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히어, 75개 도시 고해상도 3D 시티 모델 공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1-20 08:17:05

본문

위치 데이터 및 플랫폼 회사 히어 테크놀러지스(HERE Technologies)가 2021년 1월 13일, 산업을 위한 3D 도시 모델을 출시하여 현실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시뮬레이션을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전 세계 75 개 도심의 고해상도 3D 모델을 공개하여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도시의 실제 시각화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지리 공간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히어 프리미어 3D 시티를 사용하면 라스트 마일 배송 기사가 배송 경로를 따라 정확한 건물 치수와 진입 지점을 강조하는 지도를 사용하여 밀집된 도시를 탐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가상 사이트 방문 및 원활한 컴퓨터 생성 이미지 통합을 위한 빌딩 블록을 얻는다. 통신 회사는 3D에서 5G 네트워크 구축을 최적화 할 수 있으며 도시 계획가는 비상 대응자가 더 나은 토지 이용 분석 및 재난 대비 시뮬레이션을 위해 디지털 트윈을 구축 할 수 있다. 

히어 프리미어 3D 시티에는 물리적 지오메트리 및 지형에 맞는 풍부한 데이터 레이어와 속성이 포함되어 있다. 각 구조는 물리적 위치, 볼륨 크기, 고도 및 외관 색상 측면에서 색인화되고 주소 지정이 가능하며 정확하다. 

현재 아우디 A8 의 모듈형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MIB2 +)은 HERE 3D 도시 모델을 통합하여 운전자에게 최신 내비게이션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차선 수준 안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히어 프리미어 3D 시티 내의 색인 및 주소 지정이 가능한 구조를 통해 개발자는 개별 건물을 검색 및 강조 표시하고, 추가 메타 데이터를 구조에 첨부하며, CGI 응용 프로그램을 포함한 고급 렌더링 기술을 적용 할 수 있다. 효율적인 스트리밍 및 렌더링을 위해 각 킬로미터의 데이터가 작은 크기의 타일에 저장된다. 런던, 베를린 및 뮌헨의 샘플 데이터 세트는 현재 AWS Data Exchange에서 사용할 수 있다. 

히어는 196 개 국가를 매핑했으며 매일 28TB 이상의 지상 라이다(LiDAR)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고 한다. 히어 프리미어 3D 시티는 라이다, 광학 및 위성 이미지를 포함한 여러 소스와 회사가 전 세계 기업에 업계 최고의 위치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 한 수십년간의 지도 제작 전문 지식과 AI / 머신 러닝 애플리케이션으로 생성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