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볼보와 ECARX,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개발 및 상용화 위한 합작사 설립한다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3-25 08:23:04

본문

볼보자동차와 기술 회사 ECARX가 2021년 3월 24일,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플랫폼의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합작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합작 투자를 통해 볼보의 모호사인 길리그룹은 기술 개발 속도를 높이고 비용 효율성을 높이며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볼보는 2017 년부터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운영 체제 개발을 위해 구글과 협력해 왔다. 2020 년에 볼보와 폴스타는 구글 앱과 서비스가 내장된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운영 체제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도입한 최초의 자동차 제조업체다.

새로운 합작 투자를 통해 볼보와 ECARX는 볼보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플랫폼 개발을 계속하고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합작 투자는 플랫폼을 모든 길리그룹 및 제휴 브랜드에 제공하는 동시에 ECARX를 통해 제 3 자에게 플랫폼을 제공한다. 

볼보의 최고 기술 책임자(CTO) 헨릭 그린은 “볼보 최신 자동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시스템 중 하나이며 사용자 경험면에서 휴대폰에 필적한다. 이 합작 투자를 통해 시스템 개발 속도를 높이고, 더 많은 자동차에 고품질 인포테인먼트를 제공하고, 회사와 개발자가 플랫폼 사용자를 위한 훌륭한 서비스와 앱을 만들 수 있는 인센티브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ECARX는 2020 년 12 월 유럽으로 확장 된 이후 글로벌 입지를 확보한 새로운 독립형 고속 성장 기술 회사다. 길리자동차와 링크&코(Lynk & Co) 및 프로톤 같은 브랜드를 위한 고품질 안드로이드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개발하고 통합하는 데 광범위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볼보는 처음에 합작 투자에서 개발한 플랫폼을 고유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볼보의 승용차 및 폴스타에 통할 계획이다.

ECARX는 플랫폼을 전 세계 다른 차량에 통합하고 중국 시장에서 제공하는 기존 ECARX 자동차 서비스와 결합하기 위한 독점적인 상용화 파트너가 된다. 볼보와 ECARX는 중국 시장에서의 ECARX 자동차 서비스 사용과 ECARX의 하드웨어도 조사하고 있다.

합작회사는 2021 년 3 분기에 운영 될 예정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