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요코하마고무, 타이어 내부 센서 실용 테스트 개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10-07 08:19:49

본문

요코하마 고무(Yokohama Rubber Co., Ltd.)가 2021년 10월 6일, 타이어의 내부 표면에 부착된 타이어 센서의 실용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센서 부착 타이어가 장착된 테스트 차량을 사용하여 일본 내에서 젠린(Zenrin)과 협력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요코하마 고무가 개발한 타이어 센서와 알프스 알파인(주)이 개발한 차량 내 장치를 사용하여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실용적인 테스트를 통해 타이어의 내부 표면에 부착된 센서의 내구성과 차량 내 장치를 사용하여 타이어 압력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하는 새로 개발된 시스템(타이어 기압 원격 액세스 시스템 = TPRS)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요코하마 러버는 젠린의 풍부한 지도 정보와 함께 타이어 압력 정보와 GPS 위치 데이터를 제공하는 새로운 부가가치 타이어 관련 사업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요코하마 러버의 TPRS는 CASE, MaaS와 같은 자동차 산업의 변화에 대한 대응이라고 밝혔다. 현재 실질적인 테스트는 타이어 유지 보수 시 인건비 절감 효과, 보다 정밀한 타이어 관리 및 보다 효율적인 타이어 유지 보수 계획 등 차량 유지 보수 직원의 장점을 결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안전한 차량 작동에 기여하고 연료 효율을 향상시키는 등 차량 소유자에게 시스템의 이점을 고려한다는 방침이다. 요코하마 러버는 TPRS를 통해 운전자 안전에 기여하고 차량 운영의 경제적 효율성을 높이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TPRS를 통해 타이어 압력, 온도 및 차량 위치를 실시간으로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TPRS는 타이어 유지 보수시 상당한 인건비 절감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검사 결과의 부정성을 방지하고, 잠재적인 사고 원인 이상을 감지하고, 적절한 타이어 압력 유지 보수 등을 보장하여 연료 효율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스템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된다. 

요코하마 트랜스포메이션 2023(YX2023)에 포함된 CASE 및 MaaS 이니셔티브는 2021-2023회계연도 요코하마고무의 중기 관리 계획에 포함되며, 감지 기능과 보다 강력하고 유연한 서비스 기능을 갖춘 센소타이어(SensorTire :사물 인터넷[IoT] 타이어) 개발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타이어 솔루션 서비스 홍보를 포함하고
있다. 지난 2월, 요코하마고무는 승용차 타이어 센서의 중장기 기술 개발 비전인 센서타이어기술비전(SensorTire Technology Vision)을 발표했다. 이 새로운 비전의 목적은 다양한 자동차 관련 서비스의 운전자와 운영자에게 감지 기능이 장착된 IoT 타이어에서 얻은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모빌리티 수요의 변화를 해결하는 동시에 사람들의 안전하고 건전한 이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이러한 비전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요코하마고무는 다양한 업계의 파트너들과 실질적인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