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드림에이스, 차량 관리 간소화와 클라우드 커넥티드 디지털 서비스 제공 위한 새로운 차량 관제 솔루션 발표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22-10-14 12:03:51

본문

드림에이스(DRIMAES)는 자동차 제조사 및 기업용 차량 업체가 새로운 클라우드 커넥티드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사업 모델을 변혁함과 동시에 차량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차량 관제 솔루션을 발표했다.

 

스냅드래곤 카-투-클라우드(Snapdragon® Car-to-Cloud Services) 서비스에 기반한 차량 관제 솔루션은 실시간 포지셔닝, 센서 트래킹, 운전자 상태감지 지원 및 차량 관제 물류 시스템을 간소화하며, 고객들에게 UBI 보험 (usage-based insurance), 긴급 출동 서비스 혹은 차량 정비 등과 같은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들 수 있는 툴과 리소스를 지원한다.

 

드림에이스는 차량 관제 시스템(fleet management system, FMS)의 핵심 기능 외에도 스냅드래곤 카-투-클라우드 서비스 API를 활용해 운전자의 주행 상황, 감정에 집중한 모빌리티 서비스 생태계 구축의 기반을 다졌다. DA IC으로 불리는 웹 기반의 드림에이스 IVI (in-vehicle infotainment) 시스템은 높은 서비스 호환성과 개발 용이성으로 차별화된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퀄컴의 스냅드래곤 카-투-클라우드 서비스가 더해지며 드림에이스 모빌리티 서비스 생태계의 깊이감을 더했다. 이와 더불어 드림에이스는 현재보다 다양한 서드 파티 서비스의 활용성 증폭을 위한 각종 파트너십 제휴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Snapdragon® Digital Chassis™)의 핵심 요소인 스냅드래곤 카-투-클라우드 서비스는 OTA (over-the-air) 업데이트 및 사전 통합 서비스로 클라우드 기반 관리를 지원해 차량의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된다. 이로써 기존의 섀시에서 디지털 섀시로 변혁하는 차량에 업그레이드 가능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지원해 미래의 커넥티드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냅드래곤 카-투-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차량 관제 솔루션은 기업용 차량 공급업체에 새로운 서비스 론칭에 필요한 분석과 통찰을 제공하며, 디지털화되는 교통 산업에서 맞춰 기업용 차량 공급업체가 새 수익 모델을 추구할 수 있도록 타깃 데이터에 기반한 캠페인을 펼칠 수 있다.

 

이세연 드림에이스 CCO는 “스냅드래곤의 카-투-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주행 및 운전자 분석 정보, 차량 위치, 원격 조종을 지원해 자동차 제조사와 렌터카 업체에 보다 효율적으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차량 관리자는 데이터 기반의 통찰로 차량 활용 방식에 대해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기능 업그레이드 홍보 및 소비자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한 타깃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차세대 스냅드래곤 콕핏 플랫폼(Snapdragon® Cockpit Platform)을 활용한 드림에이스의 통합 콕핏 솔루션과 결합되는 새 솔루션은 2023년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차량 제조 시 설치 가능하며 판매 후에도 결합 가능해 클라우드 커넥티드 차량 내 서비스로 변혁하고자 하는 기업용 차량 공급업체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드림에이스는 Cluster, CID (Center Information Display), PD (Passenger Display), RSE (Rear Seat Entertainment) 등 차 내 여러 개의 디스플레이를 하나의 칩으로 구동하는 통합콕핏 IVI (In- Vehicle Infotainment)를 개발하는 회사이다. 드림에이스는 차세대 IVI 개발을 위해 차내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사용자 경험에 집중해 automotive grade의 UX/UI를 개발해왔다. 드림에이스는 콘셉트 개발->콘셉트 검증->제품 개발->제품 양산을 독자 진행하는 기업이다. 더불어 시장의 요구인 혁신적인 차량 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빌리티 서비스 생태계 구축을 진행해왔다. 2022년, 드림에이스의 IVI 기술과 모빌리티 UX의 노하우가 집약된 Linux 기반의 Automotive OS를 탑재한 다익(DA IC, 多益) IVI 디바이스를 출시했으며, 강력한 technology leadership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