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디지털 자동차 키 시스템의 간편한 인증 지원하는 차세대 NFC 칩 출시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22-10-14 12:05:51

본문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차세대 자동차 품질인증 NFC 리더기 IC를 출시해 CCC(Car Connectivity Consortium) 디지털 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기능은 더욱 향상됐으며 제품 인증을 용이하게 하는 제품이다.

 

ST25R3920B는 무선도어잠금(Keyless Entry) 및 시동은 물론, Qi 무선 충전 제어 및 스마트폰 페어링을 위해 자동차 도어와 중앙 콘솔에 사용된다. 이 칩은 WPC(Wireless Power Consortium) 애플리케이션에서 NFC 카드를 보호하는 ST의 독보적인 하트비트(Heartbeat) 알고리즘과 함께 제공되며, 카드 에뮬레이션 모드에서 NFC 카드와 스마트폰을 구분한다. 이를 통해 카드의 보안을 유지하며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다.

 

새로운 추가 기능으로는 최신 NFC 포럼 CR13(NFC Forum Certification Release 13) 인증을 용이하게 하는 향상된 AWS(Active Wave Shaping) 기능이 있으며, 이는 CCC 디지털 키 솔루션과 스마트폰 간의 안정된 상호 작용을 촉진한다. AWS는 파라미터를 조정해 수신된 신호에서 언더슈트 및 오버슈트를 제거하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개발 중 안테나의 반복되는 매칭을 방지한다. ST25R3920B는 자동 안테나 튜닝 및 자동 저전력 웨이크업 기능도 지원한다.

 

ST25R3920B는 최대 1.6W의 출력 파워와 동급 최상의 수신감도를 모두 갖춰 상호 동작 거리를 극대화함으로써 안테나 공간이 제한된 자동차 도어 핸들과 같은 위치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출력 파워는 NFC 포럼 및 EMVCo 사양에 명시된 상한 및 하한값을 지키도록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또한, ST25R3920B는 노이즈 내성이 뛰어난 입력 구조에 ST의 독보적인 노이즈 억제 수신기(NSR: Noise-Suppression Receiver)가 결합돼 외부 간섭에 대한 최고의 안정성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자동차 제조업체의 가장 까다로운 독점적 노이즈 주입 테스트(Injected-Noise Test)를 통과해 최악의 조건에서도 안전한 동작을 보장할 수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