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NXP 오렌지박스, 단일 도메인 컨트롤러로 차량 무선 연결 통합해 개발 및 보안 간소화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22-10-24 09:35:24

본문

NXP반도체가 방송 라디오, 와이파이 6, 블루투스 등 다양한 NXP 무선 기술을 통합해 초광대역(Ultra-Wideband, 이하 UWB)과 블루투스 저에너지(BLE), 802.11p 기반 V2X로 차량 접근을 보장하는 오렌지박스(OrangeBox) 차량용 개발 플랫폼을 발표했다. 오렌지박스는 차량의 게이트웨이와 유무선 기술 간의 통합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보안 강화 모듈식 단일 개발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차세대 자동차가 주변 세상과 안전하게 소통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오늘날의 자동차는 다양한 무선 기술을 활용하여 운전자에게 인포테인먼트부터 고급 안전 기능에 이르는 모든 것을 제공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연결성을 갖는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은 차량 아키텍처 전반에 걸쳐 분산되어 있기에 사이버 공격의 표면이 확대되고 더 많은 연결성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현재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이 더욱 악화되는 문제가 야기될 수 있다. 오렌지박스는 현재 그리고 새로운 외부 무선 인터페이스를 보안이 강화된 단일 연결 도메인 컨트롤러로 통합한 다음 NXP 고속 이더넷(Ethernet)을 통해 보안 차량 게이트웨이에 연결한다. 이러한 통합된 턴키(turn-key) 방식은 개발에 소요되는 노력을 줄이고 여러 통신 인터페이스에서 데이터의 이동을 최적화하며 차량으로 들어오는 모든 트래픽에 일관된 최첨단 보안 보호를 적용하는 한편,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Software-defined Vehicle, SDV)를 위한 무선 업데이트 등 V2X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적용을 용이하게 한다.

모듈식 플랫폼으로 설계된 오렌지박스는 OEM과 1차 협력업체에 셀룰러 연결 및 V2X에 대한 다양한 지역적인 요구 사항에 적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기술을 따라가는 데 필요한 현장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복잡성을 줄이며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위한 완벽한 시스템 참조 설계를 제공한다.

NXP 부사장 겸 자동차 엣지 프로세싱 총괄인 댄 루프(Dan Loop)는 “자동차 무선 기술을 차량 게이트웨이에 고속으로 연결하는 중앙 집중식 도메인 컨트롤러에 통합함으로써, 차량이 전 세계에 원활하게 연결될 수 있는 단일 경로를 만들고 있다. 이는 비용 절감과 개발의 간소화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중앙 집중화된 안전한 연결을 필요로 하는 데이터 집약 차량의 중요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렌지박스 개발 플랫폼은 고급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소프트웨어 정의 방송 라디오 튜너, 와이파이 6, 블루투스 등 NXP의 선도적인 기술을 통합한다. BLE와 UWB를 통한 보안 차량 액세스, 802.11p 기반 V2X도 포함하고 있으며, 이들 2가지 모두 인증된 엣지락(EdgeLock®) 개별 NXP 보안 요소에 의해 보호된다. 또한 4G LTE 또는 5G 셀룰러와 GPS 연결을 지원하여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차량에 출입하는 데이터 트래픽에 차세대 방화벽 등 클라우드로 관리되는 최첨단 보안 기술을 일관되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오렌지박스의 중앙 프로세서는 i.MX 8XLite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로, 통합 리눅스(Linux®) 기반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실행하여 자동차 무선 연결을 관리한다. 해당 프로세서는 중앙 차량 게이트웨이에 NXP 기가비트 이더넷(Ethernet) 연결을 포함하고 있어 다른 자동차 시스템이 보다 쉽게 통합 무선 연결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