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GS글로벌, 티맵(TMAP)과 손잡고 티포케이(T4K)에 EV전용 내비게이션 장착한다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23-03-30 11:17:25

본문

GS글로벌(대표이사 이영환)은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1톤 전기트럭 ‘티포케이(T4K)’에 상용차 최초로 티맵모빌리티의 전용 내비게이션 ‘티맵(TMAP)’과 SK텔레콤의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를 장착한다고 30일 밝혔다.

GS글로벌은 높은 기술력과 전기차 제조에 풍부한 역량을 보유한 BYD의 상용차 공식 임포터로 내달 초 1톤 전기트럭 티포케이(T4K)의 런칭을 앞두고 있다. 티포케이의 내부 디스플레이에는 BYD가 직접 제조하는 차량용 스마트패드가 탑재된다. GS글로벌은 국내 도로 환경에 최적화된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위해 티맵모빌리티와 상용차용 내비게이션 개발 및 EV관련 사업협력 MOU를 체결하고 티맵모빌리티의 EV전용 내비게이션과 SK텔레콤의 음성인식 기반 AI 서비스 개발을 추진했다.

조만간 GS글로벌은 T4K에 상용차 최초로 EV전용 내비게이션과 음성인식 기반 AI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티맵’의 EV전용 내비게이션을 통해 최적의 충전 경로안내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고, ‘누구(NUGU)’를 통해 음성인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은 한국 소비자들이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선호하는 경향을 반영한 결과다. GS글로벌은 그동안 지도, 정보량, 반응속도, 업데이트 등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대비 열위인 차량용 순정 내비게이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개선 요청 사항을 반영하여 한국의 대표 내비게이션으로 자리 잡은 티맵 전용 내비게이션을 장착하여 티포케이의 소비자 편의성 증진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GS글로벌 모빌리티 사업부 담당자는 “전기 상용차 최초로 한국 대표 내비게이션 업체인 티맵모빌리티와 협력하여 상용차 고객들에게 EV전용 내비게이션과 음성인식 기반 AI서비스를 통한 더 효율적이고 편리한 운행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티맵모빌리티 및 SK텔레콤과 지속적으로 전기 상용차 라인업 확대를 위해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GS글로벌은 1톤 전기트럭 티포케이의 2차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GS글로벌은 티포케이의 출시와 함께 본격적으로 전기 상용차 보급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