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중 길리홀딩스, 텐센트와 스마트카 개발 계약 체결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1-20 10:07:25

본문

길리자동차그룹과 텐센트가 2021년 1월 19일, 디지털화, 지능형 조종석, 자율 주행 및 저탄소 개발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을 수행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길리와 텐센트간의 합의는 자동차 및 IT 산업 간 협력의 또 다른 이정표로 두 당사자는 공동 기술을 사용하여 제품 개발, 제조, 마케팅, 차량 활용에서 애프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자동차 제품 라이프 사이클의 모든 측면을 완전히 디지털화하기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측은 또한 차세대 지능형 차량 조종석을 개발하여 길리와 텐센트 생태계를 통합하고 새로운 모바일 및 모빌리티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열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율 주행 분야에서 두 당사자는 자율 주행 시스템의 시뮬레이션 테스트 및 검증을 탐색한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길리와 텐센트는 자동차 산업의 저탄소 개발과 산업 목표로서 탄소 중립성을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길리자동차그룹의 사장 겸 CEO  안총후이 글로벌 자동차 산업은 중대한 변화에 직면하고 있으며 신기술이 산업 생태계를 재편하고 있다며 미래를 내다 보면서 협력, 공동 개발 및 새로운 혁신에 열려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3 년에 걸친 협력 관계를 통해 길리와 텐센트는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전체 자동차 가치 사슬을 디지털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동시에 우리는 자동차 산업 전반에 걸쳐 지속 가능한 저탄소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함으로써 사회에 대한 우리의 책임을 다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2018 년 길리와 텐센트는는 처음으로 중국철도(China Railways)와 합작 투자하여 고속 와이파이, 고속 철도 모빌리티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및 기타 디지털 서비스를 개발했다. 2019 년 길리홀딩스그룹 산하의 전략 투자 기업인 ECARX는 텐센트 오토와 협력 계약을 체결하여 지능형 커넥티비티 서비스, 공동 사용자 운영, AI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함께 작업했다. 현재 텐센트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은 여러 길리 자동차 및 링크&코(Lynk & Co )모델에 채용됐다.

테슬라와 니오 등 전기차 제조업체에 투자한 텐센트와의 거래는 길리가 기술 분야에 관련된 회사와 최근 세 번째로 파트너십을 맺은 것이다. 길리는 이달에 바이두 스마트 전기차 회사에 참여한다고 발표했으며 대만의 아이폰 위탁생산업체 폭스콘과 공동으로 전기차와 부품을 생산해 외부 업체에 판매하기로 합의하기도 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