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레다테크, 업계 최초 완전파형 플래시 라이다 데이터셋 ‘PixSet’ 발표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2-24 17:26:01

본문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AD) 센싱 기술업에 레다테크(LeddarTech®)가 2021년 2월 24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자율주행 연구 개발용 센서 데이터셋인 레다픽셋(Leddar™ PixSet)을 처음으로 일반에 공개했다. 이 데이터셋은 3D 솔리드 스테이트 플래시 라이다 센서인 레다테크의 레다 픽셀(Leddar™ Pixell)에서 생성되는 완전파형 데이터를 업계 최초로 포함했다고 밝혔다. 레다테크는 앞으로 학술 및 연구 목적일 경우 이 데이터셋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라고 한다.

센서 융합 기술은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 성능과 강건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레다픽셋과 같은 데이터셋은 ADAS 및 AD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학계와 엔지니어링 연구팀이 기존 센서 데이터셋을 활용해 고급 소프트웨어를 테스트, 개발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새로운 센서 제품군을 조립하고 개별 데이터셋을 취합할 필요 없이 각종 시뮬레이션을 실행할 수 있다.

데이터셋 개발에는 계측장치 실장 차량이 사용됐으며 고밀도 도심 및 교외 환경, 고속도로 등 다양한 현장 상황이 기록됐다. 또한 빛(맑음, 흐림, 비), 조명(주간, 야간, 새벽) 조건 등 다양한 날씨 속에 노출됨으로써 그 폭이 더욱 증강됐다. 레다픽셋은 이처럼 다양한 상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첨단 운전자 보조 및 자율주행을 위한 실제 환경 데이터를 생성한다.

데이터셋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자율주행 자동차에 장착된 포괄적 센서 제품군에서 생성되는 데이터
·3D 솔리드 스테이트 플래시 LiDAR에서 생성되는 완전파형 데이터 포함
·97시퀀스 29k 프레임, 1.3M 이상의 3D 박스 어노테이션
·다양한 환경, 날씨 조건, 시간대
·오픈소스 API 및 데이터셋 뷰어

레다픽셋은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기업으로 종합적인 객체 어노테이션 기술을 제공하는 Deepen AI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이번에 개발된 새로운 데이터셋은 완전파형 라이다 데이터셋이 포함되기 때문에 라이다 포인트 클라우드 이상의 범위를 겨냥하는 3D 컴퓨터 비전 분야에 기회가 될 것이다. 데이터겟은 레다테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