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GM, 슈퍼 크루즈 최신 버전 출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2-11-16 08:48:55

본문

GM이 2022년 11월 11일, 11월 중순부터 그룹 내 미국 시장용 브랜드 차량에 북미 고속도로에서 핸즈프리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인 슈퍼 크루즈의 최신 버전을 채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GM은 지난 8월, 미국과 캐나다의 64만 km 이상의 고속도로에서 슈퍼 크루즈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슈퍼크루즈 이용 가능 도로의 수를 두 배로 늘릴 계획을 발표했다.

.

2017 년 GM은 캐딜락 브랜드에 북미 고속도로에서 핸즈프리 운전을 허용하는 슈퍼 크루즈를 처음으로 채용했다. 그 이후로 슈퍼크루즈의 기능을 추가하고 고속도로를 확장하여 더 많은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핸즈프리 고속도로 운전자 지원 시스템 슈퍼 크루즈는 지리 정보 데이터베이스, 라이다, 고정밀 GPS, 최첨단 운전자 주의 시스템, 카메라 및 레이더 센서 네트워크를 결합한다. 비상시 차량 내 텔레매틱스 서비스 온스타와 함께 작동하는 기능도 탑재되어 사용자가 미국과 캐나다의 64만km 이상의 고속도로에서 핸즈프리로 운전할 수 있다.

 

또한 슈퍼 크루즈의 운전자 주의 시스템은 운전자의 차량 제어를 지원한다. 이동 방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때 경고한다. 운전자는 슈퍼 크루즈를 사용하는 동안에도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최신 슈퍼 크루즈에는 많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SUV와 픽업 트럭에서 트레일러를 자주 견인하는 사용자는 트레일러와 캠핑카를 견인하면서 핸즈프리로 운전할 수 있다.

 

또한 자동 차선 변경 기능도 도입됐다. 이 기술은 교통 신호를 준수하고 차선 변경 타이밍이 최적인지 여부를 나타내며 차량은 운전자를 대신하여 차선 변경 작업을 시작한다.

탐색 표시 기능도 향상됐다. 슈퍼 크루즈와 호환되는 고속도로는 구글 지도 앱을 통합한 차량 내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표시된다. 경로를 선택하면 핸즈프리 운전이 가능한 경로가 표시된다.

 

더 많은 대역폭과 데이터 처리 능력을 갖춘 GM의 차량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슈퍼 크루즈의 향상을 가능하게 했다. 디지털 플랫폼을 채용하고 있어 GM은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모델 사용자를 위해 최신 슈퍼 크루즈를 사용할 수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