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vidia.com)가 실제 같은 시뮬레이션을 통해 자율주행차량을 테스트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을 소개해, 자율주행차량을 도로에서 적용하기 위한 보다 안전하고 확장 "/> www.nvidia.com)가 실제 같은 시뮬레이션을 통해 자율주행차량을 테스트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을 소개해, 자율주행차량을 도로에서 적용하기 위한 보다 안전하고 확장 "/> 엔비디아, 자율주행 시뮬레이션을 위한 드라이브 컨스텔레이션 시뮬레이션 시스템 공개 > | Autonomous Driving | 글로벌오토뉴스

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엔비디아, 자율주행 시뮬레이션을 위한 드라이브 컨스텔레이션 시뮬레이션 시스템 공개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8-03-28 10:56:51

본문

엔비디아(www.nvidia.com)가 실제 같은 시뮬레이션을 통해 자율주행차량을 테스트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을 소개해, 자율주행차량을 도로에서 적용하기 위한 보다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방법을 마련했다.

 

GTC 2018 기조연설에서 엔비디아의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각기 다른 두 개의 서버를 기반으로 한 컴퓨팅 플랫폼인 엔비디아 드라이브 컨스텔레이션(NVIDIA DRIVE™ Constellation)을 발표했다.

 

첫 번째 서버에서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심(NVIDIA DRIVE Sim) 소프트웨어를 실행해 카메라, 라이다 및 레이더와 같은 자율주행차의 센서를 시뮬레이션한다. 두 번째 서버의 강력한 엔비디아 드라이브 페가수스(NVIDIA DRIVE Pegasus™) AI 차량용 컴퓨터는 실제 도로에서 주행 중인 차량의 센서에서 온 것처럼 자율주행차 소프트웨어 스택 일체를 실행하고 시뮬레이션 된 데이터를 처리한다.

 

엔비디아 오토모티브 부문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인 롭 송거(Rob Csongor)는 “프로덕션 자율주행차를 배포하려면 고객에게 필요한 안전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수십억 마일의 주행 거리를 테스트하고 이를 검증하는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엔비디아 드라이브 컨스텔레이션을 통해 비쥬얼 컴퓨팅 및 데이터센터 분야의 전문성을 결합해 이를 달성할 수 있었다. 가상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 도로에서보다 훨씬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 맞춤형 시나리오 및 간혹 발생하는 코너 사례 등 수십 마일 분량을 테스트함으로써, 알고리즘의 우수성을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시뮬레이션 서버는 엔비디아 GPU를 기반으로 하며, 각각 생성된 시뮬레이션 센서 데이터 스트림은 드라이브 페가수스로 전달되어 처리된다.

 

27b49b7fdb7851449a7ae4fc707e4ce0_1522202 

드라이브 페가수스가 내리는 주행 명령은 시뮬레이터로 다시 전달되어 디지털 피드백 루프가 완성된다. 이러한 ‘순환구조의 하드웨어(hardware-in-the-loop)’ 사이클은 초당 30회 가량 발생하며, 페가수스에서 실행되는 알고리즘 및 소프트웨어가 시뮬레이션 차량을 올바르게 작동시키는지 검증하는데 사용된다.
 

드라이브 심(DRIVE Sim) 소프트웨어는 사진처럼 실제 같은 데이터 스트림을 생성해 다양한 종류의 테스트 환경 만들어낸다. 폭풍우 및 눈보라 등 다양한 날씨, 하루 중 다양한 시간 대에 나타나는 운전 중 눈부심 또는 야간의 시야 제한, 다양한 종류의 도로 표면 및 지형 등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또한, 위험한 상황을 시뮬레이션 하여 실제 운전자의 위험은 피하면서 자율주행차의 대응력을 시험해볼 수도 있다.

 

HIS 마킷(HIS Markit)의 리서치 및 애널리스트 디렉터인 루카 드 앰브로기(Luca De Ambroggi)는 “자율주행차는 트레이닝 단계부터 테스트, 실제 주행까지 커버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개발되어야 한다”며 “엔비디아의 앤드투앤드(end-to-end) 플랫폼은 올바른 접근 방식이다. 가상 테스트 및 검증을 위한 드라이브 컨스텔레이션을 통해 자율주행차의 생산에 한 걸음 더 가깝게 다가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드라이브 컨스텔레이션은 2018년 3분기에 초기 파트너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