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디디추싱, 세계 최초 맞춤형 배터리 전기차 D1 공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11-17 20:01:16

본문

중국의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인 디디추싱이 2020년 11월 17일, 세계 최초의 승용차 전용 맞춤형 배터리 전기차 D1을 공개했다. BYD (BYD Company Limited)와 공동 개발한 D1은 앞으로 몇 달 내에 중국 주요 도시의 디디 리스 파트너에게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디는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공급이 가장 부족한 운송 시장 중 하나로 공유 이동성은 총 처리 가능한 이동성 요구의 3 % 미만을 차지하며 디디는 2022 년까지 보급률을 8 %로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디디의 설립자이자 CEO 인 청웨이는 향후 10 년 동안 디디의 모빌리티 청사진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공유 지능형 모빌리티는 미래 교통 수단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다. 자율주행과 AI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사람들은 공유 모빌리티를 통해 더 나은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D1은 5억 5천만 명 이상의 등록 승객과 3,100 만 명의 운전자를 기반으로 한 사용자 기반의 전문성과 데이터 통찰력을 활용하여 맞춤형 승용차를 만드는 디디의 첫 번째 단계다. 오늘날 하루 6 천만 건의 여행을 제공하는 운전자 네트워크에 안정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디디 차이나는 제조업체 및 에너지업체와 광범위한 제휴를 맺음으로써 핵심 모빌리티 서비스를 위한 자동차 생태계를 구축해 왔다. 

디디의 샤오주 오토모빌 솔루션을 중심으로 한 디디의 자동차 동맹에는 BYD, FAW, BAIC, GAW, 토요타, 폭스바겐, 르노닛산미쓰비시 및 기타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 들이 포함되어 있다. 협업의 형태는 거래 및 임대, 차량 운영, 유지 보수 및 서비스에서 에너지 공급 및 차량 공동 설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디디는 연간 100억 회 이상의 여행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약 100 만 대의 EV가 디디의 플랫폼에서 실행되어 세계 최대의 공유 EV 네트워크가 되고 있으며 디디 여행은 중국 전체 EV 마일리지의 약 1/5을 차지한다. 

디디 및 비 디디 EV 소유자는 중국의 State Grid, Southern Power Grid 및 BP를 비롯한 주요 에너지 공급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60개 Tier-1 및 Tier-2 도시의 2만개 이상의 충전 지점에서 재충전 거래 및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2019 년 중국 전기차 소유자 5 명 중 1 명이 디디의 충전 서비스를 사용했다. 

D1 은 플랫폼간 데이터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자동차 

디디는 이번에 소개하는 D1은 자동차 제조업체와 승차 호출 플랫폼 간의 데이터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자동차라고 밝혔다. D1이 12 월 창사 시범 프로그램에 따라 출시 될 예정이며 점차적으로 다른 도시에 도입되어 전국적으로 더 많은 승객에게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

D1은 자동 비상 제동 (AEB), 차선 이탈 경고 (LDW) 및 보행자 충돌 경고 (PCW)를 포함하여 등급 이상의 제조업체 안전 설정을 갖춘 L2 보조 운전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다. 이러한 기능은 완전한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DMS), 안전 경고 및 응답 기능이 있는 스티어링 휠, 디디의 얼굴 및 물체 인식 기술을 사용하는 AI 음성 및 비디오 모니터링 및 분석 시스템을 포함하여 디디의 승차 호칭 안전 혁신과 결합된다. 디디가 안전 개편에 50 억 위안 이상을 투자해 2018 년과 2020 년 사이에 개발된 디디 모빌리티 안전 시스템은 수십만 대의 디디 자동차에서 작동 테스트를 거쳤다. 

디디 스마트 운전자라고 불리는 D1은 대시보드 패드, 온보드 음성 비서 및 스마트 스티어링 휠을 통해 인간 운전자와 상호 작용하는 올인원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스마트 드라이버는 운전자 확인, 픽업 및 하차에서 결제 및 고객 서비스에 이르는 전체 승차 안내 서비스 흐름을 통합한다. 에너지 관리 기능은 실시간 충전 및 유지 보수 지원을 제공한다. 스마트 드라이버는 대규모 운영자가 운영 상태를 추적하고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차량 관리 시스템과 연결된다. 디디는 3,000 개 이상의 리스 및 차량 파트너와 협력하여 양질의 운전자를 확보하고 리스 자동차, 에너지 서비스 및 금융/보험을 지원한다. 

색상 코드 조명과 슬라이딩 도어 디자인은 빠르고 안전한 픽업 및 드롭 오프를 용이하게 한다. 내부에서 승객에게 추가 공간을 제공하고 차량 내 환경 및 인포테인먼트 설정을 더 잘 제어 할 수 있다. 운전자를 위한 추가 조정에는 장거리 운전을 위한 인체 공학적 시트 디자인과 운전자 공간 설정 등이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