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미니, 독일과 네델란드에 P2P서비스 미니 셰어링 출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4-01 18:26:42

본문

BMW 미니가 2019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차량 공유 시범 서비스를 시작해 2020년 10월부터 바르셀로나 등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를 한데 이어 2021년 3월 1일부터 독일과 네델란드에 출시됐다고 밝혔다. 

미니 셰어링(MINI Sharing)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미니 소유자가 친구, 가족 또는 동료에게 스마트 폰(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가능)을 통해 차량을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는 권한을 부여 할 수 있다.

이 P2P(Peer to Peer) 공유 시험은 최대 500 대의 차량으로 설계됐다. 2018 년 3 월 이후 생산 된 최신 미니 모델 소유자는 참가 초대를 받고 차량에는 스마트 폰을 통한 액세스 및 엔진 시동을 가능하게 하는 미니 공유 모듈이 장착되거나 개조된다.

미니 셰여링을 사용하면 차량 소유주가 자신의 미니를 최대 10 명까지 공유 할 수 있으며 앱의 내장 캘린더 기능에서 차량 가용성을 강조 표시 할 수 있다. 게스트 드라이버는 앱을 사용하여 몇 번의 탭만으로 스마트 폰에서 예약 요청을 할 수 있다. 주인이 동의 한 후에는 차량 위치와 보행자 방향이 전화기에 표시된다. 차량에 도착하면 미니 셰어링 앱이 설치된 스마트 폰으로 도어를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다. 스마트 폰과 미니 간의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시작 / 정지 토글 스위치를 누르면 된다.

원하는 경우, 미니 소유자는 미니 공유 응용 프로그램에서 특정 개인을 VIP 사용자로 표시 할 수 있다. 이 개인은 소유자의 동의를 기다리지 않고 자발적으로 차량을 예약 할 수 있다.

게스트 운전자는 여행을 마친 후 차량 소유자와 합의한 지역에 주차하고 스마트 폰으로 도어를 잠그면 된다. 미니 셰어링 앱은 청구에 필요한 여행 데이터가 포함 된 보고서를 생성하며, 게스트 운전자는 페이팔(PayPal)을 통해 미니 소유자에게 지불 금액을 이체 할 수 있다. 비용 계산은 킬로미터 당 0.30 유로의 고정 요금을 기반으로 한다.

각 차량에 대한 보험 커버는 미니 공유 평가판에 참여하는 추가 게스트 드라이버마다 일시금으로 쉽게 연장 할 수 있다. 데이터 보호를 위해 미니 소유자는 미니 셰어링 앱을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차량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단, 다른 승객이 차량 내부를 여행하는 경우는 예외이다.

사용자는 예약 시작시에만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며 그때부터 스마트폰은 블루투스를 통해 미니 공유 모듈과 통신한다. 인터넷 연결없이 자동차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따라서 MINI 공유는 지하 주차장이나 네트워크 범위가 좋지 않은 장소에서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미니 셰어링은 테스트를 거쳐 성공적으로 시험을 마쳤으며 2019 년 마드리드에서 그리고 나중에 바르셀로나에서도 비슷한 효과를 보였다. 시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 한 후 2020 년 10 월부터 스페인 전역에서 자가용 카 셰어 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독일의 미니 공유 서비스 비용은 첫해에 360 유로 (1 년 기간)와 개장 비용이 부과되며 1년 기간 후에는 연간 49유로가 부과된다. 

BMW Group은 디지털 이동성 서비스를 NUMBER ONE> NEXT 전략의 일부로 발전시킬 미래 분야 중 하나로 설정하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