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롯데렌터카, 7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위 선정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8-08-27 10:10:30

본문

롯데렌터카가 ‘2018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 7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적인 브랜드 경쟁력 지표이다. 기업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수행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및 브랜드 관계로 형성된 점수를 산출한 지수로 기업이 소속되어 있는 동종 산업 내에서 브랜드 경쟁력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브랜드경영 활동을 진단해준다.

 

롯데렌터카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기존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서비스 출시로 브랜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롯데렌터카는 올해 신차 장기렌터카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Online Direct Service) ‘신차장 다이렉트’와 중고차 해외수출 및 국내 거래 지원 플랫폼 ‘롯데오토옥션 글로벌’, ‘롯데오토옥션 마켓’을 각각 출시했다. 특히 신차장 다이렉트는 신차 장기렌터카를 PC, 모바일에서 원스톱(One-stop)으로 구입할 수 있어, 바쁜 업무로 자동차 매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반려동물 인구 천만 시대에 맞춰 별도의 추가요금 없이 반려동물과 함께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는 ‘펫카’ 서비스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롯데렌터카는 업계 최대 규모의 전기차 사업을 기반으로 친환경 가치 실현뿐만 아니라 사회적 약자인 장애아동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 7월 의료법인 늘푸른의료재단과 장애아동 이동보조기구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제주 지역 전기차 단기렌터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친환경 전기차의 주행거리 1km 당 50원씩 롯데렌탈이 기금을 적립하며, 올해 1월을 기점으로 연중 상시 기부금을 적립한다. 모아진 기금은 보바스어린이의원 및 제주권역재활병원의 저소득층 장애아동들의 지원에 쓰이게 된다.

 

롯데렌탈 대표이사 표현명 사장은 “7년 연속 NBCI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되어 영광스럽고 소비자들이 직접 뽑아주셨다는 점에서 더욱 뜻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창조(Create a Better Life)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롯데렌터카는 19만대가 넘는 차량을 보유한 명실공히 국내 1위, 아시아 1위, 세계 6위 규모의 대한민국 대표 렌터카 브랜드다. 롯데렌터카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고객들이 자동차를 빌릴 때, 살 때, 팔 때 등 다양한 차량 이용목적에 따라 그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카셰어링(그린카)부터 단기렌터카, 월간렌터카, 기사 포함 렌터카, 신차∙중고차 장기렌터카 그리고 오토리스, 내 차 팔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자동차 생활을 위한 서비스 Full Line Up을 제공하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