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일레클, 가맹 사업자 모집 서비스 지역 전국 확대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22-09-16 08:40:00

본문

쏘카의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PM) 플랫폼 ‘일레클’이 가맹 사업을 통해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일레클 운영사 나인투원(대표 배지훈)은 기존 직영 운영 방식에 가맹 사업을 추가해 공유 전기자전거 사업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일레클은 2019년 국내 최초로 공유전기자전거 서비스를 런칭한 이후 서울, 세종, 김포, 제주 등 전국 30여개의 지역에서 운영 중에 있다.

 가맹을 원하는 사업자는 일레클의 하드웨어 기술을 통해 제작된 전기자전거를 직접 구매 혹은 임대 형식으로 제공받아 배터리 충전 및 교체, 재배치 등의 업무를 진행한다. 일레클은 가맹사업자에게 실시간 모니터링 관제 시스템, 모바일 관리 앱, 데이터 분석 기반 기기 재배치 시스템 및 운영 노하우 교육 등을 제공하여 초기 사업 정착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다. 또한, 가맹사업자가 사업 추진을 원하는 지역에 단독 운영권을 제공하여 수익 창출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일레클은 올해 안에 서비스에 나서는 1기 가맹점주들에게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비와 교육비를 면제하는 한편 전기자전거 구매단가 할인,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율과 1년 이후 중도해지 보장 프로그램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한편 국내 퍼스널모빌리티(PM) 시장은 연평균 20% 이상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기존 전동킥보드에서 전기자전거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되고 있다. 일레클도 지난 3년간 주요 도시에서 서비스를 운영하며 축적한 데이터와 국내 퍼스널 모빌리티 운영사 중 유일하게 보유한 자체 하드웨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2022년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일레클의 전기자전거는 일반 자전거보다 쉽게 장거리나 오르막길을 이동할 수 있고, 전동킥보드보다 안전하면서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PM 수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배지훈 나인투원 대표는 “일레클은 지난 3년간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30여개의 지역에서 전기자전거 공유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며 다양한 노하우를 확보했다”며, “그 동안의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회사와 가맹사업자 모두가 성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시장에 조기 정착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일레클이 선보이는 공유 전기자전거 가맹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일레클 공식 홈페이지 내의 가맹사업자 모집 페이지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간단한 문의양식을 통해 사업담당자와 1대1 상담도 진행할 수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