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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모델] 푸조 뉴 3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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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8-02-07 09:3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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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오늘(7일) 자사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해치백 푸조 308의 부분 변경 모델인 ‘New 푸조 308’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New 푸조 308은 해치백 특유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직관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 우수한 연료 효율성, 그리고 실용성까지 두루 갖춘 푸조의 대표 모델이다. 지난 2014년 6월 국내 출시 이후 4년 만의 부분 변경으로, 스포티한 디자인 변화와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대거 탑재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New 푸조 308은 알뤼르와 GT라인, GT, 그리고 에스테이트 모델인 SW까지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알뤼르 3,190만 원(변동 없음), GT 라인 3,450만원(+110만원), SW 3,490 만원 (+100만원), 그리고 GT 3,990만원(-200만 원) 이다. (VAT 포함)

 


▶ 더욱 스포티하게 진화한 디자인, 전 트림 Full LED 기본 적용

New 푸조 308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전면부 디자인이다. New 푸조 3008 SUV부터 시작된 크롬 소재의 입체적인 프론트 그릴을 적용해 전체적인 차량의 분위기가 더욱 스포티 해졌으며, 범퍼 하단부터 헤드램프까지 끌어올린 라인이 날렵한 인상을 더한다. 방향 지시등과 범퍼 그릴도 기존보다 와이드하게 배치해 차가 더욱 낮고 넓어 보이게 연출했다. 여기에 국내고객들이 선호하는 Full LED 헤드램프를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하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극대화 했으며, 사자가 발톱으로 할퀸 듯한 LED 푸조 시그니처 리어램프가 푸조만의 강렬한 디자인을 완성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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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ckpit 인테리어는 그대로, 인터페이스 변경 및 ‘맵진 에어바이 티맵’ 내비게이션 탑재

New 푸조 308의 인테리어는 기존 아이-콕핏(i-Cockpit®)을 그대로 이어가면서, 9.7인치 터치 스크린을 제어하는 인터페이스를 New 푸조 3008 SUV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변경해 차량 제어를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다. GT 라인과 GT, SW트림에는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가 기본 적용되어 탑승객에게 탁월한 개방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GT 트림에는 티맵의 실시간 경로 검색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맵진 에어바이 티맵’ 내비게이션을 새롭게 탑재했다. 맵진 에어바이 티맵 내비게이션은 탑재형 내비게이션의 '안정성'에 모바일 내비게이션의 ‘실시간 경로 검색 기능'이라는 강점을 결합한 것으로, 스마트폰 테더링을 통해 티맵의 실시간 경로 검색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 전 트림 ADAS 기본 적용, 상위 트림에 파크 어시스트 및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탑재

New 푸조 308의 전 트림에는 탑승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을 새롭게 적용하며 상품성을 높였다. ▲능동적으로 스티어링 휠의 조향에 개입해 기존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 ▲주행 조건에 따라 하이빔과 로우빔을 조절하는 ‘스마트빔 어시스트’, ▲제한 속도 표지판 인식 기능을 함께 지원하는 ‘크루즈 컨트롤 & 스피드 리미트 시스템’, ▲가파른 길에서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는 ‘힐 어시스트(언덕길밀림방지)’,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등을 기본 적용했다.


여기에 GT 라인과 GT 트림에는 ▲가속 및 브레이크 조작만으로 주차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파크 어시스트 시스템’과 ▲ 사각지대의 차량을 감지해 사이드 미러에 표시해 안전한 차선변경을 지원하는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이 추가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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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뛰어난 연비와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New 푸조 308 알뤼르와 GT라인, SW 모델에는 유로6를 충족하는 1.6리터 BlueH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가 맞물린다. 최대 출력 120 마력(ps), 최대 토크 30.61 kg.m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는 16인치 휠을 탑재한 알뤼르 트림의 경우 15.3 km/ℓ (고속도로 기준 16.7 km/ℓ, 도심 14.3 km/ℓ), 17인치 휠을 탑재한 GT 라인은 14.6 km/ℓ (고속도로 기준 15.9 km/ℓ, 도심 13.6 km/ℓ), 16인치 휠을 탑재한 SW는15.3 km/ℓ (고속도로 기준 16.8 km/ℓ, 도심 14.3 km/ℓ)으로 우수한 연료효율성을 달성했다.

 

New 푸조 308 GT는 2.0 리터 BlueH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가 탑재됐다. 최대 출력 180 마력(ps), 최대 토크 40.82 kg.m의 강력한 힘을 자랑하며, 18인치 휠을 적용했다. 연비는 13.3 km/ℓ (고속도로 기준 14.3 km/ℓ, 도심 12.6 km/ℓ)이다.

 


▶EMP2 플랫폼으로 구현한 실용적인 공간 구성

New 푸조 308은 PSA그룹의 EMP2 플랫폼을 적용해 실용적인 공간 구성을 실현했다. New 푸조 308의 기본 트렁크 용량은 470 리터, 6:4 풀 플랫 방식의 2열 시트를 접을 시에는 최대 1,309 리터의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New 푸조 308 SW는 현대인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공간 활용성을 더욱 높여 설계됐다. 기본 트렁크 용량은 해치백 모델보다 190 리터가 더 큰 660 리터이며,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775 리터까지 공간이 확보된다.


한불모터스(주) 송승철 대표이사는 "New 푸조 308은 민첩한 코너링과 스포티한 디자인, 뛰어난 연료 효율성을 겸비해 세계 시장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푸조를 대표하는 해치백이다"라며, "최근 국내에도 해치백 특유의 매력을 경험했거나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다양한 고객 체험 마케팅을 통해 New 푸조 308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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