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뉴모델] 폭스바겐 2019년형 아테온 |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9-02-08 11:35:14

본문

폭스바겐코리아는 편의 사양을 업그레이드 해 더욱 강력해진 상품성으로 무장한 2019년형 아테온을 출시하고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아테온은 우아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탁월한 경제성까지 모두 갖춘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세단이다. 연식이 변경되면서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일부 옵션이 추가되면서 상품성이 개선된 2019년형 모델이 새롭게 판매 될 예정이다.

 

2019년형 아테온에는 기존 엘레강스 프레스티지(5,718 만 8천원) 모델에만 탑재됐던 트렁크 이지 오픈 기능이 엘레강스 프리미엄(5,225 만 4천원/모두 부가세 포함/개소세 인하분 반영)에도 추가된다.

 

트렁크 이지 오픈 기능은 양손으로 짐을 들고 있을 때에도 범퍼 아래에 발을 뻗는 동작만으로도 손쉽게 트렁크를 열 수 있는 기능이다. “키리스 엑세스(Keyless Access)” 스마트키 시스템과 연동되어 손을 사용하지 않고 트렁크를 열 수 있으며, 짐을 싣고 난 이후에는 버튼을 누르는 것 만으로 간단하게 닫을 수 있다. 이를 통해 563L에서 2열 폴딩 시 최대 1,557L까지 넓어지는 SUV급의 여유로운 적재공간을 보다 편리하게 활용 가능해졌다.

 

2019년형 아테온 엘레강스 프레스티지 모델에는 ‘에어리어 뷰(Area View; 360° view cameras)‘ 기능이 추가됐다. 에어리어 뷰는 카메라를 통해 주변을 시각화 시켜줘 차량의 주변 상황과 교통 상황을 360도로 볼 수 있는 시스템이다. 에어리어 뷰는 차량의 전면, 후면 및 사이드 미러에 장착된 4개의 카메라를 사용한다. 180도 이상의 광각 카메라를 통해 차량 주변 전체를 모두 캡쳐하고 이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스크린에 보여준다. 전면, 후면, 측면, 혹은 조감도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풀-스크린이나 분할 스크린을 통해 볼 수 있다. 컨트롤 유닛은 4대의 카메라에서 얻은 이미지로 차량과 그 주변에 대한 전반적인 뷰를 생성하여, 안전한 주행과 주차를 돕는다.

 

엘레강스 프리미엄 모델은 휠 디자인이 변경되어 더욱 모던하고 정제된 룩을 완성했다. 기존 18인치 Almere 무광의 다크한 실버 휠에서 18인치 Muscat 유광의 세련된 실버 휠로 변경되면서 아테온의 우아한 품격과 프리미엄 세단으로서의 위엄을 강조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아테온 고객을 대상으로 총소유비용 절감을 위한 ‘트리플 트러스트 프로그램(Triple Trust Program)’을 제공한다. 우선, 파워트레인을 포함한 모든 보증 항목에 대해서 5년 (또는 15만 km, 선도래 기준) 무상보증을 제공하는 ‘범퍼-to-범퍼 5년 무상보증’ 혜택이 제공된다.  사고로 인해 차체의 판금/도색이 필요한 경우 최대 150만원의 수리비를 보상하는 ‘바디 프로텍션‘ 프로그램, 평소 운행 시 파손 빈도가 잦은 전면유리, 사이드미러, 타이어 등에 대해서는 최대 200만원의 수리비를 보상하는 ‘파츠 프로텍션’ 프로그램까지 총 3가지 프로그램을 동시에 제공한다.

 

또한 소유했던 차량을 반납하면 보상을 해주는 ‘차량 반납 보상 프로그램‘을 통해 추가적으로 200만원의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구입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매력적인 금융혜택 제공과 블랙박스 장착 등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함께 실시한다.

 

2019년형에 새롭게 추가된 부분 외에도 아테온은 실용적이면서도 기본에 충실함은 물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안전 사양, 스포티한 주행감은 여전히 놓치지 않았다.

 

특히 아테온에는 프리미엄 차량에서 볼 수 있는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DCC)이 장착이 되어 있어서 다이내믹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선사한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컴포트, 에코, 스포츠 모드부터 인디비쥬얼 모드까지, 운전자가 선호하는 세부적인 설정을 선택할 수 있어서 한층 더 스포티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이 아닌 동급을 넘어서는 주행감을 경험할 수 있다.

 

2019년형 아테온은 2018년형과 마찬가지로 전륜 구동의 ‘2.0 TDI 엘레강스 프리미엄(Elegance Premium)’, '2.0 TDI 엘레강스 프레스티지 (Elegance Prestige)'의 2가지 라인업으로 선보이며, 2개 트림에는 공통적으로 2.0 TDI 엔진과 7단 DSG 가 적용됐다.

 

1,968cc TDI 엔진은 최고 출력 190마력(3,500~4,000rpm)과 최대 토크 40.8kg.m를 갖췄으며, 특히 최대 토크는 1,900~ 3,300rpm의 넓은 실용 영역에서 발휘되어 저속 및 시내 주행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는 파워풀한 구동력을 제공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Gallery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