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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모델]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CLA 쿠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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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2-12 15:3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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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디자인 아이콘 CLA의 2세대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A 쿠페 세단(The New Mercedes-Benz CLA Coupé Sedan)’를 2월 12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CLA는 스포츠 카 비율과 4-도어 쿠페의 다이내믹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프리미엄 쿠페 세단으로 2013년 북미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뒤 전 세계적으로 75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큰 성공을 거뒀다. 이번에 출시하는 2세대 모델은 2019년 CES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 되었으며, 완벽한 비율의 쿠페형 디자인을 더욱 강조해 전 세대 CLA가 획득한 디자인 아이콘으로 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마크 레인(Mark Raine)은  “더 뉴 A-클래스 세단과 더 뉴 CLA 쿠페 세단은 진보적이고 스포티하며 아방가르드한 외관 디자인, 세련되고 현대적이며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혁신 기술, 연결성과 직관적인 디지털 기능을 갖춰 디지털 미래로 향하는 자동차의 획기적인 여정의 다음 단계를 제시하는 모델이다”라고 말했다.

 

 

운전자의 개성을 보여주는 독보적인 라이프 스타일 쿠페 세단, 더 뉴 CLA 250 4MATIC 쿠페 세단
 
더 뉴 CLA 쿠페 세단은 스포티 함과 동시에 우아한 외관 디자인, 모던하고 고급스러우며 넓어진 실내 공간,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탑재 등 독보적인 디자인 요소와 최신 편의 사양, 운전자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 사양을 제공함으로서 라이프 스타일 쿠페 세단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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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고 확장된 형태의 보닛과 파워 돔, 아래쪽으로 이동한 뒷 번호판 위치 등과 같은 요소를 통해 쿠페 디자인의 특성을 더욱 강조했으며, 완벽한 비율을 자랑하는 측면은 전 세대 CLA 대비 50mm 길어진 차체에서 더욱 두드러 진다.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 멀티빔 LED는 개별 조절이 가능한 LED를 통해 교통 상황에 따라 최적의 시야를 제공하며 안전성뿐만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


실내는 스티어링 휠, 센터 콘솔, 좌석 등 모든 요소가 ‘하이테크(high tech)’와 ‘젊은 감각의 아방가르드(youthful avant-garde)’라는 주요 디자인 테마에 따라 구성됐다. 특히, 아방가르드한 디자인의 대시보드가 독특한 실내 분위기를 자아낸다. 기존 모델에서 콕핏 상단을 감싸던 카울(Cowl)을 완전히 제거하고 독립형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시각적 유려함은 물론 넓어진 공간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대형 파노라믹 선루프가 기본으로 적용돼 높은 수준의 개방감을 경험할 수 있다. 외관과 실내 디자인에 모두 AMG Line 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스포티함을 배가 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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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CLA 쿠페 세단은 이전 모델 대비 전면 63mm, 후면 57mm 늘어난 넓은 윤거와 저중심 설계로 동급 메르세데스-벤츠 모델 중 가장 스포티한 주행 특징을 자랑한다. 더 뉴 CLA 250 4MATIC 쿠페 세단에 탑재된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은 경량화와 동시에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캠트로닉 가변 벨브 제어 기술로 연료 소비 또한 효율화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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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CLA 250 4MATIC 쿠페 세단에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돼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최신 버전의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키레스-고 패키지,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은 편안한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한다. 뿐만 아니라,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 돼 주행 또는 차선 변경 시, 잠재적인 위험을 초기에 감지하여 시각적, 청각적 경고를 제공 하며, 한쪽 브레이크 작동을 통해 원래 차선으로 돌아 올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CLA 쿠페 세단을 출시 하며, 젊은 층과의 소통을 강화 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한다.  남들의 시선에 맞추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방식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열정을 쏟는 젊은 세대를 응원하는 ‘#PlayByYourRules‘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으로 활발히 진행 하는 동시에 SNS 이벤트를 통해 더 뉴 A-클래스 세단과 더 뉴 CLA 쿠페 세단의 시승 기회를 제공 한다. 뿐만 아니라, 2018년부터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EDM 페스티벌 스타디움(5TARDIUM)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젊고 다이나믹한 세대와의 적극적인 교감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디지털 상품을 구매 할 수 있는 온라인 스토어인 ‘메르세데스 미 스토어(Mercedes me Store)’를 오픈했다. 이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고객들은 향상된 연결성으로 스마트한 드라이빙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 미 스토어에서는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네비게이션 등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디지털 기능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별도의 서비스 센터 방문 없이 웹 상에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한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더 뉴 CLA 쿠페 세단을 비롯 MBUX 가 탑재된19년식 이후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고객이라면 누구나 해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shop.mercedes-benz.com/ko-kr/connect/?owda=misc)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 뉴 CLA 250 4MATIC 쿠페 세단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5천 520만원이다.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의 1% MB-Sure 프로모션을 이용할 경우, 개별 차량가의 1% 인 398,000원, 468,000원, 552,000원의 월 납입금으로 차량을 만나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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