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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 추가에 합리적 가격, 2024
르노
코리아 XM3 1.6 GTe 인스파이어 시승기
옵션 추가에 합리적 가격, 2024
르노
코리아 XM3 1.6 GTe 인스파이어 시승기
르노코리아의 2024년형 XM3를 시승했다. 다양한 옵션을 동원해 상품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에 일렉트릭 골드 컬러를 적용한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했다. 풍부한 편의 사양을 갖춘 인스파이어 트림을 추가했다. 긴급제동 보조시스템과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을 비롯해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후방경보,..
2023-11-02
이번에는 소프트웨어로, 2023
르노
코리아 QM6 LPe 시승기
이번에는 소프트웨어로, 2023
르노
코리아 QM6 LPe 시승기
르노코리아 QM6의 부분 변경 모델을 시승했다. 내·외관의 디자인에 변화를 주었으며 SIM카드를 탑재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의 와이파이를 이용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등 디지털 기능을 강화했다. 2열 시트를 아예 없애고 그 부분을 화물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퀘스트 버전을 추가한 것도 특징이다. 르노코..
2023-05-01
평균연비 25km/l도 가능,
르노
코리아 XM3 E-Tech 시승기
평균연비 25km/l도 가능,
르노
코리아 XM3 E-Tech 시승기
르노 코리아 XM3의 하이브리드 버전 E-Tech를 시승했다. 통상적인 하이브리드인 병렬식이 아닌 토요타의 THSⅡ와 같은 직병렬 혼합방식이다. 구동 전기모터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모터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이 1.6 가솔린 엔진과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가 결합하여 효율성과 주행성에 균형을 맞춘 것이 ..
2023-01-11
25km/L의 연비도 가능.
르노
코리아 XM3 E-Tech 시승기
25km/L의 연비도 가능.
르노
코리아 XM3 E-Tech 시승기
르노 코리아 XM3의 하이브리드 버전 E-Tech를 시승했다. 통상적인 하이브리드인 병렬식이 아닌 토요타의 THSⅡ와 같은 직병렬 혼합방식이다. 구동 전기모터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모터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이 1.6 가솔린 엔진과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가 결합하여 효율성과 주행성에 균형을 맞춘 것이 ..
2022-11-30
롱 셀러카의 자세.
르노
삼성 2022년형 QM6 LPe 시승기
롱 셀러카의 자세.
르노
삼성 2022년형 QM6 LPe 시승기
르노삼성의 중형 SUV QM6 2022년형 모델을 시승했다. LPe모델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긴급제동 보조시스템의 보행자 감지 기능 등을 추가하고 SM6에서처럼 선택률이 높은 옵션을 기본으로 적용하고 LE와 RE 트림을 통합해 기본 사양을 추가한 LE 시그니처 트림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고객 선호 사양 중심으로 재정..
2021-10-13
탄탄한 기본기.
르노
삼성 2022년형 SM6 1.3 TCe 260 시승기
탄탄한 기본기.
르노
삼성 2022년형 SM6 1.3 TCe 260 시승기
르노삼성의 2022년형 SM6를 시승했다. 2021년 7월 출시됐던 부분변경 모델에 인카페이먼트, 안전지원 콜 서비스 등의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며 LTE 통신 기반의 이지 커넥트(EASY CONNECT) 서비스를 더욱 업그레이드한 것이 포인트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기능을 중심으로 트림별 기본 제공 사양을 재구성해 가격 ..
2021-10-06
반짝이는 MZ세대 마케팅. 2022
르노
삼성 XM3 TCE 260 시승기
반짝이는 MZ세대 마케팅. 2022
르노
삼성 XM3 TCE 260 시승기
르노삼성의 크로스오버 XM3 2022년형 모델을 시승했다. XM3의 수출 모델 아르카나의 디테일 채용, 1.6 GTe RE 트림 추가, 그리고 디지털 시대를 반영한 인카페이먼트 등 커넥티비티를 강화한 것이 포인트다. 여전히 쿠페라이크한 실루엣을 중심으로 한 스타일링 디자인이 신선하다. 연식 변경모델이라고 하지만 적지 않은..
2021-06-10
실용성에 집중하다, 2021
르노
삼성 QM6 LPe 시승기
실용성에 집중하다, 2021
르노
삼성 QM6 LPe 시승기
르노삼성 QM6의 2021년형 모델을 시승했다. 이미 1년여 전에 부분 변경 모델이 등장했는데 또다시 내외장을 일신한 연식 변경 모델을 내놓았다. 1년여 전에는 LPG 파워트레인을 추가하고 가솔린 모델에 고급 사양인 프리미에르 트림을 추가했었다. 이번에는 앞 얼굴에 적지 않은 변화를 준 이미지 쇄신과 질감의 향상이 포인트..
2021-01-28
2020
르노
삼성 SM6 1.8 터보 Tce300 프리미에르 시승기
2020
르노
삼성 SM6 1.8 터보 Tce300 프리미에르 시승기
르노삼성 SM6 부분 변경 모델을 시승했다.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디지털 계기판의 채용 등 내외장을 일신하고 리어 서스펜션의 개량을 통해 승차감 향상과 엔진 라인업을 바꾼 것이 포인트다. 전체적으로 한국시장 운전자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섀시 세팅에 공을 들인 흔적이 보인다. 르노삼성 SM6의 부분 변경 모델 1.8..
2020-12-28
2020
르노
삼성 SM6 1.8 터보 Tce300 프리미에르 시승기
2020
르노
삼성 SM6 1.8 터보 Tce300 프리미에르 시승기
르노삼성 SM6 부분 변경 모델을 시승했다.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디지털 계기판의 채용 등 내외장을 일신하고 리어 서스펜션의 개량을 통해 승차감 향상과 엔진 라인업을 바꾼 것이 포인트다. 전체적으로 한국시장 운전자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섀시 세팅에 공을 들인 흔적이 보인다. 르노삼성 SM6의 부분 변경 모델 1.8..
2020-08-05
달라진 차만들기.
르노
2세대 캡처 TCe260 시승기
달라진 차만들기.
르노
2세대 캡처 TCe260 시승기
르노의 2세대 캡처를 시승했다. 1세대 모델은 QM3라는 차명으로 르노삼성 브랜드와 로고를 사용했지만 2세대는 클리오와 마찬가지로 르노 브랜드의 모델로 출시된 것이 포인트다. 새로운 플랫폼을 베이스로 차체를 키웠으며 인테리어의 풀 디지털화로 세그먼트를 웃도는 편의장비와 프렌치풍 스타일링 디자인을 내 세우고 있다. 르노 2..
2020-05-13
패셔너블&디지털-
르노
삼성 XM3 TCe260 시승기
패셔너블&디지털-
르노
삼성 XM3 TCe260 시승기
르노삼성의 크로스오버 XM3를 시승했다. 르노삼성 내에서는 QM3와 QM6 사이에 포지셔닝 하는 모델이고 한국 시장에서는 경쟁자들이 즐비한 준중형급 세그먼트에 속한다. 스타일리쉬한 외관과 넓은 실내 공간, 풀 디지털 클러스터, ADAS 장비 등 높은 상품성이 포인트다. 차명에서 260이라는 숫자는 Nm로 계산한 최대토크를..
2020-03-04
브랜드의 리더에 오르다, 2019
르노
삼성 QM6 LPe 시승기
브랜드의 리더에 오르다, 2019
르노
삼성 QM6 LPe 시승기
르노삼성 QM6 부분 변경 모델의 LPG버전을 시승했다. 이번 부분 변경은 LPG 파워트레인을 추가하고 가솔린 모델에 고급 사양인 프리미에르 트림을 추가한 것이 포인트다. 내외장은 디테일의 변화를 통해 고급성을 강조했다. 데뷔 3년이 지난 시점에서 상품성 개선을 통해 SUV 춘추전국시대에서의 경쟁력 향상을 노리고 있다. ..
2020-02-14
브랜드의 리더에 오르다- 2019
르노
삼성 QM6 LPe 시승기
브랜드의 리더에 오르다- 2019
르노
삼성 QM6 LPe 시승기
르노삼성 QM6 부분 변경 모델의 LPG버전을 시승했다. 이번 부분 변경은 LPG 파워트레인을 추가하고 가솔린 모델에 고급 사양인 프리미에르 트림을 추가한 것이 포인트다. 내외장은 디테일의 변화를 통해 고급성을 강조했다. 데뷔 3년이 지난 시점에서 상품성 개선을 통해 SUV 춘추전국시대에서의 경쟁력 향상을 노리고 있다. ..
2019-07-17
선입견을 버려라-
르노
삼성 SM6 LPe 시승기
선입견을 버려라-
르노
삼성 SM6 LPe 시승기
르노삼성 SM6의 LPG 버전을 시승했다. 4년 전 SM5 Nova LPG를 통해 처음 선보였던 도넛 탱크 기술 탑재로 트렁크 공간 부족을 해소하고 출력 면에서도 가솔린과 큰 차이가 없으며 무엇보다 경제성을 전면에 내 세우고 있는 것이 포인트다. 가격도 가솔린모델보다 낮게 책정했다. 르노삼성 SM6 LPe의 시승 느낌을 ..
2019-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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