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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틀 에비에이터,
링컨
코세어 2.0 AWD 시승기
리틀 에비에이터,
링컨
코세어 2.0 AWD 시승기
링컨의 컴팩트 SUV 코세어(Corsair)를 시승했다. 새로운 라디에이터 그릴을 채용했던 MKC의 차명을 바꿔 진화한 모델로 인테리어까지 신세대 링컨의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다. 세계화를 추구했던 MKC와 달리 링컨만의 독창성을 살리고자 한 흔적이 보인다. 미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볼륨 모델로서의 입지 구축을 노린 모..
2020-07-07
독창성과 고급감의 차이.
링컨
에비에이터 3.0 V6 AWD 시승기
독창성과 고급감의 차이.
링컨
에비에이터 3.0 V6 AWD 시승기
링컨의 대형 SUV에비에이터를 시승했다. 내비게이터보다는 작지만, 전장이 5m, 휠 베이스가 3m가 넘는다. 3열 7인승 모델까지 있는 모델로 포드 익스플로러와 마찬가지로 뒷바퀴 굴림방식 플랫폼을 베이스로 하고 있다. 차체에 비해 무거운 느낌이 들지 않는 스타일링 익스테리어와 미국식 고급감을 살린 인테리어, 그리고 풀 디..
2020-05-07
링컨
노틸러스 2.7T AWD 시승기
링컨
노틸러스 2.7T AWD 시승기
링컨의 준대형 SUV 노틸러스(Nautilus)를 시승했다. MKX의 부분 변경을 계기로 차명을 바꾼 것이 포인트다. 무엇보다 얼굴에서 새로운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링컨 라인업의 통일성을 추구했다. 엔진도 개량하고 변속기도 8단 AT로 바꿨다. SYN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중심으로 한 커넥티비티 기능 강화와 ADAS..
2019-07-12
2019
링컨
MKC 시승기
2019
링컨
MKC 시승기
링컨의 크로스오버 MKC 부분 변경 모델을 시승했다. 라디에이터 그릴이 컨티넨탈과 같은 신세대 링컨의 그래픽으로 탈바꿈했고 ADAS장비를 만재한 것이 포인트다. 링컨 브랜드의 첫 번째 컴팩트 크로스오버로 포드 이스케이프와 많은 부분을 공유하고 있다. 링컨 MKC의 시승 느낌을 적는다. 글 / 채영석(글로벌오토뉴..
2018-10-29
링컨
10세대 컨티넨탈 3.0 V6 AWD시승기
링컨
10세대 컨티넨탈 3.0 V6 AWD시승기
링컨 10세대 컨티넨탈을 시승했다. 14년 만에 컨티넨탈이라는 이름을 부활시켰지만 차 만들기는 20세기 말 불운했던 시절의 미국차와는 다른 글로벌 시장의 의식한 것이 특징이다. 전장이 5미터가 넘지만 휠베이스는 3미터에 미치지 못하는 비율을 갖고 있고, 앞바퀴 굴림방식이 기본이다. 럭셔리 브랜드를 표방하면서 플래그십 모델..
2017-01-09
링컨
MKX 2.7 AWD 시승기
링컨
MKX 2.7 AWD 시승기
링컨의 크로스오버 MKX 3세대 모델을 시승했다. 더 다양한 사양과 호화로운 장비를 탑재했으며 링컨 드라이브 컨트롤 등을 채용해 주행성을 높인 것이 포인트다. SUV와 럭셔리카의 판매 수요 증대를 노리고 고급성으로 승부하겠다는 의지가 보이는 모델이다. 링컨 MKX 2.7 4WD의 시승 느낌을 적는다. 세계 경제는..
2016-01-12
링컨
2세대 MKZ 시승기
링컨
2세대 MKZ 시승기
링컨의 중형 세단 MKZ를 시승했다. 전장이 4,930mm로 5미터 육박하는 한국시장 기준으로 준대형에 해당하는 모델이다. 선대 모델과는 전혀 다른 컨셉의 스타일링 디자인이 포인트다. 미국차의 글로벌화를 잘 보여 주고 있다. 링컨만의 아이덴티티를 갖추었느냐에 대해서는 논란의 여지가 있어 보인다. 링컨 브랜드의 글로벌화 사..
2013-06-27
링컨
MKX 시승기
링컨
MKX 시승기
포드자동차의 럭셔리 브랜드 링컨의 첫 번째 크로스오버 MKX(마크X)가 국내 시장에 출시됐다. 2006년 디트로이트 오토쇼를 통해 데뷔한 MKX는 아메리칸 럭셔리이자 아메리칸 드림이었던 미국의 아이콘 링컨을 되살리겠다는 의지를 바탕으로 개발된 모델이다. MKS(마크S)와 MKZ(마크 Z)등과 함께 가장 미국적이면서도 현대..
2007-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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