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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테일로 승부한다.
제네시스
GV70 2.5T AWD 시승기
디테일로 승부한다.
제네시스
GV70 2.5T AWD 시승기
제네시스의 중형 SUV GV70을 시승했다. GV80을 기반으로 했으면서도 디테일에서 적지 않은 차이를 보인다. 그러면서도 높은 조립 질감을 바탕으로 한 고급스러움이 포인트다. 인포테인먼트와 커넥티비티 기능에서도 부족함이 없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조화를 통해 자동차가 단순히 디지털 디바이스가 아니라는 것을 표현하고 ..
2021-04-05
달리는 즐거움. 2021
제네시스
G70 3.3T AWD 시승기
달리는 즐거움. 2021
제네시스
G70 3.3T AWD 시승기
제네시스 G70의 부분 변경 모델을 시승했다. 앞 얼굴의 패밀리룩을 포함해 디테일에 변화를 주고 실내에서는 디지털 기능을 강화했으며 주행 특성에 변화를 준 것이 포인트다. 인포테인먼트와 커넥티비티 기능은 글로벌 플레이어로서 부족함이 없는 수준이다. 그래도 포인트는 ‘달리는 즐거움’이라는 이 시대의 감성이 가장 두드러지는 ..
2020-12-29
정체성을 완성하다,
제네시스
3세대 G80 3.5 V6 AWD 시승기
정체성을 완성하다,
제네시스
3세대 G80 3.5 V6 AWD 시승기
제네시스의 3세대 G80을 시승했다. 새로운 플랫폼, 새로운 디자인,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채용한 말 그대로 풀 모델체인지한 것이 포인트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정체성을 완성했으며 파워트레인의 강화로 주행성에서도 또 한 단계 진화했다. 풀 디지털화, ADAS 기능의 만재 등 이 시대 동원 가능한 모든 기술을 채용해 상..
2020-04-03
제네시스
GV80 3.0 디젤 AWD 시승기
제네시스
GV80 3.0 디젤 AWD 시승기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 GV80을 시승했다. 2015년 브랜드 런칭 당시 2021년 라인업을 완성하겠다고 했으니 올 해와 내년 사이 또 다른 SUV가 추가된다. 여기에 G80의 풀 체인지도 앞두고 있다. 제네시스의 라인업이 이루어져 가는 시기이다. 스타일링 디자인 측면에서는 G90부터 시작된 제네시스만의 시각적 독창성..
2020-03-20
2020
제네시스
G70 3.3 T-GDi Htrac 시승기
2020
제네시스
G70 3.3 T-GDi Htrac 시승기
제네시스 G70의 2020년형을 시승했다. ACC가 포함된 제네시스 세이프티를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하는 등 상품성을 강화하고 주행성능 관련 옵션을 추가한 것이 포인트다. 제네시스 G70은 2017년 출시 이후 매년 이어(Year) 모델을 출시하며 상품성을 강화하고 있다. 내년 쯤으로 예상되는 부분 변경 모델시에는 2...
2019-12-11
2019
제네시스
G70 3.3T HTRAC 시승기
2019
제네시스
G70 3.3T HTRAC 시승기
제네시스의 G70 2019년형 모델을 시승했다. 세계 최초로 3D 클러스터를 도입하고 다이내믹 AWD 시스템을 채용하는 등 상품성을 향상시킨 것이 포인트다. 그러면서 가격도 인하했다. 현대차그룹이 제네시스에 얼마나 공을 들이고 있는지를 잘 보여 주고 있다. 제네시스 G70 3.3T HTRAC의 시승 느낌을 적는다.&nbs..
2018-12-12
2019
제네시스
G90 3.8 HTRAC 시승기
2019
제네시스
G90 3.8 HTRAC 시승기
제네시스 G90의 부분 변경 모델을 시승했다. 차명을 통일하고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채용했으며 커넥티비티와 ADAS기능의 진화, 인테리어의 고급화 등 풀 체인지에 가까운 변화가 포인트다. 무엇보다 한국산, 더 구체적으로는 강남 태생이라는 점을 강조한 것이 눈길을 끈다. 제네시스 G90 3.8 HTRAC의 시승 느낌..
2018-11-30
제네시스
G80 스포츠 HTRAC 시승기
제네시스
G80 스포츠 HTRAC 시승기
제네시스 G80 스포츠를 시승했다. 지난해 EQ900과 지난 10월 초 G80에 이어 제네시스 브랜드의 세번째 모델이다. 내외장의 변화를 통해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EQ900을 통해 선보였던 3.3 직분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것이 포인트다. 드라이브 모드에 스포츠 모드를 추가한 제네시스 G80 스포츠 HTRAC의 시승..
2016-11-01
제네시스
EQ900 3.3터보 HTRAC 시승기
제네시스
EQ900 3.3터보 HTRAC 시승기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신차 EQ900을 시승했다. 현대차그룹이 글로벌 시장에서의 존재감 강화를 위해 럭셔리카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만큼 그 첫 번째 모델에 대한 관심은 지대하다. 현대 브랜드로 나왔을 때보다 훨씬 더 엄격한 잣대를 들이댈 것은 자명하다. 모던 프리미엄이라는 슬로건까지 만들며 준비해왔던 제네시스 브..
2015-12-20
현대 2세대
제네시스
3.8 목포 시승기
현대 2세대
제네시스
3.8 목포 시승기
현대 자동차의 2세대 제네시스를 시승했다. 독일 ‘뉘르부르크링’ 및 미국 ‘모하비주행시험장’ 등에서의 시험 주행을 강조하며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의 상승세를 가속화하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표현하는 모델이다. 판매대수에 비해 높은 개발 비용을 사용해 현대의 브랜드 이미지를 한 단계 끌어 올리겠다는 뜻도 포함되어 있다. 광주 ..
2013-12-18
2013 현대
제네시스
다이나믹 시승기
2013 현대
제네시스
다이나믹 시승기
현대 제네시스 2013년형 모델 다이나믹 버전을 시승했다. 쇽업쇼버와 스테빌라이저를 교체∙튜닝해 서스펜션을 강화하고 대형 브레이크 디스크와 모노블럭 4피스톤 캘리퍼를 채용해 제동력을 높인 것이 포인트다. 현대 브랜드 제고의 임무 수행을 위해 제품력을 높이기 위한 일환이다. 현대 제네시스 다이나믹의 시승 느낌을 ..
2013-03-01
현대
제네시스
쿠페 380GT 시승기
현대
제네시스
쿠페 380GT 시승기
현대자동차가 ‘정통 스포츠카’를 표방하는 제네시스 쿠페를 시승했다. 제네시스 세단과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지만 섀시의 구성은 크게 다르다. 우선은 스포츠카가 갖추어야 할 이론적인 조건을 갖추기 위한 자세에 충실한 차 만들기가 보인다. 현대자동차의 첫 번째 뒷바퀴 굴림방식 제네시스 쿠페의 시승 느낌을 적는다. 글 / 채영..
2008-12-18
현대
제네시스
BH380 시승기
현대
제네시스
BH380 시승기
‘다이나믹 력서리’를 이미지로 내 세운 현대의 뒷바퀴 굴림방식 모델 제네시스 BH380을 본격 시승했다. 오늘날 글로벌 시장은 프리미엄 럭셔리 브랜드들을 물론이고 양산 브랜드들까지 앞다투어 뒷바퀴 굴림방식을 채용하고 있다. 그런 추세에 맞춰 뒷바퀴 굴림방식을 채용한 현대 제네시스는 일단 데뷔 초기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3..
2008-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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