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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시승] 압도적인 가속력,
포르쉐
타이칸 서킷 체험기
[영상시승] 압도적인 가속력,
포르쉐
타이칸 서킷 체험기
포르쉐 타이칸은 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고성능 스포츠카가 어떻게 주행해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교과서였습니다. 차량의 무게는 2.4톤에 달하지만, 배터리가 차량 하부에 위치하는 만큼 낮은 무게 중심과 49:51의 전후 중량 배분을 통해 서킷 주행시 서킷을 움켜쥐듯 달립니다. 여기에 날카로운 스티어링 감각은 역시 '포르쉐를 ..
2020-09-03
[영상시승] 작아도
포르쉐
는
포르쉐
, 마칸 부분변경 시승기
[영상시승] 작아도
포르쉐
는
포르쉐
, 마칸 부분변경 시승기
포르쉐의 컴팩트 SUV, 마칸 부분 변경 모델을 시승했습니다. 포르쉐의 여섯 번째 모델로 2014년 데뷔해 2018년 부분 변경을 했습니다. 디자인의 변화는 크기 않지만, 커넥티비티 기능이 강화되었으며 새로 개발한 3.0리터 V6 엔진을 탑재한 것이 중요 변화점입니다. 여기에 세심하게 가다듬은 차체 셋팅과 서스펜션은 소형..
2020-07-14
[영상시승]
포르쉐
신형 카이엔, 주행성과 실용성의 정점
[영상시승]
포르쉐
신형 카이엔, 주행성과 실용성의 정점
SUV의 핵심은 어디까지나 유틸리티, 실용성에 있습니다. 3세대 신형 카이엔은 더 넓어진 적재공간, 쓰기 편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편리한 SUV 로서의 기능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물론,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주행성능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모든 스포츠카 재조사들이 SUV 모델을 선보이고 있는 지금, 포르쉐 신형 카이엔..
2019-03-26
선택은 하이브리드 -
포르쉐
파나메라 4 E 하이브리드 시승기
선택은 하이브리드 -
포르쉐
파나메라 4 E 하이브리드 시승기
2세대 포르쉐 파나메라, 그 중에서도 가장 최근 국내에도 출시되어 관심을 받고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파나메라 4 E 하이브리드’를 시승했다.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의 서킷과 일대 온로드 코스에서 포르쉐 전동화 전략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파나메라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를 제대로 체험해 볼 수 있었다. 포르쉐의..
2018-08-29
농밀한 주행성능 -
포르쉐
718 박스터 GTS 시승기
농밀한 주행성능 -
포르쉐
718 박스터 GTS 시승기
포르쉐의 미드십 스포츠카 718 박스터에 고성능 모델인 ‘GTS’가 추가되었다. 일반적으로 포르쉐의 GTS 모델들은 인기있는 옵션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출력을 향상시킨 것은 물론, 개별적으로 옵션을 선택했을 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미 완성도 높은 모델에 성능을 더한 GTS 모델은 지금까지 ..
2018-05-28
강렬한 '빨간 맛' -
포르쉐
911 카레라 4 GTS 시승기
강렬한 '빨간 맛' -
포르쉐
911 카레라 4 GTS 시승기
911 카레라4 GTS. 여기서 GTS는 'S'보다 한 단계 위, 'GT3'보다는 한 단계 낮은 성능의 911 라인업을 말한다. 이전 세대 997 후기 모델에 처음 등장했던 '911 카레라 GTS'가 현재 판매되고 있는 911라인업에 추가되었다. 과거 '904 GTS'에서 처음 사용 된 이후는 '924'에 '928', 그..
2018-02-01
더욱 선명해진 주행성능 -
포르쉐
718 카이맨 시승기
더욱 선명해진 주행성능 -
포르쉐
718 카이맨 시승기
박스터에 이어 드디어 카이맨도 자연흡기 6기통 엔진과 이별을 고했다. 미드십에 4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이름마저도 새롭게 바꾼 ‘포르쉐 718 카이맨’의 성능을 시승을 통해 확인했다. 포르쉐 카이맨는 박스터의 쿠페 버전으로 2005년에 처음 등장했다. 당시에는 “왜 쿠페의 가격이 로드스터보다 비싸지?”라는 ..
2017-11-13
Revolution -
포르쉐
718 박스터 S 시승기
Revolution -
포르쉐
718 박스터 S 시승기
리어에 엔진을 탑재한 911과는 달리 미드십 엔진을 탑재한 스포츠 모델로 독자적인 진화를 이루어 왔던 박스터가 데뷔 이래 가장 큰 변화의 순간을 맞이했다. 지금까지의 수평대향 6기통 엔진 대신, 새롭게 수평대향 4기통 엔진을 탑재하게 되었다. 이로 인한 변화는 무엇일까? 포르쉐 718 박스터 S를 통해 그 변화를 알아보았..
2016-08-03
포르쉐
911 타르가 4S 시승기
포르쉐
911 타르가 4S 시승기
새로운 직분사 터보 엔진이 탑재된 '포르쉐 911'시리즈의 오픈탑 모델, '타르가 4S’를 만났다. 누구나 동경하게 되는 스포츠카로 명성이 높은 911의 주행성능과 전동식 루프탑의 독특한 분위기가 유일무이의 매력으로 다가오는 포르쉐 911 타르가 4S는 어떤 감흥을 전해줄 것인가. 가장 성공한, 그리고 성장세가 ..
2016-06-30
S와 GT3 사이 -
포르쉐
911 카레라4 GTS 시승기
S와 GT3 사이 -
포르쉐
911 카레라4 GTS 시승기
911 카레라4 GTS. 여기서 GTS는 'S'보다 한 단계 위, 'GT3'보다는 한 단계 낮은 성능의 911 라인업을 말한다. 이전 세대 997 후기 모델에 처음 등장했던 '911 카레라 GTS'가 현재 판매되고 있는 911라인업에 추가되었다. 과거 '904 GTS'에서 처음 사용 된 이후는 '924'에 '928', 그..
2015-03-26
영리한 선택 -
포르쉐
마칸 터보 시승기
영리한 선택 -
포르쉐
마칸 터보 시승기
포르쉐는 ‘영리’하다. ‘영리하다’의 사전적 의미를 살펴보면 눈치가 빨라 민첩하고 똑똑하다로 정의하고 있다. 포르쉐 마칸은 나날이 영리해지고 있는 포르쉐 브랜드의 오늘을 말해주고 있는 자동차이다. 무엇이 포르쉐를 영리한 브랜드로 만들었는지 마칸을 통해 차근차근 살펴보았다. 글 사진 / 원선웅 (글로벌오토뉴스 기자) ..
2014-06-24
포르쉐
카이맨 S 시승기
포르쉐
카이맨 S 시승기
7년 만에 새롭게 단장을 한 포르쉐 카이멘은 휠베이스를 60mm 연장하면서도 전장은 이전모델과 거의 같다. 차체의 크기는 유지하면서 안전, 환경면에서의 성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모델이다. 국내에는 카이멘과 카이멘 S 두 가지 모델 라인업으로 구성되고 엔진은 카이멘이 기존의 배기량을 2.9리터에서 2.7리터로 줄이면서도 ..
2013-07-24
럭셔리 하이브리드 종결자 -
포르쉐
파나메라 S 하이브리드
럭셔리 하이브리드 종결자 -
포르쉐
파나메라 S 하이브리드
CO2 배출 규제는 앞으로 점점 더 엄격해진다. 유럽시장에서 판매하는 신차 평균 연비를 2015년까지 130g/km (연비로 환산하면 18.1km/리터와 동일)을 준수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이후 2020년에는 이보다 더 어려운 95g/km (연비로 환산하면 24.7km/리터)라는 목표가 기다리고 있다. 이렇게 되면 디젤..
2012-04-11
정점에 오른 스포츠카 -
포르쉐
911 카레라 S
정점에 오른 스포츠카 -
포르쉐
911 카레라 S
‘사용된 차량 부품의 95 %가 새로운 것’이라는 사실은 바로 신형 911의 변화의 폭을 짐착케 하는 부분이다. 특히 이전 모델이 출시되고 중간에 개선된 엔진과 "PDK"를 자칭하는 듀얼 클러치 방식의 PDK를 제외하고, 모든 것이 바뀌었다고 표현해도 결코 과장이 아니다. 글, 사진 / 원선웅 (글로벌오토뉴스 기자) ..
2012-03-09
포르쉐
911 카레라 GTS 카브리올레 시승기
포르쉐
911 카레라 GTS 카브리올레 시승기
포르쉐 911 카레라 GTS 카브리올레를 시승했다. 2010년 파리 오토살롱을 통해 처음 대중에게 공개된 911 카레라 GTS는 여전히 변함없는 포르쉐의 디자인 큐를 답습하면서도 카레라 라인업 가운데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로 무장한 모델이다. 카레라 S보다 강력한 퍼포먼스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GT3보다는 유순하다. 911..
2011-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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