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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영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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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대우 알페온 3.0 시승기
GM
대우 알페온 3.0 시승기
GM대우 알페온은 목표하는 고객층의 취향에 잘 부합되는 세팅이다. GM대우의 말처럼 렉서스만큼 조용하다. 일단 최고 수준의 정숙성에서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소재의 품질이나 편의 장비에서는 부족하지만 넓은 2열 공간은 장점이다. 엔진은 조용하지만 출력의 수치에 비해 가속력은 기대에 못 미친다. 가속력..
2010-10-20
GM
대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시승기
GM
대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시승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오랜 기다림 끝에 나온 모델답게 전반적인 상품성이 매우 뛰어나다. 에지를 내세운 스타일링부터 알찬 실내 공간까지 구형과는 비교할 수 없이 개선된 모습이다. 특히 2열 공간은 경차라고 할 수 없을 만큼 넉넉해 중요한 세일즈 포인트가 될 것 같다. 새 1리터 엔진은 구형 보다 한결 넉넉한 힘을 제공하며 ..
2009-09-17
GM
대우 라세티 프리미어 2.0 디젤 시승기
GM
대우 라세티 프리미어 2.0 디젤 시승기
GM대우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은 가솔린 모델 대비 월등한 경쟁력을 갖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2.0 디젤을 경험한다면 1.6 가솔린을 잊을 정도로 전반적인 힘이 풍부하다. 연비가 좋은 것은 물론이다. 잘 만든 섀시와 하체 덕분에 운전의 재미도 쏠쏠하며 더욱 스포티함을 원한다면 수동 모델이 제격이다. 2.0 디젤이야말로 해..
2009-03-04
GM
대우 베리타스 시승기
GM
대우 베리타스 시승기
GM대우의 베리타스는 국내 실수요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 장비를 강점으로 내세운다. 리무진을 연상케 하는 드넓은 2열에는 마사지 시트와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사장님 차’로서의 기능에 손색이 없다. 푹신한 서스펜션과 시트 역시 국내 취향에서는 환영받을만하다. 동력 성능은 실용 구간에 초점이 맞춰져..
2008-11-04
GM
대우 윈스톰 맥스 시승기
GM
대우 윈스톰 맥스 시승기
GM대우의 윈스톰 맥스는 7인승 윈스톰의 위급으로 자리하는 모델이다. 파워트레인은 동일하지만 안팎을 고급스럽게 다듬어 차별화를 시도한 것이 두드러진다. 약점으로 지적됐던 엔진의 진동을 크게 줄인 것과 스포티해진 하체의 성능도 좋은 평가를 받을 부분이다. 윈스톰 맥스는 바이-제논 같은 장비를 기본화 하는 등 가격 상승의 요..
2008-06-25
GM
대우 토스카 프리미엄6 2.0 CDX 시승기
GM
대우 토스카 프리미엄6 2.0 CDX 시승기
GM대우의 토스카 프리미엄6는 동급 최초로 6단 AT를 갖추고 경쟁력을 강화했다. 6T40 6단 AT는 정속 주행 시 뛰어난 정숙성을 제공하지만 내용 면에서는 다소 아쉽다. 2리터 엔진의 힘에 비해 기어비가 넓어 6단의 장점을 극대화 하지 못했고 수동 모드에서 반응도 느린 편이다. 반면 벤츠 느낌의 믿음직한 핸들링 성능과..
2008-05-19
2007
GM
컬렉션 시승기
2007
GM
컬렉션 시승기
GM은 매년 가을 GM Collection이라 불리는 미디어 이벤트를 연다. 올해 GM 콜렉션은 9월 20, 21일 이틀간 샌디에고에서 열렸다. 올 해 이벤트에서는 새턴 디비전을 가장 강조하는 형태로 진행되었지만 시보레부터 캐딜락에 이르기까지 GM의 풀 라인업이 동원됐다. GM컬렉션 시승 이벤트에 참가한 권규혁씨의 글을..
2006-10-09
GM
대우 윈스톰 2.0 디젤 시승기
GM
대우 윈스톰 2.0 디젤 시승기
GM대우의 첫 번째 SUV 윈스톰이 드디어 출시됐다. 윈스톰은 유로4 배출가스 규제 기준을 통과하는 GM대우의 첫 번째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윈스톰은 GM대우의 내수시장에서의 점유율 증대는 물론이고 세단형 승용차에 이어 시보레와 뷰익 디비전에 더욱 힘을 실어주게 될 모델이다. 전체적으로 밸런스를 중시한 차 만들기가..
2006-06-08
GM
대우 토스카 L6 2.5 시승기
GM
대우 토스카 L6 2.5 시승기
GM대우의 중형 세단 토스카가 데뷔했다. 동급 국내 최초로 5단 자동변속기를 채용하고 있는 토스카는 GM대우가 내수시장에서도 신차 랠리를 본격화한다는 신호탄이기도 하다. GM 대우는 봄에 출시할 첫 번째 SUV 캡티바와 함께 수출시장에서의 활약은 물론이고 내수시장에서도 실지를 회복한다는 전략이다. GM대우의 중형 세단 토..
2006-01-23
GM
대우 젠트라 다이아몬드 시승기
GM
대우 젠트라 다이아몬드 시승기
GM대우의 칼로스가 해치백과 세단으로 가지치기를 해 모델체인지를 했다. 우선 선 보인 것이 세단형으로 차명은 젠트라. 기본적으로 경제성과 실용성에 가장 많은 비중을 두는 세그먼트의 모델이지만 오늘 시승하는 젠트라는 그 구성에서 준중형차가 부럽지 않은 내용을 보여 주고 있다. GM대우가 앞으로 쏟아 내게 될 신제품들의 일단..
2005-09-09
GM
대우 스테이츠맨 시승기
GM
대우 스테이츠맨 시승기
GM대우의 플래그십 모델 자리에 호주 홀덴으로부터 OEM 공급 받은 모델 스테이츠맨이 들어섰다. 스테이츠맨의 OEM 공급은 모회사인 GM의 의견이 강력하게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갈수록 격렬해져 가는 점유율 싸움과 특히 대형차 시장의 경쟁이 격화되어 가고 있는 상황에서 당장의 자체 개발에 한계가 있는 GM 대우의 입장에..
2005-06-18
GM
대우 올 뉴 마티즈 시승기
GM
대우 올 뉴 마티즈 시승기
GM대우의 3세대 경차, 2세대 마티즈가 출시됐다. 국내 시장에 경차를 처음으로 선 보였던 대우자동차시절의 티코부터 시작해 3세대라는 의미이고 마티즈로 발전하고는 2세대에 해당한다는 것이다. 티코가 보여 주었던 극히 실용적인 면을 강조했던 것과는 달리 웬만한 편의 장비는 대부분 갖추고 있어 경차의 성격이 퇴색되긴 했지만 ..
2005-03-03
GM
대우 라세티 Diamond 16 시승기
GM
대우 라세티 Diamond 16 시승기
GM대우도 1.6리터 엔진을 탑재한 모델을 내놓았다. 지난 봄 페이스 리프트를 단행하면서 프론트 라디에이터 그릴의 디자인을 바꾸는 등 일신했던 라세티가 국내 준중형차 시장의 1.6리터 엔진탑재 흐름에 맞춘 모델을 출시했다. GM대우 출범 이후 세부적인 면에서 점차 안정을 찾아가는 GM대우의 준중형 모델 라세티 1.6 다이..
2004-11-09
GM
대우 매그너스 2.5 L6 시승기
GM
대우 매그너스 2.5 L6 시승기
국내 중형차시장이 다시 뜨거워지고 있다. 최근 자동차 메이커들이 선보인 뉴 모델 및 이어 모델 중형차들은 그동안 부진을 면치 못해 오던 자동차시장을 견인하고자 절치부심하고 있는 메이커들의 의중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GM대우도 현재로서는 가장 상위 모델인 매그너스의 2005년형을 선보이며 고개를 들고 있는 소비심리에 자..
2004-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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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인터뷰-
GM
첨단자동차개발담당 부사장 마크 호간
인터뷰-
GM
첨단자동차개발담당 부사장 마크 호간
인터뷰-GM첨단자동차개발담당 부사장 마크 호간 “캐딜락의 영광, 머지 않아 재현될 것이다.” GM이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다. 그 어느때보다 공격적이고 더불어 적극적인 브랜드 전략을 펼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세 확대를 꾀하고 있다. GM은 7월 말 전 세계 기자들을 초청해 GM 각 브랜드의 전 모델을 동시에 소개하며..
2004-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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