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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선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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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포커스 2.0 TDCi 시승기
포드
포커스 2.0 TDCi 시승기
포드 포커스 디젤은 전반적인 상품성이 가솔린보다 월등히 우수하다. 진동과 소음을 제외한다면 디젤이 모든 면에서 우위에 있다. 풍부한 토크로 인한 운전의 편의성과 고속 안정성 역시 탁월하다. 연비가 좋은 것은 당연하다. 공인 연비와 실 연비 모두 좋다. 단점은 진동과 소음이다. 포커스 가솔린뿐만 아니라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2013-02-24
포드
올 뉴 퓨전 2.0L SE 시승기
포드
올 뉴 퓨전 2.0L SE 시승기
포드의 신형 퓨전은 특별한 단점이 없는 차다. 안팎 디자인이나 성능, 편의 장비까지 장점이 가득하다. 가격까지 고려하면 퓨전의 경쟁력이 더욱 돋보인다. 애스턴마틴 같은 스타일링은 구형보다 월등히 보기가 좋고 내장재의 질은 프리미엄 브랜드의 엔트리 모델보다도 좋아 보인다. 2리터 에코부스트의 성능도 기대 이상으로 좋다. 고..
2013-01-16
포드
뉴 익스플로러 2.0 에코부스트 시승기
포드
뉴 익스플로러 2.0 에코부스트 시승기
포드 뉴 익스플로러 2.0 에코부스트는 가격 대비 사이즈는 물론 편의 장비에서도 메리트가 있다. V6 모델보다 옵션이 빠지긴 했지만 편의 사양은 동급 최고 수준이다. 여러모로 기대 이상인 부분이 많다. 이 덩치에 2리터 터보가 부족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잘 나간다. 더욱이 고속 안정성까지 좋고 조용하기까지 하다. 이전의 익..
2012-02-20
포드
익스플로러 2.0 에코부스트 시승기
포드
익스플로러 2.0 에코부스트 시승기
포드 5세대 익스플로러를 시승했다. 프레임이 아닌 모노코크 플랫폼을 사용하고 V8 대신 V6 엔진을 탑재한 것을 비롯해 20년 역사상 가장 큰 변화를 했다. 보닛을 알루미늄으로 만드는 등의 경량화 노력으로 구형 보다 차체 중량이 50kg 내외로 감소한 것도 특징이다. 작년 3.5리터 V6 출시 이후 이번에는 2.0리터 모..
2012-02-07
포드
뉴 포커스 시승기
포드
뉴 포커스 시승기
포드 3세대 포커스가 국내에 상륙했다. 신형 포커스는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디자인과 편의 장비를 갖췄다. 실내만 놓고 본다면 고급 브랜드의 소형 모델이라고 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다. 와이파이 핫스팟 지원 기능도 남다른 장비라고 할 수 있다. 정숙성 역시 동급에서 가장 탁월하다고 할 수 있지만 파워트레인의 반응이 생긴 것..
2011-11-10
포드
토러스 SHO 시승기
포드
토러스 SHO 시승기
포드 토러스 SHO는 현대적인 미국의 머슬카이다. 3.5리터 에코부스트 엔진은 폭발적인 동력 성능을 제공하며 3천 rpm부터 터지는 강한 토크가 일품이다. 엔진의 회전 질감도 뛰어나다. 성능에 걸맞는 굵직한 사운드도 매력이다. 강한 엔진에 비해 브레이크 성능이 처지는 것은 흠이라고 할 수 있다. 토러스 SHO는 엔진 출력..
2011-08-29
포드
퓨전 3.0 V6 미국 시승기
포드
퓨전 3.0 V6 미국 시승기
퓨전은 달라진 포드의 차만들기 능력을 엿볼 수 있다. 이전의 미국차 느낌이 조금 남아있긴 하지만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상품성이 좋다. 3.0 V6 엔진은 숏 스트로크 방식이 무색할 정도로 저속 토크가 강하다. 순발력은 물론이고 고속도로의 제한속도까지도 거침없이 가속된다. 이정도면 3.5리터 엔진의 스포트가 크게..
2011-03-31
포드
올 뉴 포커스 미국 시승기
포드
올 뉴 포커스 미국 시승기
신형 포드 포커스는 정평난 유럽 버전을 미국 시장에 맞게 세련된 모습으로 바꿨다. 이 급의 자동차로서는 보기 드물게 조용하고 티타늄 트림은 편의 장비도 화려하다. 신형 포커스는 실내의 비주얼이 끝내주고 건식 듀얼 클러치의 작동도 대단히 매끄럽다. 가속 성능이 인상적이지는 않지만 하체는 고급스러운 승차감과 핸들링을 잘 버무..
2011-01-31
2011
포드
머스탱 V6 시승기
2011
포드
머스탱 V6 시승기
포드 머스탱이 용이 돼 나타났다. 이젠 실속도 있는 번듯한 머슬카다. 자세만 좋은 게 아니란 뜻이다. 2011년형은 파워트레인만 본다면 풀 모델 체인지에 가까운 변화이다. 오랫동안 사용하던 4리터 엔진을 버리고 현대적인 DOHC 유닛으로 갈아탔다. 변속기도 6단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달려 나가는 기세는 이전에 비할 바가 ..
2010-09-14
2010
포드
머스탱 V6 시승기
2010
포드
머스탱 V6 시승기
포드 머스탱 V6는 가격 대비 멋진 스타일링이 최고 장점이다. 3,900만 원이면 멋진 스타일링과 매력적인 글래스 루프까지 얻을 수 있다. 실내의 소재도 꽤나 좋아졌고 생각 보다 편의 장비도 많다. 미국차로서 시트의 질도 좋은 편이다. 반면 4리터 엔진의 성능은 평범하고 가속력도 배기량에 기대하는 만큼은 아니다. 연비도 ..
2010-05-18
2010
포드
토러스 시승기
2010
포드
토러스 시승기
신형 포드 토러스는 높은 가격 대비 성능을 제공한다. 5m 이상의 차체 사이즈에 다양한 편의 장비를 갖췄지만 가격은 4,400만원에 불과(?)하다. 넉넉한 실내 공간과 ACC, 통풍 시트 등의 편의 장비는 분명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 3.5리터 엔진은 저속에서 풍부한 토크를 제공하며 소음 대책도 확실히 좋아졌다. 그리..
2009-11-23
포드
SYNC 시스템 체험기
포드
SYNC 시스템 체험기
얼마 전 포드 토러스를 시승했다. 토러스는 카매니아를 흥분시킬 만한 요소도 많다고는 할 수 없고 일반 구매자들에게 크게 어필할만한 개성을 강조하는 차도 아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편적으로 다가가고자 하는 성격의 모델이라는 얘기이다. 글/권규혁(자동차칼럼니스트)이번에는 사실 자동차를 시승했다기 보다 마이크로 소프트와 ..
2008-05-22
포드
익스플로러 스포트 트랙 미국 시승기
포드
익스플로러 스포트 트랙 미국 시승기
90년대 후반부터 강하게 불기 시작한 크로스오버의 바람은 다양한 신차를 탄생시켰다. 이중에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개척한 차들도 많지만 이미 존재하던 장르를 새로이 재조명한 경우도 있다. 크루캡 픽업트럭이 그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다. 글 사진/권규혁(Kyuhyuk Kwon 자동차 칼럼니스트) 90년대 초반까지 트..
2006-12-26
포드
파이브 헌드레드 AWD 시승기
포드
파이브 헌드레드 AWD 시승기
포드의 중핵 모델 파이브 헌드레드 AWD의 스티어링 휠을 잡았다. 크라이슬러 300시리즈와 함께 좀 더 미국적인 면을 강조한 모델로 과거의 명성을 회복하기 위해 개발된 모델에 네바퀴 굴림방식이 채용되어 상륙한 것이다. 현재로서는 포드 브랜드의 중핵 모델로 자리잡고 있는 파이브헌드레드의 AWD 버전의 시승 느낌을 적는다 ..
2006-08-21
포드
프리스타일 시승기
포드
프리스타일 시승기
포드의 CUV 프리스타일이 국내 시장에 상륙했다. 이미 시판되고 있는 파이브 헌드레드와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는 모델로 포드 라인업에서는 가장 작은 SUV다. 기본 골격에서 알 수 있듯이 픽업트럭류의 분위기가 강한 익스플로러에 비해 세단형 승용차 감각이 강한 프리스타일은 주행성과 연비를 가장 큰 장기로 내세우고 있다...
2006-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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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테일까지 강하다. 2024 현대 아이오닉5 롱레인지 2WD 시승기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248 월헌회관 533호 ㅣ Tel : 070-8956-0647 ㅣ 광고담당자 민수정 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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