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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더욱 정제된 주행성,
포르쉐
카이엔 부분변경 모델
[영상] 더욱 정제된 주행성,
포르쉐
카이엔 부분변경 모델
신형 카이엔은 3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강력한 엔진과 새로워진 디자인은 물론, 고도로 디지털화된 디스플레이와 작동 방식, 새로운 섀시 기술, 그리고 혁신적인 첨단 기능을 갖춘 럭셔리 SUV로 세그먼트에서 가장 스포티한 모델로 포지셔닝 된다. 이번에 시승한 카이엔은 3리터 V6 터보 엔진을 탑재한 모델로 ..
2023-09-13
[영상시승] 엔진이 탑재된 마지막 마칸, 2022
포르쉐
마칸 GTS
[영상시승] 엔진이 탑재된 마지막 마칸, 2022
포르쉐
마칸 GTS
페이스리프트 되어 출시된 포르쉐 마칸 GTS를 시승했습니다. ‘마칸 GTS’ 역시 2.9리터 V6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하며, 이전보다 69마력 (PS) 높아진 최고출력 449마력 (PS)를 발휘합니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탑재 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4.3초가 소요됩니다.2023년 전기차로 전환..
2022-03-30
[영상시승] 압도적 성능에 실용성까지,
포르쉐
타이칸 트로스투리스모
[영상시승] 압도적 성능에 실용성까지,
포르쉐
타이칸 트로스투리스모
타이칸 크로스투리스모는 타이칸을 기반으로 적재공간을 확장해 실용성을 높인 차량입니다. 스포츠티한 주행감각으로 압도하는 포르쉐의 전기차가 오프로드에서의 활용도와 일상에서의 실용적인 장점까지 담아내고 있습니다. 웨건과 같은 루프 라인을 통해 2열 헤드룸 공간에서도 여유가 생겼습니다. 영상을 통해 포르쉐 타이칸 터보 ..
2021-12-23
[영상시승] 원초적인 주행감각,
포르쉐
911 GT3
[영상시승] 원초적인 주행감각,
포르쉐
911 GT3
포르쉐 911 GT3를 시승했습니다. 이전 모델 대비 출력은 10마력이 증가했지만, 모터스포츠를 통해 업그레이드된 공력 성능 향상 기술과 경량화를 통해, 극한의 테스트 장소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이전 모델과 비교해 17초 빠른 놀라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비록 일반도로에서의 시승이었지만, 날카로운 핸들링 성능과 모..
2021-12-13
[영상시승] 최강의 911,
포르쉐
911 터보 S
[영상시승] 최강의 911,
포르쉐
911 터보 S
포르쉐 911 터보 S는 8세대 911의 최상위 모델로 최고출력 662마력의 고성능 모델입니다. 기존 911 터보 S보다 출력도 향상되었으며, 0-100km/h 가속시간은 2.7초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누구나 쉽게 컨트롤 할 수 있고, 일상 주행에서도 부담없다는 점이 무엇보다 인상적인 차량입니다. 일반인들..
2021-05-06
[영상시승] 길어져도
포르쉐
,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영상시승] 길어져도
포르쉐
,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포르쉐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를 시승했습니다. 일반 모델에 비해 전장과 휠베이스가 150mm 늘어난 이그제큐티브 모델은 2015년 이후 6년만에 글로벌 시장에 출시되는 롱휠베이스 모델입니다. 더 넉넉한 2열 공간으로 '사장님의 스포츠카'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립니다. 차량은 더 길어졌지만, 최적화된 섀시와 제어 시스템을 ..
2021-04-21
[영상시승] 압도적인 가속력,
포르쉐
타이칸 서킷 체험기
[영상시승] 압도적인 가속력,
포르쉐
타이칸 서킷 체험기
포르쉐 타이칸은 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고성능 스포츠카가 어떻게 주행해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교과서였습니다. 차량의 무게는 2.4톤에 달하지만, 배터리가 차량 하부에 위치하는 만큼 낮은 무게 중심과 49:51의 전후 중량 배분을 통해 서킷 주행시 서킷을 움켜쥐듯 달립니다. 여기에 날카로운 스티어링 감각은 역시 '포르쉐를 ..
2020-09-03
[영상시승] 작아도
포르쉐
는
포르쉐
, 마칸 부분변경 시승기
[영상시승] 작아도
포르쉐
는
포르쉐
, 마칸 부분변경 시승기
포르쉐의 컴팩트 SUV, 마칸 부분 변경 모델을 시승했습니다. 포르쉐의 여섯 번째 모델로 2014년 데뷔해 2018년 부분 변경을 했습니다. 디자인의 변화는 크기 않지만, 커넥티비티 기능이 강화되었으며 새로 개발한 3.0리터 V6 엔진을 탑재한 것이 중요 변화점입니다. 여기에 세심하게 가다듬은 차체 셋팅과 서스펜션은 소형..
2020-07-14
[영상시승]
포르쉐
신형 카이엔, 주행성과 실용성의 정점
[영상시승]
포르쉐
신형 카이엔, 주행성과 실용성의 정점
SUV의 핵심은 어디까지나 유틸리티, 실용성에 있습니다. 3세대 신형 카이엔은 더 넓어진 적재공간, 쓰기 편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편리한 SUV 로서의 기능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물론,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주행성능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모든 스포츠카 재조사들이 SUV 모델을 선보이고 있는 지금, 포르쉐 신형 카이엔..
2019-03-26
선택은 하이브리드 -
포르쉐
파나메라 4 E 하이브리드 시승기
선택은 하이브리드 -
포르쉐
파나메라 4 E 하이브리드 시승기
2세대 포르쉐 파나메라, 그 중에서도 가장 최근 국내에도 출시되어 관심을 받고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파나메라 4 E 하이브리드’를 시승했다.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의 서킷과 일대 온로드 코스에서 포르쉐 전동화 전략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파나메라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를 제대로 체험해 볼 수 있었다. 포르쉐의..
2018-08-29
농밀한 주행성능 -
포르쉐
718 박스터 GTS 시승기
농밀한 주행성능 -
포르쉐
718 박스터 GTS 시승기
포르쉐의 미드십 스포츠카 718 박스터에 고성능 모델인 ‘GTS’가 추가되었다. 일반적으로 포르쉐의 GTS 모델들은 인기있는 옵션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출력을 향상시킨 것은 물론, 개별적으로 옵션을 선택했을 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미 완성도 높은 모델에 성능을 더한 GTS 모델은 지금까지 ..
2018-05-28
강렬한 '빨간 맛' -
포르쉐
911 카레라 4 GTS 시승기
강렬한 '빨간 맛' -
포르쉐
911 카레라 4 GTS 시승기
911 카레라4 GTS. 여기서 GTS는 'S'보다 한 단계 위, 'GT3'보다는 한 단계 낮은 성능의 911 라인업을 말한다. 이전 세대 997 후기 모델에 처음 등장했던 '911 카레라 GTS'가 현재 판매되고 있는 911라인업에 추가되었다. 과거 '904 GTS'에서 처음 사용 된 이후는 '924'에 '928', 그..
2018-02-01
더욱 선명해진 주행성능 -
포르쉐
718 카이맨 시승기
더욱 선명해진 주행성능 -
포르쉐
718 카이맨 시승기
박스터에 이어 드디어 카이맨도 자연흡기 6기통 엔진과 이별을 고했다. 미드십에 4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이름마저도 새롭게 바꾼 ‘포르쉐 718 카이맨’의 성능을 시승을 통해 확인했다. 포르쉐 카이맨는 박스터의 쿠페 버전으로 2005년에 처음 등장했다. 당시에는 “왜 쿠페의 가격이 로드스터보다 비싸지?”라는 ..
2017-11-13
Revolution -
포르쉐
718 박스터 S 시승기
Revolution -
포르쉐
718 박스터 S 시승기
리어에 엔진을 탑재한 911과는 달리 미드십 엔진을 탑재한 스포츠 모델로 독자적인 진화를 이루어 왔던 박스터가 데뷔 이래 가장 큰 변화의 순간을 맞이했다. 지금까지의 수평대향 6기통 엔진 대신, 새롭게 수평대향 4기통 엔진을 탑재하게 되었다. 이로 인한 변화는 무엇일까? 포르쉐 718 박스터 S를 통해 그 변화를 알아보았..
2016-08-03
포르쉐
911 타르가 4S 시승기
포르쉐
911 타르가 4S 시승기
새로운 직분사 터보 엔진이 탑재된 '포르쉐 911'시리즈의 오픈탑 모델, '타르가 4S’를 만났다. 누구나 동경하게 되는 스포츠카로 명성이 높은 911의 주행성능과 전동식 루프탑의 독특한 분위기가 유일무이의 매력으로 다가오는 포르쉐 911 타르가 4S는 어떤 감흥을 전해줄 것인가. 가장 성공한, 그리고 성장세가 ..
2016-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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