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원선웅 | [영상시승] 최고의 E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E300 e 시승기 |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6-08 02:59:05

본문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 300 e 익스클루시브는 지난 7월 국내 수입차 최초로 단일 모델 10만 대 판매를 달성한 E-클래스(W213)에 최초로 추가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세단의 안락함과 친환경성을 동시 제공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최초로 적용돼 1회 충전 시 주행 거리가 한층 증가했고, 완충까지는 약 1시간 45분으로 일상 생활에서 뛰어난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다.  2.0리터 직렬 4기통 211마력 가솔린 엔진과 122마력의 전기모터를 조합해 시스템 출력은 320마력을 발휘한다. E300 e 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내연기관과 배터리 전기차에서 고민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현실적인 선택지가 되고 있다.  

 

 

 

주요 제원 벤츠 E300e 익스클루시브

 

크기
전장×전폭×전고 : 4,925×1,850×1,460mm
휠베이스 : 2,940mm
트레드 앞/뒤 : 1,596 /1,581 mm
트렁크 용량 : 370리터
공차중량 : 2,035kg

 

엔진
형식 : 1,991cc 직렬 4기통 가솔린
압축비 : 9.8 : 1
최고출력 (마력/rpm) : 211/5,500
최대토크 (kg·m/rpm) : 35.7/1,200~4,000
모터출력 (마력) : 122
모터토크 (kg·m) : 44.9
합산출력 (마력) : 320
합산토크 (kg·m) : 57.1
연료탱크 용량 : 50리터

 

트랜스미션
형식 : 9G-TRONIC
기어비 : 5.36/3.25/2.26/1.64/1.22/1.00/0.87/0.72/0.61/R4.80
최종감속비 : 2.83

 

섀시
서스펜션 앞/뒤 : 멀티링크/멀티링크
스티어링 : 랙 & 피니언
브레이크 앞/뒤 : V디스크
타이어 앞/뒤 : 245/45 R18//275/40R18
구동방식 : 뒷바퀴 굴림방식

 

성능
0-100km/h : 5.7 초
최고속도 : 250 km/h (전기모터 모드 130km/h)
복합연비 : 10.3km/L(도심 9.6/고속 11.4)
CO2 배출량 :49g/km

 

시판 가격
익스크루시브 : 7,850 만원(VAT 포함)
4 매틱 : 8,410만원(VAT 포함)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Gallery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