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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선웅 | [영상시승] 디젤에 이어 전기차까지, 푸조 e 20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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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9-04 15:24:11

본문

푸조의 배터리 전기차 e-2008을 시승했습니다. 국내 시장에는 디젤모델과 배터리 전기차가 동시에 출시되었다. 2008을 기반 내연기관 대신 전동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것이 특징으로, 디자인에서 뿐만 아니라 내연기관 차량과 큰 이질감이 없는 주행질감도 요즘 시대 전기차의 장점 가운데 하나이다. 프랑스산 자동차를 강조하기 보단 글로벌 시장에서 두루 사랑받을 스타일도 디젤 모델과 함께 이어지고 있다. 

영상을 통해 푸조 e 2008 의 디자인과 성능을 살펴본다.​

 

 

주요 제원 푸조 e-2008


크기 
전장X전폭X전고 : 4,300X1,770X1,550mm, 
휠 베이스 : 2,605mm
윤거 : 1,540mm 
공차 중량 : 1,625kg 

파워트레인
배터리 용량 : 50.0Ah
축전용량 : 50kWh 리튬 이온
전기 모터 : 
최고 출력 : 100KW(136ps)
최대 토크 : 26.5kgm 
 
섀시 
서스펜션 앞/뒤 : 맥퍼슨 스트럿 / 토션빔
브레이크 앞/뒤 : V디스크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피니언 
구동방식: 앞바퀴 굴림방식 
타이어 앞/뒤 : 215/60 R 17”

성능
0-100km/h 가속성능 : ---
최고속도 : ----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km) : 237km(환경부), 310km(WLTP)
충전 시간 : 급속 충전(80%) : 30분 / 완속 충전(100%) 7.4 kW 기준 8시간
에너지 효율(전비) : 복합 4.3km/kWh/도심 4.8/고속 3.9
트렁크 용량 : 360리터 

시판 가격  

알뤼르 4,590만원 / GT라인 4,890만원(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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