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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쉐보레 2세대 크루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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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5-06-25 20: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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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대 크루즈가 공개됐다. 글로벌 델타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개발된 차세대 크루즈는 113kg의중량 저감과 27% 강화된 차체강성을 통해 0-96km/h를 8초대에 주파하는 강력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공기역학적 설계로 Cd(공기저항계수)치 0.29를 실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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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 크기는 휠 베이스가 68mm 연장됐으며 전고는 25mm 낮아졌다. 앞뒤 유리의 낮은 각도를 통해 스포티한 차체 비율을 추구하고 있다.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등 프리미엄 사양을 적용해고급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인테리어는 쉐보레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듀얼 콕핏(dual-cockpit) 스타일을 채용하고 있다. 마이링크와 무선충전기등의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한편, 차체강성 높였고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후측방 경고시스템,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전방충돌 경고시스템 등 능동형 첨단 안전 시스템을 대거 채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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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즈에는 1.4리터 가솔린과 1.6리터 디젤 엔진이 새로 개발되어 탑재된다. 1.4리터 가솔린 엔진은 연비 성능 40mpg를 목표로 개발됐다. 전혀 새로운 엔진으로 폭스바겐 아우디 그룹의 1,4리터 터보 엔진보다 소음 정도가 6dB 낮다고 주장한다. 경량화에도 신경 썼다. 기존 1.4 터보 엔진 대비 39kg 감량됐다. 최고출력은 153hp @5,600rpm,최대토크 24.5k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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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조합되는 변속기(6T35)도 새로 개발됐다. 엔진과 마찬가지로11kg 감량(현행 크루즈 자동 6단 대비)됐으며 아이들링 스톱 기능이 채용됐다. 생산은 미국 톨레도(Toledo), 오하이오 공장에서 한다. 시장에 따라 5/6단 수동변속기도 조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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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목을 끄는 것은 새로 개발한 에코텍 1.6 디젤 엔진. FlusterDiesel(귓속말 디젤 엔진)이라고 명명할 만큼 높은 정숙성을 특징으로 한다고. 쉐보레 측은 하이브리드 외 차량 중 가장 높은연비 성능을 보인다고 설명한다. 독일, 이탈리아, 미국 엔지니어링 센터가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미국 내의 독일 디젤 엔진 공세에 맞서기 위한 전략적 엔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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