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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롤스로이스 103EX 콘셉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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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유일한(chepa@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6-06-17 04:0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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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3EX 콘셉트는 첨단 재료를 숙련된 장인이 수작업을 통해 다듬어 차체를 만드는 롤스로이스만의 코치빌드 철학을 그대로 담고 있으며, 컷팅 엣지 공법을 사용해 고객들이 형태, 사이즈, 실루엣을 모두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전제로 제작됐다. 이 말은 곧 롤스로이스가 기술의 발전을 등에 업고 예전의 코치 빌드 방식으로 독특한 자동차를 제작할 수 있음을 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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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3 EX의 실내에는 전통적인 스티어링 휠과 운전석이 없으며, 승객은 내부에 마련된 소파와 비슷한 형태의 시트에서 느긋하게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운전은 '엘리너(Eleanor)'라는 이름의 가상 운전수가 대신하는데, 엘리너는 영화 '아이언맨'에 등장하는 클라우드 컴퓨터인 '자비스'와 비슷한 개념으로 운전 뿐 아니라 자동차 내의 모든 기능을 제어하기도 하며, 승객의 스케쥴을 챙기고 조언을 하기도 하는 등 비서 역할도 수행한다. 대시보드 위치에는 OLED 스크린이 장착되며, 승객은 이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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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이 좁은 형태의 28인치 휠은 알루미늄을 수작업으로 가공해 제작됐으며, 현대적인 쌍동선(선체를 두 개 연결한 빠른 범선)의 이미지를 담았다. 유리로 가공된 캐노피는 위로 활짝 열려 승객이 일어선 채로 내릴 수 있도록 했으며, 차량 밑에는 붉은색 등을 장착해 하차 시 레드 카펫을 밟는 기분을 낼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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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3EX 콘셉트는 전기 모터를 이용해 구동하기 때문에 소음이 없고 배기가스를 분출하지 않는다. 현재의 롤스로이스는 대배기량 V12 엔진을 탑재하지만, 앞으로 출시될 롤스로이스는 전동화 바람을 피할 수 없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전기 모터로 인해 남는 엔진룸은 트렁크로 가공했으며, 고급스럽게 제작한 여행용 캐리어가 동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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