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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레인지로버 벨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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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유일한(chepa@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7-03-02 23: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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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가 레인지로버 벨라를 공개하면서 레인지로버 라인업을 좀 더 촘촘하게 다듬었다. 스포츠 크로스오버를 추구하는 레인지로버 벨라는 이보크와 디스커버리 스포츠 사이에 위치하며, 가격적으로도 두 모델의 간극을 메우도록 설계됐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쿠페형 SUV에 대한 랜드로버의 대답이기도 하다.

 

벨라는 길이 4,803 mm, 너비 1,930 mm, 높이 1,655 mm의 차체를 갖고 있으며, 휠베이스는 2,874 mm에 달한다. 재규어 F 페이스에 적용된 알루미늄 아키텍쳐를 그대로 적용하고 있으며, 이보크보다 약간 크다. BMW X6보다는 약간 작으며, 경쟁 모델로 일컬어지는 X4보다 약간 큰 차체와 휠베이스를 갖추었다. 트렁크 용량은 평상시에는 632 L이며 뒷좌석을 모두 접으면 1,731 L의 화물을 적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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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적으로는 이보크와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적절히 혼합한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좀 더 둥글둥글하면서 부드러운 형태의 라인과 매끈한 형태의 지붕을 갖추고 있다. 다른 경쟁 모델들처럼 지붕의 뒷부분을 극단적으로 낮추지는 않았지만 라인과 리어 스포일러의 형상, 테일게이트의 각도와 색상 등으로 날렵함을 강조하고 있다.

 

실내 디자인은 레인지로버의 다른 라인업과 유사한 형태를 갖추면서도 벨라만의 차별성을 이끌어냈다. 센터콘솔 상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담당하는 대형 LCD 모니터는 물론, 그 하단에 위치한 10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에어컨을 제어할 수 있다. 에어컨 온도와 풍량 조절을 위한 3개의 다이얼식 노브 외에는 모두 터치로 작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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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는 이 시스템을 ‘터치 프로 듀오(Touch Pro Duo)’라고 칭하고 있으며, 이 시스템은 인텔에서 제작한 쿼드코어 프로세서, 60GB 용량의 고성능 SSD 드라이브, 초고속 이더넷 네트워크로 이루어져 있다. 그 외에도 매트릭스 레이저 LED 헤드램프를 적용해 최대 550 m 전방을 비출 수 있으며 제스처 컨트롤 피워 테일게이트, 12.3인치 디지털 계기반 등이 적용됐다.

 

미국 시장에는 최고출력 247마력을 발휘하는 2.0L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최고출력 380마력을 발휘하는 3.0L V6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180마력을 발휘하는 2.0L 디젤 엔진이 적용될 예정이다. 모두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할 계획이다. 유럽 시장에는 좀 더 폭이 넓은 엔진이 적용되며 최고출력 300마력을 발휘하는 3.0L V6 디젤 엔진이 추가된다. 고성능 SVR 버전의 추가 여부는 미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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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지로버 벨라는 같은 차체를 사용하는 재규어 F-페이스와는 다르게 랜드로버만의 지형 응답 시스템과 내리막길 주행 시 유용한 HDC를 적용한다. 또한 모든 라인업에 4륜구동을 적용해 랜드로버의 정체성을 유지할 예정이다. 이번 제네바모터쇼에서 실물을 공개하는 벨라는 올해 여름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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