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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BMW M3 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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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유일한(chepa@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7-11-08 12:3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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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의 고성능 모델인 M3에 CS가 추가됐다. 고성능과 일상 생활과의 조화를 목표로 하는 M3 CS는 올해 초 발표되었던 M4 CS와 동일한 시스템을 갖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일반 M3보다 날렵한 움직임을 보인다.

 

엔진은 기존의 3.0L V6 트윈터보 엔진을 튜닝한 것으로, 최고출력이 460마력까지 증가했으며 이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3.9초가 소요될 뿐이다. 출력 증가를 위해 2개의 모노 스크롤 터보차저, 에어쿨러, 고정밀 직분사, 밸브트로닉, VANOS 등이 적용되었으며 M 드라이버 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어 최고속도는 280km/h에서 전자적으로 고정된다. BMW의 7단 M DCT가 기본 적용되며, 연료 소모를 줄이기 위해 7번째 기어는 롱기어로 세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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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의 출력 증가는 기존 M3에 비하면 미미한 편일지도 모르지만 차체 곳곳에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를 적용하고 프론트 및 리어 액슬을 단조 알루미늄으로 제작하고 특별히 제작한 경량 알로이 휠을 적용하는 등 경량화에 큰 힘을 쏟았기 때문에 기존 M3보다 약 50kg이 가벼운 차체를 통해 성능이 향상된다. 이러한 변화는 자동차의 무게 중심을 낮추는 데도 영향을 준다.

 

M3 CS에 기본 적용된 어댑티브 M 서스펜션, 액티브 M LSD는 CS에 맞게 다시 설계되었으며, EPS도 여기에 맞춰 다듬어졌다. 물론 이 기능들은 운전자가 취향에 맞춰 설정해 둘 수 있다. 타이어는 일반도로 주행이 가능한 세미 슬릭 타이어로 미쉐린의 파일럿 스포츠 컵 2 타이어를 적용하고 있다. 만약 이 타이어가 마음에 들지 않고 일반도로 주행이 주가 된다면, 미쉐린 스포츠 타이어를 별도로 주문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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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3 CS의 실내에는 실버스톤/블랙 색상의 투톤 가죽을 적용했으며 대시보드와 스티어링을 비롯해 곳곳에 알칸타라를 적용해 포인트를 주고 있다. 성능을 위해 편의사양을 극단적으로 희생시키지는 않았으며, 이로 인해 오토 에어컨과 하만카돈 오디오, 네비게이션이 포함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기존 M3에 있던 편의사양들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M3 CS는 1,200대 한정 생산될 예정이며, 주문은 2018년 1월부터 가능하다. 생산은 2018년 3월부터 시작할 것이기 때문에 주문 후 인도받기까지는 시간이 꽤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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