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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쉐보레 콜벳 ZR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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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유일한(chepa@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7-11-13 16: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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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쉐보레 콜벳의 고성능 모델인 ZR1이 공개됐다. 지금까지 등장한 콜벳 중 가장 강한 출력을 자랑하는 모델로, 그동안 논란이 되었던 엔진은 최종적으로 LT5 6.2L V8 DOHC 수퍼차저 엔진으로 결정되었다. 변속기는 그동안 GM이 새로 개발한 10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는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최종적으로는 8단 자동변속기가 선택되었다. 사실 ZR1에 자동변속기가 적용되는 것도 처음 있는 일이다.

 

ZR1의 엔진은 최고출력 755 마력, 최대토크 98.8 kg-m을 발휘한다. 새로 설계한 수퍼차저 시스템으로 인해 Z06에 탑재되었던 LT4 수퍼차저 엔진보다 더 효율적인 엔진이 되었으며, GM에서는 처음으로 포트 분사와 실린더 직분사를 동시에 제공하는 듀얼 퓨엘 인젝션 시스템을 적용했다. 쉐보레 측은 아직 정확한 성능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최고속도가 210 mph(337 km/h)를 돌파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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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에서의 안정성도 크게 손보았다. Z06에 적용되었던 에어로파츠들을 기본으로 윈드터널 테스트를 거치고 수정을 가한 에어로파츠를 적용하고 있으며, 그 결과 로우 윙(Low Wing) 에어로파츠의 경우 70%가 더 향상된 다운포스를 발생시킨다. 하이 윙(High Wing) 에어로파츠는 로우 윙보다 다운포스는 적지만 트랙에서 가장 빠른 랩타임을 낼 수 있는 다운포스를 내기 위해 설계되었다고 한다.

 

옵션으로 프론트 스플리터와 조정 가능한 리어윙이 추가되는 ZTK 퍼포먼스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추가로 다운포스를 발생시킬 수도 있다. 여기에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타이어와 재조정된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시스템이 추가된다. 실내에는 열선과 냉풍을 지원하는 나파 가죽 시트를 적용할 수 있으며, 카본 파이버 스티어링 휠, 보스(BOSE) 프리미엄 오디오, 데이터 레코더도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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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콜벳 ZR1은 2018년 봄 즈음에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며, 가격은 판매 시점에 공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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