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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애스턴 마틴 밴티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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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유일한(chepa@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7-11-23 02:0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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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 마틴이 12년 만에 밴티지의 뉴 모델을 공개했다. 1951년 DB2 고성능 버전에 이름이 처음 사용된 이후 고성능 모델로써 활약해 온 밴티지는 올해 르망 24시에서 구형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경기 종료 몇 분 전 오버테이크를 단행하면서 포디움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번에는 메르세데스 AMG에서 애스턴 마틴만을 위해 다듬은 4.0L V8 트윈터보 엔진과 유려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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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밴티지의 디자인은 공기역학 성능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 프론트는 최대한 단정하게 다듬고 차체 곳곳에 근육질의 라인을 적용함으로써 육상 선수와도 같은 자세를 만들어내고 있다. 차량 하단의 공기 흐름을 제어하는 프론트 스플리터, 냉각을 위한 펜스 시스템, 후방의 공기 흐름을 제어하는 리어 디퓨저가 적용되어 있으며, 프론트 휠 아치에서 공기를 뽑아내는 신형 사이드 아가미가 적용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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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밴티지를 보고 있으면 떠오르는 자동차는 영화 ‘007 스펙터’에서 본드카로 등장했던 DB10이다. 당시 영화 프로듀서와 감독은 애스턴 마틴 디자인 스튜디오를 방문해 본드카의 디자인을 고르고 있었는데, 당시 DB11이 출시를 앞두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DB11 대신 신형 밴티지의 디자인 스케치에 흥미를 보였다고 한다. 애스턴 마틴의 수석 디자이너인 마렉 레이히만(Marek Reichman)은 즉시 밴티지의 디자인을 변형시켜 DB10을 제작했다고 하니 두 모델의 디자인이 비슷해 보이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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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선과 근육질의 라인을 사용한 외형과 달리 실내에서는 곡선을 찾아볼 수 없다. 날카롭게 집중된 형태의 라인을 사용해 공격적인 형상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낮은 시트 포지션과 높은 센터터널을 통해 운전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대부분의 버튼은 로터리 형태 또는 토글 형태로 다듬어져 있어 운전 중 즉각적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메르세데스에서 물려받은 조그셔틀 형태의 커맨드 컨트롤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물리 버튼이 많이 적용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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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8 트윈터보 엔진은 최적의 무게중심과 50:50의 중량 분배를 위해 가능한 한 낮게 위치한다. 6,000rpm에서 최고출력 510마력, 2000-5000rpm에서 최대토크 69.9kg-m을 발휘하며 ZF에서 제작한 8단 자동변속기를 통해 뒷바퀴로 힘을 보낸다. 0-96km/h 도달에 3.5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314km/h에 달한다. 다이내믹 스테빌리티 컨트롤과 다이내믹 토크 벡터링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속도에 따라 반응하는 EPS는 록투록 2.4회전으로 정밀하게 반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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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은 기본적으로는 DB11에 적용된 최신 알루미늄 프레임을 공유하지만, 70% 가량을 밴티지를 위해 새로 설계했다. 여기에는 차체의 밸런스, 강도, 강성, 무게 배분이 모두 포함된다. 밴티지 프레임의 핵심은 차체 뒤쪽에 위치한 서브프레임으로 이를 통해 운전자가 자동차와 직접 연결된 듯한 감각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신형 밴티지 전용의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과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 피렐리 P 제로 타이어가 조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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밴티지는 차체에 칠하는 페인트에 공을 들인 것은 물론, 실내에 알칸타라와 가죽, 촉감이 우수한 천연 소재를 사용했다. 스포츠 플러스 컬렉션을 선택하면 외형과 실내를 탄소섬유 소재로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으며, 프리미엄 오디오도 옵션으로 제공한다. 신형 밴티지는 영국 가격으로 120,900 파운드부터 시작하며, 지금부터 주문이 가능하다. 배송은 2018년 2/4분기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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