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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메르세데스 AMG A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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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유일한(chepa@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8-09-19 21:5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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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AMG가 자사의 라인업을 확장하면서 새롭게 만들고 있는 35라인업의 첫 번째 타자인 A35 4매틱이 모습을 드러냈다. 트윈스크롤 터보차저를 적용한 2.0L M 260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0.8kg-m을 발휘하며 자체 개발한 AMG 스피드시프트 7단 DCT와 4륜구동을 결합한다. 0-100km/h 도달에 4.7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력은 250km/h(전자제한)에 달한다. 신형 A45 AMG와 동시에 개발되면서 AMG만의 DNA가 동시에 주입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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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은 그 동안 A 클래스의 AMG라인과 비슷할 것이라고 짐작되었고 실제로도 그렇지만, 전면에서 AMG 모델 특유의 독특한 프론트 그릴과 스플리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일반 모델보다 더 큰 리어윙이 적용됐다. 리어 범퍼 역시 변형을 거치고 측면에 세로로 긴 형태의 에어벤트를 마련했으며, 하단에는 디퓨저가 적용됐다. 여기에 18인치 경량 휠을 적용해 성능을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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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에는 마이크로파이버와 레드 스티치, 붉은색의 안전벨트가 적용되었으며 D 컷 스티어링 휠과레카로 버킷 시트를 통해 역동성을 살리고 있다. 디지털 계기반은 3개의 AMG 디스플레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일반 A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헤이 메르세데스’를 기반으로 하는 음성 제어 기능과 MBUX도 적용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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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는 비틀림 강성의 증가를 위해 알루미늄 플레이트를 적용하고 버팀목을 추가했다. 여기에 경량 알루미늄 부품을 적용하고 AMG 전용 조향 너클과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역동적인 운전을 보조한다. 정지 성능 향상을 위해 프론트에는 4 피스톤 캘리퍼와 350mm 디스크가, 리어에는 1 피스톤 캘리퍼와 330mm 디스크가 적용됐다. 여기에 배기 플랩을 적용한 AMG 배기 시스템이 추가되어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조작하면 강력한 사운드를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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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AMG A35는 오는 10월 2일 파리 모터쇼에서 실물을 공개할 예정이며, 10월 내로 유럽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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