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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벤틀리 컨티넨탈 GT 컨버터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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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유일한(chepa@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8-11-28 09:4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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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틀리가 신형 3세대 컨티넨탈 GT 쿠페를 기반으로 다듬은 컨티넨탈 GT 컨버터블을 공개했다. 영국에서 설계하고 엔지니어링을 담당하면서 손으로 제작했으며, 세계에서 가장 세련되고 우아한 GT 모델인 동시에 벤틀리가 갖고 있는 모든 것을 대표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1919년에 창립한 이래로 고급 GT 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왔음을 빼놓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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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버터블의 루프는 완전히 접거나 펴는 데 19초가 걸리며 최대 50km/h로 주행 중에도 작동한다. Z-폴드 루프는 씰링 시스템을 개선하고 소음 처리 기능을 갖추어 기존 모델보다 소음이 3db 낮아졌다. 루프는 7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전통적인 영국의 트위드(tweed)로 마무리했다. 본래 있던 넥 워머를 새로 설계해 기존 모델보다 따뜻하면서도 조용하게 작동하며, 열선 스티어링과 시트 및 암레스트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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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6.0L W12 TSI 엔진으로 최고출력 635마력, 최대토크 91.8kg-m을 발휘한다. 고압 직분사와 저압 분사를 결합해 미세 먼지 배출을 줄이며, 스타트-스톱 기술과 코스트 기능을 통해 배출가스를 줄인다. 가변 변위 시스템을 통해 특정 조건에서 실린더의 절반을 차단하는 기술도 있다. 8단 DCT와 새로운 액티브 AWD 시스템을 통해 네 바퀴를 구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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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 제어를 위한 48V 롤 제어 시스템인 ‘벤틀리 다이나믹 라이드’도 적용한다. 코너링 시 측면 롤링에 즉각적으로 대처하면서 타이어를 최대한 도로와 맞닿게 하는 시스템이다. 새로 적용한 에어 서스펜션은 3개의 챔버를 갖춘 에어 스프링을 장착해 서스펜션의 조정 범위를 넓혔으며, 스포츠 모드부터 럭셔리 리무진에 가까운 설정까지 가능하다. 차체는 알루미늄 및 고강성 소재를 적용해 비틀림 강성이 5% 향상되고 중량 20%가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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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동 시스템은 총 28개의 피스톤을 갖추고 있으며 프론트 브레이크는 한 쪽에 10개의 피스톤을 적용한 대구경 브레이크다. 또한 피렐리와 제작한 새로운 타이어는 컨티넨탈 GT 전용의 P 제로 타이어로 벤틀리 차량의 움직임에 최적화했으며 피렐리 특유의 소음 제거 시스템을 적용하고 구름 저항을 개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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