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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레인지로버 스포츠 HS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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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유일한(chepa@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9-02-15 01:2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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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가 새로 개발한 엔진을 탑재하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HST를 공개했다. 외형상으로는 보닛과 프론트 그릴, 프론트 펜더의 통풍구 및 테일게이트에 카본 파이버를 적용했으며 측면에서 붉은색 브레이크 캘리퍼로 존재감을 드러낸다. 실내는 새틴 크롬을 입힌 패들시프트와 HST 뱃지 그리고 특유의 컬러 패턴으로 알아볼 수 있다.

 

HST 모델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랜드로버가 새로 개발한 직렬 6기통 3.0L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이다. 기존의 V6 엔진을 대체하며 개선된 연비와 함께 성능과 응답성이 정제되면서 향상됐다. 최고출력은 400마력이며, 최대토크는 56.1kg-m으로 0-100km/h 도달에 6.2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25km/h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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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더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자식 과급기를 도입할 수 있는데, 최대 65,000rpm으로 회전하면서 0.5초 만에 최대 압력을 채운다.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와 가변 밸브를 적용해 배출가스를 줄인다. 감속 시에는 에너지를 회수해 48V 배터리에 저장하며 필요시에는 다시 사용해 엔진의 부하를 줄인다.

 

재규어랜드로버는 2020년부터 모든 뉴모델에 전동화를 추구하겠다고 이야기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HST는 이를 실현하기 위한 최근의 행보인 것이다. 재규어랜드로버의 제품 엔지니어링 전무이사는 “직렬 6기통 엔진은 본질적으로 V6 엔진보다 균형이 잡혀 있다. 새로 제작한 인제니움 엔진은 모든 작동 조건에서 효율성을 최적화한다는 명제 하에 제작되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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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지로버 스포츠 HST는 현재 영국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가격은 81,250 파운드(약 1억 1,725 만원)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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