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프리뷰]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공개 |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20-11-03 10:21:15

본문

포르쉐가 이전 모델 대비 전기 주행 거리를 최대 30퍼센트까지 늘린 2021년형 카이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공개했다.

기존 14.1 kWh에서 17.9 kWh로 증가한 고전압 배터리 용량 덕분에 모든 카이엔 하이브리드 모델의 전기 주행 거리는 향상됐다.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는 WLTP EAER City 기준 48km (NEDC: 최대 56km), 신형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42km (NEDC: 최대 53km)까지 배출가스 없이 주행 가능하다.

한층 더 스포티한 쿠페 버전을 포함한 모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카이엔 모델의 전기 파워트레인은 8단 팁트로닉 S 자동 변속기에 통합되어 있는 전기 모터로 구성된다. 이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36마력(PS)과 최대토크 40.8 kg•m을 발휘하며 순수 전기 모드로 최고속도 135km/h에 이른다. 운전자의 전력 수요가 증가하거나 스포츠 또는 스포츠 플러스 주행 모드로 전환하면 각 모델의 내연기관이 활성화된다. 카이엔 E-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340마력(PS)의 3리터 V6 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를 결합해 총 462마력(PS)의 시스템 성능을 발휘한다. 카이엔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550마력(PS)의 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해 전체 하이브리드 시스템 출력이 680마력(PS)에 달한다.

또한,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의 주행 모드는 효율과 성능 향상을 위해 더욱 최적화되었다. 주행 중 엔진 시동을 유지하며 배터리를 충전하는 ‘E-차지 (E-Charge)’ 모드는 배터리 목표 충전량이 100에서 80퍼센트로 조정된 충전 전략을 활용한다. 스마트폰 배터리와 마찬가지로 충전 상태가 80퍼센트 이상에 도달하면 배터리는 더 느리고 비효율적으로 충전된다. 이 같은 전략은 주행 중 제동이나 타력 주행 시 추가로 발생하는 회생 에너지가 낭비되지 않도록 보장하기 때문에 기존보다 훨씬 더 효율적이다. 성능 지향적인 스포츠 (Sport) 와 스포츠 플러스 (Sport Plus) 모드에서는 스포티한 주행 스타일에 적합한 충분한 부스트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소한의 수준으로 충전되며, 높고 일관된 충전 전력에서는 더 효과적인 충전이 가능하다. 카이엔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 평균 12kW 전력으로 충전된다.

f14ddd37a109350a62ddd8c4e0a8b25d_1604366

포르쉐 모바일 차저 커넥트 (Porsche Mobile Charger Connect)로 보다 지능적인 충전이 가능하다. 포르쉐 모바일 차저 커넥트 사용 시 기존의 가정용 혹은 산업용 콘센트로 모든 포르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충전할 수 있으며, 포르쉐 모바일 차저 커넥트를 통해 최대 7.2kW 전력으로 충전 가능하다. 모바일 차저 커넥트는 여러 가지 지능적인 충전 기능을 제공한다. 타이머는 운전자가 계획한 특정 시간까지 차량을 충전시키고, 사전 지정된 충전 목표와 함께 에어 컨디셔닝 옵션까지 선택할 수 있다. 모든 기능은 필요에 따라 포르쉐 커넥트 앱을 통해 제어가 가능하다.

옵션 사양의 홈 에너지 매니저 (Home Energy Manager, HEM)를 통해 더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다. 가정의 총 에너지 소비량을 확인해 차량으로 공급할 수 있는 최대 충전 전력을 스스로 결정한다.

카이엔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의 부가세 및 국가 별 특별 사양을 포함한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각각 90,447유로, 95,087유로부터 시작한다. 카이엔 터보 S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터보 S E-하이브리드 쿠페는 각각 170,023유로, 174,083유로부터 시작한다. 모든 제원 및 옵션 정보는 국가 별로 상이하다.

국내에는 2021년 상반기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와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가격은 각각 1억 2,090만원, 1억2,690만원이다. 그 외 모델의 국내 출시 여부 및 시기는 미정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Gallery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