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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슈머인사이트] 기아 첫 소형 전기차 ‘EV3’, 4주 연속 구입의향 10% 돌파
[컨슈머인사이트] 기아 첫 소형 전기차 ‘EV3’, 4주 연속 구입의향 10% 돌파
○ 7월 출시 예정인 기아의 첫 소형 전기차 ‘EV3’가 4주 연속 소비자 구입의향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소형 전기차의 출시 전 구입의향으로는 단연 최고 수준이다. 가격, 제원 등에서 화제성을 갖춰 가격 공개와 사전 예약이 본격화되면 동급 전기차 기록을 한 단계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 자동차 리서치 전문..
2024-05-31
자료의 왕국다운 토요타자동차의 대표적인 박물관 모아 보기
자료의 왕국다운 토요타자동차의 대표적인 박물관 모아 보기
후지스피드웨이의 슈퍼다이큐 24시간 내구레이스를 계기로 후지 스피드웨이 박물관과 나고야 토요타시의 토요타 자동차박물관을 처음으로 찾았다. 일본은 자료의 왕국이다. 초보 시절 한국의 자동차산업 관련 데이터를 한국의 서적보다 더 자세하고 정확하게 수록했던 자료들을 접한 기록이 새롭다. 토요타는 1974년 자동차생산 1,000..
2024-05-29
The smarter E AWARD 2024, 혁신적인 재생 에너지 솔루션 공개
The smarter E AWARD 2024, 혁신적인 재생 에너지 솔루션 공개
에너지 산업은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으며, 재생 에너지원은 가장 경제적인 전력 생산 솔루션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를 주도하는 혁신적인 기업들이 The smarter E AWARD 2024에 선정되었다. 수상식은 6월 18일 뮌헨 국제회의센터(ICM)에서 열리며, 유럽 최대 에너지 산업 전시회(Intersolar Europ..
2024-05-28
"중기적으로 석유 수요 증가, 미래는 청정 기술과 정책에 달려"
"중기적으로 석유 수요 증가, 미래는 청정 기술과 정책에 달려"
에너지연구회사 라이스타드 에너지(Rystad Energy)가 2024년 5월 16일, 저탄소 대체재가 운송 및 산업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를 상쇄할 만큼 충분히..
2024-05-20
유럽 배터리 산업의 새로운 기회, 'Power2Drive Europe 2024' 6월 개최
유럽 배터리 산업의 새로운 기회, 'Power2Drive Europe 2024' 6월 개최
차량의 전기화와 재생 에너지원의 확대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배터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새로운 기술과 전략적, 지정학적 결정은 배터리 및&nbs..
2024-05-14
[컨슈머인사이트] ‘제네시스-벤츠’ 1순위 저울질…최종선택은 제네시스 우세
[컨슈머인사이트] ‘제네시스-벤츠’ 1순위 저울질…최종선택은 제네시스 우세
○ 제네시스가 국내 프리미엄차 경쟁 구도에서 ‘원톱’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굳혔다. 프리미엄차 구입자 중 제네시스와 벤츠를 놓고 선택을 저울질한 사람이 가장 많았고, 그 중 더 많은 사람이 제네시스를 최종 선택했다. □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제23차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23년 7월 약 10만..
2024-05-07
독일 CAM, “기술적으로 성숙하고 매력적인 가격의 전기차가 필요한 시대”
독일 CAM, “기술적으로 성숙하고 매력적인 가격의 전기차가 필요한 시대”
독일 CAM(Center of Automotive Management)은 전기차 분야의 글로벌 시장 동향에 대한 새로운 분석을 발표했다. 전체적으로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
2024-04-17
생산방식 혁신이 전기차 대중화의 핵심이다.
생산방식 혁신이 전기차 대중화의 핵심이다.
테슬라가 2023년 3월 1일 투자자의 날을 통해 발표한 새로운 생산 공정 언박스드 프로세스에 대한 진척 상황이 아직 나오지 않고 있다. 테슬라..
2024-03-29
중국 전기차 1위 BYD, 글로벌 시장 도약…불확실성도 존재
중국 전기차 1위 BYD, 글로벌 시장 도약…불확실성도 존재
중국 전기차(EV) 기업 BYD가 저가 전략과 다양한 모델 라인업으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하며 테슬라를 위협하는 존재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브랜드 이미지 부재, 미국·EU 등의 규제 강화 등 불확실성도 존재한다.■ 저가 전략으로 해외 시장 공략BYD는 2022년 전기차 전문 기업으로 탈바꿈한 후 연간 전기..
2024-03-26
T&E, “유럽연합 2030년 배출량 절반을 운송 수단이 차지할 것으로 예상”
T&E, “유럽연합 2030년 배출량 절반을 운송 수단이 차지할 것으로 예상”
2030년 유럽의 온실가스(GHG) 배출량의 거의 절반을 운송이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유럽 NGO단체 T&E가 밝혔다. 관련 내용을 정리해 본다. 유럽의 운송 배출량은&..
2024-03-26
[컨슈머인사이트] 전기트럭 구입 고려? ‘YES’보다 ‘NO’ 많아졌다
[컨슈머인사이트] 전기트럭 구입 고려? ‘YES’보다 ‘NO’ 많아졌다
○ 전기트럭의 구입의향이 전기승용차처럼 줄어들고 있고, 이유도 주행거리, 충전, 가격으로 같다. 가격도 작년보다 672만원 낮기를 기대하고 있다. □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 2023/24(매년 7월 10만 명 대상)’에서 트럭 보유자 2317명에게 전기트럭 구입을 고려하는지..
2024-03-25
중국 정부, 전기차 자체 공급망 구축에 총력 기울인다
중국 정부, 전기차 자체 공급망 구축에 총력 기울인다
중국 정부가 차이나 EV100포럼을 통해 배터리 전기차 등 신에너지차 자체 공급망 구축을 독려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을 확실히 했다. 전기차에서&n..
2024-03-19
유럽연합 의회, 새로운 유로7 배출 기준 합의안 통과
유럽연합 의회, 새로운 유로7 배출 기준 합의안 통과
EU 의회가 2024년 3월 12일, 새로운 유로 7 배출 기준에 관해 이사회와 합의한 내용을 통과시켰다고 발표했다. 본회의에서 찬성 297표, 반대&n..
2024-03-15
[컨슈머인사이트] 스마트폰 내비 이용자, 카카오맵 떠나 티맵으로 갔다
[컨슈머인사이트] 스마트폰 내비 이용자, 카카오맵 떠나 티맵으로 갔다
○ 수입차 브랜드가 ‘내비게이션의 한국화’에 앞다퉈 나서고 있음에도 수입차 보유자 5명 중 3명은 여전히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에 의존하고 있다. 지난 1년 티맵 이용률이 증가한 반면 2위 카카오맵은 큰 폭 감소해 티맵 독주 태세가 더욱 굳어지고 있다. □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2001년 시작해..
2024-03-04
[컨슈머인사이트] 벤츠 E클래스, 수입차 구입의향 신기록 다시 썼다
[컨슈머인사이트] 벤츠 E클래스, 수입차 구입의향 신기록 다시 썼다
○ 벤츠 11세대 E클래스가 수입차 구입의향 신기록을 새로 썼다. 지난달 19일 출시 후 3주만에 소비자 구입의향이 2배로 껑충 뛰면서 14% 고지에 올라섰고, BMW 5 시리즈가 세운 이전 최고기록(13%)을 앞질렀다. □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2021년 11월 시작한 신차 소비자 초기 반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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