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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쓰다
, 열효율 40%의 e스카이액티브 디젤 엔진 공개
마쓰다
, 열효율 40%의 e스카이액티브 디젤 엔진 공개
마쓰다는 2017년 예혼합압축착화엔진(HCCI)의 실용화를 선언하고 2018년에는 1.5리터에서 1.8리터로 배기량을 늘리는 업사이징으로 질소산화물을 저감했었다. 요소 SCR을 대형화하지&..
2022-07-30
마쓰다
와 스바루도 토요타의 수소 엔진과 바이오 연료 연구개발 동참
마쓰다
와 스바루도 토요타의 수소 엔진과 바이오 연료 연구개발 동참
토요타자동차의 수소 엔진과 바이오 연료를 사용하는 연구개발에 마쓰다와 스바루도 동참한다. 2021년 11월 13일 일본 오카야마현 미마요시에서 개최된 슈퍼내구레이스의 기자간담회를 통해 토요타와 마쓰다, 스바루 등 이륜차 제조업체를 포함한 5개 기업은 전기차 시대로의 전환 중에서 엔진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모색할 것이라..
2021-11-15
마쓰다
스카이액티브-X, 일본 연소학회 기술상 수상
마쓰다
스카이액티브-X, 일본 연소학회 기술상 수상
마쓰다가 2020년 12월 8일, 차세대 가솔린 엔진 스카이액티브(SKYACTIV)-X 불꽃 점화 제어 압축 착화 연소의 개발이 2020 년도 일본연소학회 기술상..
2020-12-09
마쓰다
, 압축착화엔진 탑재한 CX-30 출시
마쓰다
, 압축착화엔진 탑재한 CX-30 출시
마쓰다는 2017년 세계 최초로 "HCCI"(균질 예 혼합 압축 착화) 연소 방식에 의한 가솔린 엔진 ‘SKYACTIV-X’ 를 일본에서 공개했다. 그리고 그 엔진을 SPCCI(SPark Controlled Compression Ignition)이라고 명명해 크로스오버 모델 CX-30 에 탑재해 2020..
2020-01-20
마쓰다
, 세계 최초로 HCCI 엔진 공개
마쓰다
, 세계 최초로 HCCI 엔진 공개
마쓰다가 2017년 10 월 10 일 세계 최초로 "HCCI"(균질 예 혼합 압축 착화) 연소 방식에 의한 가솔린 엔진 ‘SKYACTIV-X’ 를 일본에서 공개했다. 마쓰다는 2019년 실차에 탑재해 출시할 예정이다. HCCI 엔진은 가솔린을 연료로 한 혼합기를 희박 연소시키는 것으로, 기본은 가솔린 엔진이지만..
2017-10-10
마쓰다
, 압축착화 엔진 세계 최초 상용화 임박
마쓰다
, 압축착화 엔진 세계 최초 상용화 임박
마쓰다가 가솔린 혼합기를 피스톤 압축하여 자기 착화시키는 균질예혼합압축착화(homogenous charge compression ignition, HCCI)엔진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다. 마쓰다는 차세대 엔진 "스카이액티브(SKYACTIV)-X"를 2019 년부터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스카이액티브-X는가솔린 및 ..
2017-08-08
마쓰다
, 3 스카이액티브-D 1.5 출시
마쓰다
, 3 스카이액티브-D 1.5 출시
마쓰다가 3에 스카이액티브-D 1.5를 추가했다. 마쓰다3 스카이액티브-D 1.5에 탑재된 디젤 엔진은 마쓰다2, CX-3와 공유하는 유닛이다. 최고 출력은 105마력이며, 유럽 내 공인 연비는 리터당 31.6km에 달한다. CO2 배출량은 99g/km에 불과하다. 트림은 SE와 SE NAV, SE-L, SE-L NAV,..
2015-11-26
마쓰다
, CX-9에 새 2.5 직분사 터보 탑재
마쓰다
, CX-9에 새 2.5 직분사 터보 탑재
마쓰다가 CX-9에 새 2.5리터 직분사 터보 엔진을 탑재한다. 2.5리터 직분사 터보는 스카이액티브-G 시리즈에서 가장 고성능이며, CX-9에 가장 먼저 선보였다. 차후 다른 마쓰다 모델에도 탑재될 예정이다. CX-9은 내년 봄부터 북미 판매가 시작된다. 마쓰다에 따르면 2.5 직분사 터보는 저회전의 토크와 고출력, 연..
2015-11-19
마쓰다
CX-3, 일본에 디젤 모델만 판매
마쓰다
CX-3, 일본에 디젤 모델만 판매
마쓰다가 일본에서 CX-3의 판매를 시작했다. 일본에서 판매되는 CX-3는 디젤 모델만 판매되는 게 특징이다. 새 디젤 엔진의 성능에 자신이 있다는 입장이다. 일본 내 판매 가격은 237만 6,000~302만 4,000엔 사이이며, 월간 판매 목표는 3,000대, 글로벌 판매 목표는 연 15만대이다. CX-3는 스카이액티..
2015-03-05
마쓰다
6, 양산 디젤 속도 기록 도전
마쓰다
6, 양산 디젤 속도 기록 도전
마쓰다6가 FIA가 공인하는 양산 디젤차 속도 기록에 도전한다. 총 24시간을 주행하면서 20개의 속도 기록을 깨는 게 목표이다. 기록 도전의 장소는 독일 파펜부르크에 위치한 ATS 프루빙 그라운드이며, 디젤 엔진은 스카이액티브-D 2.2리터이다. 속도 기록에 도전하는 스카이액티브-D 2.2리터 디젤은 175마력의..
2015-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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