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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영석
원선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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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시승] 720마력의 오픈탑 머신,
페라리
F8 스파이더 인제 서킷 체험기
[영상시승] 720마력의 오픈탑 머신,
페라리
F8 스파이더 인제 서킷 체험기
인제 스피디움에서 페라리 F8 스파이더를 만났습니다. F8 트리뷰토의 하드탑 버전인 F8 스파이더는 동일한 V8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한 모델입니다. 14초만에 열리는 하드탑을 탑재해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F8 스파이더는 488 피스타의 익스트림함을 넘어서지 않는 수준에서 488 스파이더보다 더욱 스포티한 면모를 ..
2020-10-07
페라리
488 스파이더 인제 스피디움 주행기
페라리
488 스파이더 인제 스피디움 주행기
그릉, 그릉, 그릉... 운전석에서 불과 50cm 뒤에 위치한 V8 트윈 터보엔진이 울부짓는 소리에 심장은 요동치고, 머릿 속은 어지럽다. 강렬한 쾌감이 인제 스피드웨이의 코너를 지날 때마다 찾아왔다. 670마력이 넘는 슈퍼카를 서킷에서 운전하고 있었지만, 헤어핀 코너 앞에서 하는 일은 오직 브레이크를 밟는 것 뿐이었다...
2019-06-14
페라리
역사상 가장 강력한 컨버터블 GT, 포르토피노 시승기
페라리
역사상 가장 강력한 컨버터블 GT, 포르토피노 시승기
개폐식 하드톱과 프런트에 장착된 엔진, 2+2 시트 구조로 새로운 페라리의 세계를 구축한 ‘캘리포니아/캘리포니아 T'의 후속 모델, 포르토피노를 시승했다. 아름다운 울림을 가진 이 차명은 이탈리아 북부 제노바와 가까운 지중해의 고급 휴양지 ’포르토 피노‘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여유로운 휴양지의 따스한 햇살을 느낄 수 있..
2019-06-11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시승기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시승기
페라리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812 슈퍼 패스트를 시승했다. 800마력의 V형 12기통 모델이라는 차명대로 이 시대의 파워트레인 트렌드와는 다른 대 배기량 고성능 모델이라는 점이 포인트다. 써키트 주행에 걸 맞는 모델이지만 일상 주행에서 섬세한 조작에도 다루기 쉬운 특성을 보여 준다.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의 시승 느..
2019-03-15
페라리
488 스파이더 시승기
페라리
488 스파이더 시승기
이것은 비현실적이지만 직접 겪은 이야기다. 페라리에 탑승해 인제 서킷을 달리는 것이다. 높은 가격과 희소성으로 인해 스티어링만 잡고 있어도 저절로 긴장감이 돌 수밖에 없는 페라리를 자연스럽게 고속을 낼 수 밖에 없는 서킷 안에서 운전하는 것이니 그 부담은 곱절을 넘어 최소 5~7배 정도는 되는 것 같다. 게다가 판매되는 ..
2018-10-18
여인의 향기 Again,
페라리
GTC4 루쏘 T
여인의 향기 Again,
페라리
GTC4 루쏘 T
최근에 알 파치노가 주연했던 영화인 ‘여인의 향기’를 다시 보게 되었다. 페라리가 매력적으로 등장했던 영화들을 다시 감상하던 중 보게 된 것인데, 어느 한 매력적인 여인과의 탱고를 잊지 못하고 잠시 실의에 빠져 있던 슬레이드 대령에게 잠시나마 미소를 찾아준 것이 바로 페라리였다. 시력을 잃은 후 무료한 삶을 살던 그에게 ..
2018-10-03
V8 터보의 매력 -
페라리
GTC4 루쏘 T 시승기
V8 터보의 매력 -
페라리
GTC4 루쏘 T 시승기
2016년 3월 취재를 위해 제네바 모터쇼를 방문했을 때, 다른 해와 같이 페라리 전시장은 수많은 취재진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2016년 공개된 신차는 바로 페라리의 새로운 4인승 모델인 GTC4 루쏘 (GTC4 Lusso)였다. 과거의 4인승 모델이었던 FF의 후속 모델로 출시된 GTC4 루쏘는 V12 엔진과 4W..
2018-02-27
페라리
GTC4 루쏘 시승기
페라리
GTC4 루쏘 시승기
페라리 GTC4 루쏘를 시승했다. 슈팅 브레이크 타입의 차체에 V형 12기통 자연흡기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엔진이 앞쪽에 있고 네바퀴를 구동한다. 페라리의 차명에서 4는 4인승과 4WD를 의미한다. 스포티한 주행성과 실용성을 겸비한다는 의미의 슈팅 브레이크인 GTC4 루쏘는 GT를 표방하는 페라리의 크로스오버다. 페라리..
2018-02-21
가족이라는 이름의
페라리
,
페라리
GTC4 루쏘 T
가족이라는 이름의
페라리
,
페라리
GTC4 루쏘 T
‘페라리’라는 이름이 주는 의미는 특별하다고 할 수 있다. 창립자인 엔초 페라리의 고집과 더불어 고급스러우면서도 역동성을 강조하고 일반적인 스포츠카의 성능을 뛰어넘는 슈퍼카를 추구한다. 최근에는 판매 전략을 대폭 수정하고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2019년까지 매년 9,000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지만, 그렇다 하더라..
2017-04-25
페라리
488 GTB 시승기
페라리
488 GTB 시승기
페라리 488 GTB를 시승했다. 458의 V형 8기통을 4.5리터에서 3.9리터로 낮추고 자연흡기에서 트윈 스크롤 터보로 바꾸었다. 그러면서 성능은 출력이 100ps, 토크가 22.4kgm 나 증강됐다. 수퍼카의 기준인 600마력을 넘는 모델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페라리의 대표 볼륨 모델 488 GTB의..
2016-03-10
페라리
430 스쿠데리아 시승기
페라리
430 스쿠데리아 시승기
이탈리안 이그조틱 스포츠카 페라리 430 스쿠데리아를 만났다. F1 머신의 성능에 가장 가까운 로드고잉 페라리를 목표로 개발된 스쿠데리아는 과거의 정통 스파르탄 스포츠와는 완전히 성격을 달리한 ‘일반인도 즐길 수 있는’ 수퍼 스포츠카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 주는 모델이다. 본격 시승은 하지 못했기 때문에 시승기는 아니지만 ..
2009-02-23
페라리
360 모데나 스파이더 F1 시승기
페라리
360 모데나 스파이더 F1 시승기
360의 후속인 430의 스파이더 모델까지 이미 발표되었지만, `페라리`가 가지는 매력은 비단 현행모델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페라리 360에 좀더 자세한 사진과 조금 긴 분량의 시승 느낌을 적는다. 글/사진 유승민 (글로벌 오토뉴스 미국 통신원) 신형인 430이 이미 출시, 수입된 상황에서 단종된 360의 시승..
2005-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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