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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티넨탈, 차량용 고성능 컴퓨터 시장 급성장 전망
콘티넨탈, 차량용 고성능 컴퓨터 시장 급성장 전망
콘티넨탈이 2019년 11월 폭스바겐 ID.3에 처음 채용한다고 발표한 차량용 고성능 컴퓨터의 채용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차량 내에 40~100개의 ECU가 있는데 이것을 1~5개로 통합하는 것으로 이미 25개 차종 이상에 채용이 결정됐다고 한다. 2020년 11월 유럽 자동차 공급 업체 협회로부터 CLEPA 혁..
2021-01-25
올해 말, EU 유로 7 초안을 앞두고 있는 자동차업계의 반응
올해 말, EU 유로 7 초안을 앞두고 있는 자동차업계의 반응
1993년 유로 1부터 시작된 유럽의 배기가스 규제 기준 유로 7의 초안이 올 해 말 발표를 앞두고 있다. 현 시점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유럽 연합 (EU)이 2025 년 이후 시행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유로 7이다. 2021 년 4 분기의 제정이라는 목표를 향해 현재 검토중인 차기 배기 규제로..
2021-01-19
LCA규제 대응으로 엔진 열효율과 e-퓨얼 부상
LCA규제 대응으로 엔진 열효율과 e-퓨얼 부상
2020년에는 중국의 시진핑이 2060년, 한국과 일본은 2050년 탄소 중립을 선언했다. 탄소 중립이란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흡수량이 동일한 것을 말한다. 실제 이산화탄소 배출을 가장 많이 하는 산업은 축산업으로 30%에 달한다. 자동차 등 운송 수단에서는 22%가량이 나오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하지만 통제가 쉽다는 이..
2021-01-14
자동차용 반도체 수급 불균형, 생각보다 심각하다.
자동차용 반도체 수급 불균형, 생각보다 심각하다.
자동차용 반도체 수급 문제가 생각보다 심각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미 뉴스를 통해 소개했듯이 2020년 12월 폭스바겐이 반도체 부족으로 인해 중국과 북미, 유럽의 생산을 조정한다고 발표한데 이어 부품 업체인 콘티넨탈과 보쉬도 반도체 부족으로 부품의 공급 지연을 인정했었다. 그런데 연초에는 일본 혼다가 생산을 조정한다..
2021-01-09
수입차 구입가 20% 오를 때 국산차는 30% 올랐다
수입차 구입가 20% 오를 때 국산차는 30% 올랐다
최근 8년 사이 소비자가 자동차 구매 때 지불한 가격은 국산차가 30%, 수입차는 20% 상승했다. 할인액은 2020년 기준으로 수입차가 국산차의 4배, 할인율은 2배에 달했다. 국산차 구입비용은 더 올라가고 할인폭은 오히려 줄어든 셈이다. 이유는 가격 인상보다는 국산차 수요가 고가 SUV와 대형차 중심으로 이동했고, 수..
2021-01-05
2020 자동차 산업 결산 및 2021 전망
2020 자동차 산업 결산 및 2021 전망
2021년 글로벌 자동차 산업은 코로나 19의 재확산과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 속에 놓여 있다. 자율주행, 전동화로 대변되는 변화의 흐름 속에서 미래 기술에 대한 투자도 절실한 상황이지만,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판매 감소로 인해 실적이 부진해 지면서 투자확대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
2021-01-04
아우디, 가상 현실 및 3D 스캔으로 e트론 GT 디지털 생산
아우디, 가상 현실 및 3D 스캔으로 e트론 GT 디지털 생산
아우디 e- 트론 GT는 프로토 타입없이 생산이 계획된 아우디 최초의 모델이다. 3 차원 건물 스캔, 기계 학습 프로세스 및 가상 현실 ..
2020-12-18
콘티넨탈, 모빌리티 스터디 2020 설문 결과 80%가 이동습관 바꿔
콘티넨탈, 모빌리티 스터디 2020 설문 결과 80%가 이동습관 바꿔
콘티넨탈이 설문조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사람들은 자동차 여행을 선호하고 대중교통과 카풀은 전세계적으로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콘티넨탈 모빌리티 스..
2020-12-10
아우디가 LED와 OLED로 빛을 재창조하는 방법
아우디가 LED와 OLED로 빛을 재창조하는 방법
야간 주행 중 진행 방향의 시야를 확보해 주는 자동차의 헤드램프는 1885년 칼 벤츠가 최초의 랜턴식 전조등을 장착하면서 시작됐다. 1898년부터 전기식..
2020-12-05
수입차 구매심리 멈칫...한계 왔나, 다시 달릴까?
수입차 구매심리 멈칫...한계 왔나, 다시 달릴까?
새 차를 살 때 수입차를 선택하겠다는 사람이 눈에 띄게 줄고 있다. 지난해 노재팬(No Japan),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을 받으면서 판매 점유율도 16% 안팎에서 제자리걸음이다. 다만 올해 판매 대수 측면에서는 최고치에 달했던 2018년 수준에 근접했다. 구입의향 감소와 시장 점유율 정체가 대형 악재에 따른 일시적인 ..
2020-11-27
BMW가 게임기술과 가상현실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법
BMW가 게임기술과 가상현실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법
BMW가 미국의 소프트웨어회사 에픽게임즈(Epic Games)의 파트너십을 소개했다.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을 사용해 제품의 설계는 물론이고 가상 테스..
2020-11-25
아우디, 화학 재활용 위한 공동 시범 프로젝트 개시
아우디, 화학 재활용 위한 공동 시범 프로젝트 개시
아우디는 이미 2025 년까지 모든 아우디 지역의 생산에서 탄소 중립을 이룰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를 위해 브뤼셀과 기요르의 공장은 이미 성공적으로 개조됐다. 공급망의 CO2 프로그램은 알루미늄, 강철 및 배터리 구성 요소와 같은 에너지 집약적 재료에 대한 잠재적 감소 가능성을 열어준다. 이런 노력을 배경으로 아우디는 K..
2020-11-24
메르세데스 벤츠의 She’s Mercedes 이니셔티브
메르세데스 벤츠의 She’s Mercedes 이니셔티브
메르세데스-벤츠 2020년 12월 18일, 지금까지 5 년 동안 국제적인 쉬즈 메르세데스(She’s Mercedes) 이니셔티브를 통해 전 세계 여성들과 집중적인 대화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명한 금융 기업가, 경주 운전사 또는 인공 지능 교수 등 여성의 힘은 다방면에 걸쳐 있다. 이동성 분야에서 그들의 필요와 자아..
2020-11-19
아우디의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의 배기 후처리 장치
아우디의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의 배기 후처리 장치
전동화 물결에 밀려 내연기관에 대한 주목도가 낮다. 하지만 여전히 열효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경주되고 있고 연소 과정은 물론 연소 후처리 기술 개발로 크게 발전하고 있다. 특히 올 해 메르세데스 벤츠와 폭스바겐이 질소산화물을 거의 배출하지 않는 2.0리터 디젤 엔진을 발표하면서 새로운 시각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
2020-11-15
BMW, 새로운 드라이빙 시뮬레이션 센터 오픈
BMW, 새로운 드라이빙 시뮬레이션 센터 오픈
BMW가 #nextgen2020을 2020년 11월 11일부터 독일 뮌헨에서 개최했다. 2019년에는 6월에 개최됐으나 올 해에는 11월에 열렸다. 독일 뮌헨 BMW 벨트(Welt)에서 개최되는 BMW 그룹 넥스트젠(#NEXTGen)이벤트는 BMW 그룹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포맷으로 미래의 기술과 모빌리티 서비스, 그리고..
2020-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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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A3, A6, A8 내연기관 버전 없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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