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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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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2. 미국 중심에서 벗어나면 보이는 중국의 힘과 빅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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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 애플과 현대차그룹,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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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 자동차산업의 네 번째 빅 뱅은 어떤 형태로 나타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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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9. 자율주행차 – 15, 애플이 테슬라를 인수했더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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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8. 자율주행차 – 14. 자동차산업 주도권 쟁탈전의 중심, 소프트웨어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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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7. 파워트레인의 미래 – 40. 현대차그룹의 e-GMP, 그리고 플랫폼 아웃소싱의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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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사이징은 끝났다? 엔트리모델의 배기량이 다시 늘어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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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 부족으로 연이은 자동차 감산, 언제까지 이어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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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데믹 이후 더욱 커진 중국의 존재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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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쌍용 렉스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꼼꼼히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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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차박하기 좋은 하이브리드 SUV,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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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벤츠 GLB의 MBUX 활용법, 그리고 다양한 편의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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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자동차이야기] 트럼프의 자국우선주의와 GM의 파업사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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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자동차 업계의 숨은 보석들 - 마이너 브랜드 열전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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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자동차 업계의 숨은 보석들 - 마이너 브랜드 열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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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자동차이야기] 2차 세계 대전이 낳은 SUV 명가, 지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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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자동차이야기] 미국 럭셔리 브랜드의 자존심 캐딜락과 링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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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자동차이야기] 강철 아래 살아 숨쉬는 서부의 정신 – 미국의 모터사이클 문화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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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30의 단종과 한국의 해치백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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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파사트 세단 페이스 리프트의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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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에서 모빌리티로의 변화와 디자인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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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포르쉐 타이칸의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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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턴 다이내믹스와 맹인 안내견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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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의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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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의 가장 큰 숙제, 쌍용차 위기를 극복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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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배기가스재순환장치(EGR) 교체로 미세먼지 확실히 잡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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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카 출시가 의미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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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테슬라 모델X 사고, 시사하는 바가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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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은 전기차의 진검승부의 시작, 그러나 문제도 많고 진보도 많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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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스프링만의 문제가 아니다. 화물차 적재방법부터 선진형으로 바꾸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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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와 모터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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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레이스 빅3, 2020 시즌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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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쾌하게 은퇴한 F1 전설 카레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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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남긴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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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슈퍼레이스, ‘김종겸 시리즈’로 피날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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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미진진하네’ 슈퍼레이스 최종전 관전 포인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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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과 기아의 합작, 과연 이뤄질까? 득과 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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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전쟁의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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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나 화재와 K-배터리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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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전문수리업”의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과 관련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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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내버스 타이어 폭발사고, 예방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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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킬, 서식지 침범이 원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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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연료 대형트럭 ‘니콜라 모터’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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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신에너지 차량에 하이브리드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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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그 후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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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자동차 산업 구조조정의 함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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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yone is below re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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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상용차 적용에 보다 큰 관심 가져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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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와 마그나의 만남 – 전진 그러나 전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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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차의 두뇌 경쟁, 그 승자는 누가 (그리고 무엇이) 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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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제타, 파격적인 가격보다 더 중요한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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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함의 존재감,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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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 그리고 새로운 비젼 – 현대 투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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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조에와 기아 카니발의 공통점 – 그러나 다른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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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 속의 지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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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의 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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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프의 탄생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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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의 난초속에 사는 신비의 만능 미니동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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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V의 시조인 지프는 자동차의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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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 유틸리티(Utility) 선조는 윌리스 MB 지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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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회 오토모티브 월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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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말, EU 유로 7 초안을 앞두고 있는 자동차업계의 반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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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란티스, 합병 위한 법적 절차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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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2020년 글로벌 판매량 7,430 대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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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2025년까지 플랫폼 공유 늘리고 C세그먼트 라인업 확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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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저널] 인도, 인도 자동차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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