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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 네델란드에서 디젤차 판매 중단
아우디
, 네델란드에서 디젤차 판매 중단
아우디가 2022년 4월 1일, 네델란드에서 디젤차의 판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프리미엄 부분에서 디젤엔진의 수요가 급격히 감소한 것이 원인이라고 독일 자동차 전문지 AMS(오토모토운트스포르트)가 전했다. 2021년 이 카테고리에서 디젤차의 판매는 1% 미만이었다고 한다. 이로 인해 아우디는 플러그인 하이..
2022-04-03
아우디
, 헝가리 공장 4,000만번째 엔진 생산
아우디
, 헝가리 공장 4,000만번째 엔진 생산
아우디가 2021년 9월 3일, 아우디 헝가리아 공장에서 4,000만 번째 엔진이 생산됐다고 발표했다. 아우디 헝가리아는 1994년부터 엔진을 제작하기 시작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엔진 제조업체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는 전기 모터의 양산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고 덧붙였다. 기요르 공장은 ..
2021-09-09
아우디
, 2.5리터 5기통 엔진 생산 지속
아우디
, 2.5리터 5기통 엔진 생산 지속
아우디가 올해 2.0~2.5L 엔진 부문에서 9년 연속 국제 엔진 대상을 석권하였다. 다운사이징에 대한 국제적 흐름에도 불구하고, 아우디의 5실린더 엔진은 마니아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일부 전문가들은 다가오는 유로 7 규정으로 인해 아우디가 2.5리터 5기통 엔진을 2.0리터 4기통 엔진으로 대체할 것이라고 예측했지..
2019-07-25
아우디
, 독일 정부에 8억 유로의 벌금 납부
아우디
, 독일 정부에 8억 유로의 벌금 납부
아우디는 디젤엔진의 배출 가스 비리 문제와 관련, 독일 당국으로부터 8억 유로의 벌금을 부과했다. 뮌헨 지방 검찰은 폭스 바겐 그룹이 생산하는 V6 및 V8 디젤 엔진이 배출가스 기준에 적합한 것처럼 조작한 사실에 대해 수사를 진행해 왔다. 아우디는 이에 대해 책임을 인정하고 벌금을 지불한다고 발표했다. 벌금으..
2018-10-18
아우디
, '디젤 게이트는 끝나지 않았다'
아우디
, '디젤 게이트는 끝나지 않았다'
2015년, 디젤 엔진에 대한 그동안의 생각을 일순간에 바꿀 정도로 많은 사람들을 충격에 빠트렸던 폭스바겐의 디젤 게이트는 이제 서서히 정리가 되어가는 것 같다. 그러나 ‘아우디의 디젤 게이트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외치는 사람이 있다. 환경운동가가 할 법한 이 말의 주인공은 다름 아닌 아우디의 CEO인 루퍼트 스태들러..
2018-05-31
아우디
폭스바겐코리아, 3L 디젤 엔진에 대한 리콜계획서 제출 예정
아우디
폭스바겐코리아, 3L 디젤 엔진에 대한 리콜계획서 제출 예정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환경부로부터 3L 디젤 엔진을 탑재한 12개 차종 총 9,035대에 대한 리콜 명령을 받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 현재 본사 및 환경부와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이 사태를 해결하겠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현재 환경부로부터 리콜 명령을 받은 차는 유로 5와 유로6(배기가스 ..
2018-04-03
아우디
폭스바겐, 모든 EA189 TDI 엔진에 대한 환경부 최종 리콜 승인 얻어
아우디
폭스바겐, 모든 EA189 TDI 엔진에 대한 환경부 최종 리콜 승인 얻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환경부 28일자 리콜 승인을 마지막으로 모든 EA189 엔진 장착 차량 125,515대의 최종 리콜 승인을 받았다. 환경부는 EA189 TDI 엔진을 장착한 폭스바겐과 아우디 차량 총 5개 모델 16,215대에 대한 리콜을 3월 28일 최종 승인한다고 밝혔다. 골프, 제타, 폴로 등 1.6..
2018-03-27
아우디
, e-가솔린 생산 성공... 기존 가솔린 대체 목표
아우디
, e-가솔린 생산 성공... 기존 가솔린 대체 목표
아우디는 기존 휘발유의 대체가 가능한 합성연료, 'e-가솔린(e-gasoline)'의 생산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아우디의 e-가솔린은 엔진 내 소음이 발생하는 '노킹현상'을 줄인 고순도의 합성 연료이다. 또한 엔진 압축비를 강화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e-가솔린은 원유를 사용하지 않으며, 기존의 주유 ..
2018-03-13
아우디
, 디젤 엔진 문제로 리콜 명령 수신
아우디
, 디젤 엔진 문제로 리콜 명령 수신
디젤 게이트는 완벽하게 끝나지 않은 것일까? 며칠 전 독일 연방 자동차 운송국(Kraftfahrt-Bundesamt)은 기관에서 보유한 감시인들이 아우디의 최신 유로 6 디젤 엔진이 탑재된 모델들에서 불법 배출가스 제어 소프트웨어를 감지했으며, 이에 해당하는 127,000 대의 차량에 대해 리콜을 진행할 것을 명령했다고 ..
2018-01-25
아우디
폭스바겐, 환경부로부터 추가 리콜 승인 획득
아우디
폭스바겐, 환경부로부터 추가 리콜 승인 획득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는 29일, EA189 엔진을 장착한 폭스바겐과 아우디 차량 총 9개 모델, 82,291대에 대한 환경부의 리콜계획서 최종 승인을 받았다. 이번 리콜 승인을 받은 차량은 모두 2.0리터 엔진 장착 모델로 파사트, CC, 골프 2.0, 제타 2.0 등 폭스바겐 6개 모델 58,693대와 A4, A5, A..
2017-08-29
아우디
, 전 세계 85만대의 디젤 차량에 리콜 실시
아우디
, 전 세계 85만대의 디젤 차량에 리콜 실시
아우디는 전 세계에 판매된 85만대의 디젤 엔진 차량을 대상으로 무상 수리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무상 수리는 독일 연방 자동차 교통국(KBA)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이루어진 것으로 일부 디젤 엔진의 소프트웨어를 교체해 배출 가스 정화 성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무상 수리 대상에 해당되는 차량..
2017-07-24
아우디
A8에 적용되는 48V 시스템의 장점
아우디
A8에 적용되는 48V 시스템의 장점
차내의 전기 시스템을 48V로 설계했을 경우에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아우디는 좀 더 적극적으로 48V 시스템의 장점을 제시한다.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전기 수퍼차저 적용 등으로 인한 성능 향상인데, 아우디는 신형 A8에 48V 시스템과 벨트 구동, 발전기 및 시동 장치를 조합한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2017-06-11
아우디
, RS 6 아반트와 RS 7 공개
아우디
, RS 6 아반트와 RS 7 공개
아우디가 RS 6 아반트와 RS 7 스포트백을 공개했다. 두 모델에는 605마력의 힘을 내는 4리터 TFSI V8 엔진이 탑재된다. 최대 토크는 71.3kg.m에 달하며, 오버부스트 모드에서는 순간적으로 76.4kg.m까지 치솟는다. 아우디에 따르면 RS 6 아반트와 RS 7 스포트백의 0→100km/h 가속 시간은 3...
2015-10-25
아우디
, A5 DTM 셀렉션 공개
아우디
, A5 DTM 셀렉션 공개
아우디가 A5 DTM 셀렉션을 공개했다. A5 DTM은 50대만 한정 생산되는 스페셜 모델이다. 내년에 신형 A5가 나오기 때문에 마지막 스페셜 버전이라고도 할 수 있다. 외관에서는 미사노 레드 색상과 보디 킷 등으로 차별화 되고, 20인치 알로이 휠에는 265/30R 사이즈의 타이어가 매칭된다. 엔진은 3리터 디젤이 탑..
2015-10-15
15 프랑크푸르트-
아우디
SQ5 TDI
15 프랑크푸르트-
아우디
SQ5 TDI
아우디는 이번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SQ5 TDI를 공개한다. SQ5는 Q5 라인업의 기함이다. 그리고 Q5 라인업에서는 처음으로 스포츠 디퍼렌셜이 탑재된 모델이기도 하다. 강력한 엔진과 스포츠 디퍼렌셜의 탑재를 통해 SUV 이상의 운동 성능을 발휘한다. SQ5 TDI에는 3리터 V6 바이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된다. 최..
2015-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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