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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린 S7이 부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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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유일한(chepa@global-autonews.com)
승인 2016-09-20 00:3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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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린 S7은 미국에서 자동차 제작과 튜닝을 전문으로 하는 살린이 제작한 수퍼카다. 살린은 포드 머스탱과 쉐보레 카마로의 튜닝으로 이름을 알렸으며, 2000년이 될 때 즈음 자체 제작한 수퍼카를 런칭했다. 당시 7.0L V8 엔진을 차체 중앙에 탑재한 이 수퍼카는 다운포스를 극대화한 차체를 갖춰 이론상으로는 터널 천정을 타고 주행하는 것도 가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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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모델은 최고출력 550마력을 발휘했으며, 최고속력 354 km/h를 기록했다. 이후 기본 엔진에 트윈터보를 장착해 최고출력을 750마력까지 높였으며, 최고속력이 400 km/h에 달했다. 이는 제조사의 발표 수치였기 때문에 논란이 발생하기도 했지만, 당시 부가티 베이론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비슷한 속력을 낼 수 있다는 점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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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살린 S7은 2009년에 생산을 중단하게 된다. 이후 살린은 ‘S5S 랩터’를 제작한다는 계획을 세웠으나 양산까지는 이어지지 못했다. 게다가 창립자인 스티브 살린(Steve Saleen)이 분쟁으로 인해 살린을 떠난 후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면서 더욱 갈등이 심해졌지만, 이후 두 회사의 재결합이 이루어졌다. 그리고 이번에 단종된 S7을 부활시키기로 한 것이다.

 

이번에 부활한 S7은 S7 LM으로 명명됐으며, 기존 모델과 동일한 7.0L 트윈터보 V8 엔진을 탑재하지만 최고출력을 1,000마력으로 증가시켰다. 초기 모델과 비교하면 거의 2배 가량 출력이 증가한 것이다. S7 LM은 딱 7대만 제작될 예정이며,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살린 S7이 목숨을 연장할 수 있다는 것에 박수를 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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