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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A4 부분변경 모델 유럽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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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19-05-16 21: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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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가 2019년 5월15일 5세대 A4의 부분 변경 모델 세단과 왜건을 동시에 유럽시장에 출시했다. 현행 A4에는 경량화가 추구되었으며 소재와 구조의 개량에 의해 차체 크기가 약간 커졌다. 그럼에도 차체 중량은 120kg 덜어냈다. 
 
이번 부분 변경 모델에서는 앞 얼굴에 새로운 디자인의 싱글 프레임 그릴과 최신 LED 헤드램프가 채용됐다. 그릴은 더 넓고 플랫해졌다. 완전 자동 하이빔을 갖춘 매트릭스 LED도 설정되어 있다. 리어 컴비내이션 램프도 그래픽에 변화를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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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에서는 MMI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새로워졌다. 스마트폰과 같은 조작성을 추구했다는 설명이다. 센터 스택에는 로터리 버튼식 컨트롤러 대신 음향 피드백을 채용한 MMI 터치 디스플레이를 장비했다. 10.1인치의 그래픽 메뉴에 의해사용편의성을 추구한 것도 포인트다. MMI 검색은 텍스트 입력은 물론이고 자연어의 음성인식도 가능하다.
 
커넥티비티 기능은 아우디커넥트와 아우디 커넥트 플러스 두 가지가 설정됐다. Car-to-X서비스 등의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가 가능하다. 도로 주차 서비스 분 아니라 온라인 교통표지 및 위험 정보 외에도 신호등 정보도 추가됐다. 도시 기반 시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차량은 서버와 신호등의 중앙 컴퓨터로부터 정보를 수신한다. 이로 인해 운전자는 다음 녹색 표시등과 일치하는 속도를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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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기판은 운전자가 빨간 신호등에서 기다리고 있을 때마다 다음 녹색 등까지의 남은 시간과 개인 권장 속도 사항을 표시해 준다. 이로 인해 시스템은 일정한 교통 흐름과 함께 예상 가능하고 효율적인 운전을 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유럽 일부 도시에서부터 단계적으로 채용된다.
 
ADAS장비는 옵션으로 투어, 시티, 파크 등 패키지가 설정됐다. 투어 패키지에는 스톱&고 기능이 채용된 ACC가 포함된다. 예측 효율 어시스트와 연동해 전방에 차량이 없을 경우 그에 맞는 제동과 가속을 한다.
 
파워트레인은 6개의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한다. 또한 12볼트 베이스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시장에 따라 투입한다. 이로 인해 연료 소비를 100km당 0.3리터 줄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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