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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그룹, 2020년 글로벌 신차 판매 8.4%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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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1-13 08:2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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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그룹의 2020년 글로벌 신차 판매대수가 전년 대비 8.4% 감소한 232만 4,809대로 집계됐다. 이는 스마트 브랜드를 포함해 10.3% 감소한 220만 2,578대가 판매된 메르세데스 벤츠보다 많은 것이다. 4 분기 판매량은 4.3% 증가한 60만 799대였다.  이로 인해 이산화탄소 배출량 100g / km 미만으로 EU CO2 차량 목표를 충족했다고 밝혔다. 

BMW 브랜드는 7.2% 감소한 202만 8,659 대가 팔렸다. 7 시리즈, 8 시리즈 및 BMW X7 덕분에 전년 대비 12.4 % 증가한 총 11만 5,420 대를 기록한 상위 럭셔리 부문 모델은 호조를 보였다.  이러한 고수익 모델의 판매는 2018 년 이후 전체적으로 70 % 이상 증가했다.

미니는 15.8% 감소한 29만 2,394대, 롤스로이스는 26.4% 감소한 3,756 대가 판매됐다. 

한편 BMW M GmbH의 2020년 판매대수는 전년 대비 6% 증가한 14만 4,218대로 집계됐다. 특히 신형 X6 M50i *를 포함한 X 시리즈의 고성능 모델이 BMW M의 판매 성공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별로는 중국에서의 BMW 그룹 판매량은 7.4 % 증가한 77만 7,379대가 팔려 1994년 진출 이래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BMW의 5 번째로 큰 시장인 한국은 30.5% 증가한 6만 9,872 대가 판매됐다. 미국시장은 18.0% 감소한 30만 6,870대, 유럽은 16% 감소한 91만 2,621대가 판매됐다. 그 중 독일시장은 13.3 % 감소한  28만 7,143대가 팔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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