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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모터스포츠 전문성 갖춘 911 GT3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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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2-17 10:3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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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가 2021년 2월 16일, 911시리지의 일곱 번째 모델 GT3를 발표했다. 다른 모델과 마찬가지로 포르쉐 모터스포츠 부서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개발됐다고 밝혔다. 

 

변속기는 6단 수동변속기이며 구동방식은 뒷바퀴 굴림방식. 0-100km/h 가속은 3.4초, 0-200km/h 가속은 11.9초, 최고 속도는 320km/h다. 7단 자동 PDK는 최고 속도 318km/h, 0-100km/h 가속 3.4초, MT 사양과 동일한 0-200km/h 가속성능을 발휘한다. 

 

앞 더블 위시본은 스완넥 리어 윙 및 독특한 디퓨저와 같은 공기역학적 장치는 GT 레이스카의 911RSR에서 유용한 것이다. 4리터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은 최고출력 375kW(510PS), 최대토크 740Nm을 발휘한다. 각각 기존 911 GT3에 비해 10PS, 10 Nm 증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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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교한 공기 역학은 모터스포츠에서 얻은 경험을 통해 항력 계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훨씬 더 많은 다운 포스를 발생한다. 퍼포먼스 포지션에서 수동으로 설정된 윙과 디퓨저 요소는 기존 모델보다 50% 높은 코너링 속도를 위해 공기 역학적 압력을 크게 증가시킨다.

 

윙과 디퓨저의 위치를 퍼포먼스로 설정하면 고속 코너링 속도가 증가한다. 200km/h의 다운포스는 일반 사양의 150%에 달한다. 이로 인해 뉘르부르크링 북코스를 이전 모델보다 17초 이상 빠르게 주파했다고 밝혔다. 기록은 6분 5초 927(20.km). 타이어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컵2 R을 장착했다. 

 

신형 GT3는 더 넓은 차체 폭, 더 큰 타이어 및 여러 개의 추가 장비를 가지고 있지만 차량의 무게는 크게 변하지 않았다. MT 사양은 1418kg, PDK 사양은 1435kg다. 출력 대비 중량 비는 MT 가 2.78kg/PS, PDK는 2.81kg/PS다. CFRP 전면 보닛, 경량 유리 및 단조 경합금 휠로 만든 앞쪽 보닛은 뒷좌석 컴파트먼트 커버와 마찬가지로 중량 저감에 기여한다. 배기 시스템은 무게를 10kg 이상 덜어냈다. 

 

포르쉐 GT 모델의 사용자들의 요구에 따라 탄소 섬유 경량 루프, 카본, LED 헤드램프, 빨간색이 없는 빛의 아크와 일치하는 독자적인 리어 램프가 채용됐다. 

신형 911 GT3는 추가 비용없이 클럽 스포츠 백업을 제공한다. 앞좌석 뒤의 롤 케이지, 운전석의 6점 하네스, 모터스포츠 소화기, 배터리 분리 스위치가 마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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