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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마이바흐 100주년 기념 모델 에디션 100, 100대 한정 판매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9-30 20: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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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가 2021년 9 월 28 일, 마이바흐 브랜드 탄생 100 주년 기념 한정 차량으로 신형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 클래스 에디션 100을 유럽시장에 출시했다. 전 세계 시장에 100대 한정 생산한다고 밝혔다. 부메스터(Burmester)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비롯해 히터와 마사지 기능 시트, 인포테인먼트 하이테크 스크린을 장착한 것이 포인트다. 신형 S 클래스 롱 휠베이스 차량에 비해 휠베이스가 180mm 길어졌으며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 클래스 최초로 네바퀴 굴림방식을 채용했다. 

앞 얼굴에는 브랜드의 상징인 세꼭지 별이 중심을 잡고 있다. 차체 컬러 위쪽이 노티 블루, 아래쪽이 하이테크 실버의 투톤으로 마무리되어 있다. 데지노 인테리어는 크리스탈 화이트와 실버 그레이 펄 가죽을 조합하고 있다.

에디션 100의 각인을 포함한 브랜드 로고는 C 필러와 수납 구획, 조명 패널에 배치됐다. 에디션 100 문자가 알루미늄 휠 센터 캡에도 들어간다. 이 알루미늄 휠은 회색으로 마무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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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에는 2세대 MBUX가 탑재된다. MBUX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인공 지능 (AI)을 통해 학습 할 수 있다. MBUX은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 적응한다. 무선 통신으로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터치 스크린 패널로 조작하는 고해상도 와이드 스크린 콕핏, 증강 현실 (AR) 기술을 탑재한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 하이 메르세데스라고 명령하면 반응하며 음성 보조로 기동하는 지능형 음성 컨트롤이 포함되어있다.

2 세대 MBUX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발전은 물론이고 디지털 기능이 지능화됐다. OLED 기술을 갖춘 12.8 인치의 대형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비롯하여 최대 5 개의 대형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통해 쾌적 기능 등을 쉽게 제어 할 수 있도록 했다.

MBUX 인테리어 어시스트는 탑승자의 의도를 이해한다. 승무원의 시선, 몸짓, 신체 언어를 인식한다. 신형은 루프 라이너에 내장된 3D 레이저 카메라를 사용하여 뒷좌석 탑승자의 움직임과 제스처를 인식한다. 예를 들어, 뒷좌석 탑승자가 안전 벨트에 손을 뻗으려고 하고 있는지를 MBUX 인테리어 어시스트를 인식하면 벨트 증량제가 작동하여 자동으로 안전 벨트를 장착해 준다. 문을 열 때 후방에서 접근해 오는 차량 등과의 충돌을 방지 출구 경고 기능도 강화됐다

12.8 인치의 대형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조작 스위치의 수가 크게 감소됐다. 기존보다 스위치의 수는 27개 적다. 디스플레이의 가장 아래 위치에는 에어컨 조작 패널이 배치된다.
이 디스플레이에는 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 기술을 도입한다. OLED 는 LED 등의 점 광원과 달리 평면 광원이다. 그 빛은 새로운 수준의 균일성을 가능하게 한다. 플라스틱 기판에 여러 유기층을 조합한 OLED 장치는 효율적이고 가볍게 마무리된다.

신형에서는 OLED 유닛을 유리 패널 너머로 배치하고 그 뒤에 액추에이터와 압력 센서를 결합하여 뛰어난 컨트롤과 디스플레이를 가능하게 했다. OLED 패널은 외부의 배경 조명을 필요로 하지 않고 켜져 있는 곳에서 전력이 소비된다. OLED 기술은 액정보다 최대 30 % 에너지 소비를 억제 수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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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S680 4MATIC가 6.0 리터 (5980cc) V 형 12 기통 트윈 터보 가솔린으로 최대출력 612hp / 5,250 ~ 5,500rpm, 최대토크 91.8kgm/2,000~4,000rpm을 발휘한다. 기존 'S650 4MATIC보다 82hp, 7.2kgm 증강됐다. 0-100km/h 가속성능 4.5 초로 역시 0.5초 단축됐다. 최고속도는 250km/h (스피도리미터).

연속 가변 댐핑 ADS + 를 채용한 에어 서스펜션 에어매틱이 기본으로 채용됐다. 다이나믹 셀렉트를 사용해 파워 트레인, ESP 서스펜션, 스티어링 특성을 개별적으로 변경할 수 있다. 전환은 센터 디스플레이 아래의 컨트롤 스위치로 한다. 승차감을 중시한 전용 마이바흐 모드도 있다.

NVH 성능도 더 끌어 올렸다. 흡수성 폼 재료를 리어 휠 아치에 설치했다. 뒷좌석에는 두꺼운 강화 유리를 사용하고 있다. 옵션으로 노이즈를 더욱 억제한 타이어를 장착 할 수 있다. 액티브 로드 노이즈 보정은 위상의 음파를 사용하여 불필요한 저주파 노이즈를 저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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