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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도심주행의 제왕 ‘
피아트
500’ 및 ‘
피아트
판다’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 도심주행의 제왕 ‘
피아트
500’ 및 ‘
피아트
판다’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이탈리아 완성차 브랜드 피아트의 대표 컴팩트 모델 ‘피아트 500(Fiat 500)’ 및 ‘피아트 판다(Fiat Panda)’에 최고의 친환경 성능을 발휘하는 ‘키너지 에코2(Kinergy Eco2)’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이번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는 ‘키너지..
2020-11-26
GKN,
피아트
500X와 레니게이드에 AWD 공급
GKN,
피아트
500X와 레니게이드에 AWD 공급
GKN 드라이브라인이 피아트 500X와 지프 레니게이드에 AWD 시스템을 공급한다. 지능형 AWD 시스템은 새로 개발된 글로벌 플랫폼에서 나왔다. 그리고 티어1 부품 회사 중에서는 처음으로 AWD 전체를 자체 개발, 공급했다. 여기에는 프로펠러샤프트와 디퍼렌셜 모듈, 사이드샤프트 등이 포함돼 있다. GKN 드라이브라인은 ..
2015-10-07
피아트
-크라이슬러 모파 순정 OEM 배터리 출시
피아트
-크라이슬러 모파 순정 OEM 배터리 출시
크라이슬러 코리아(대표 파블로 로쏘)는 FCA(Fiat Chrysler Automobiles) 그룹 산하 부품 브랜드인 모파(MOPAR®)의 순정 OEM 국산 배터리 7종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모파 순정 OEM 배터리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MF(Maintenance Free) 배터리 6종과 AGM(Abs..
2014-12-01
하니웰,
피아트
비아지오에 가솔린 터보 공급
하니웰,
피아트
비아지오에 가솔린 터보 공급
하니웰, 피아트 비아지오에 가솔린 터보 공급 하니웰이 피아트에 가솔린 터보 시스템을 공급한다. 이 터보 시스템은 이번 베이징 모터쇼에서 데뷔한 피아트 비아지오에 탑재됐으며 차후 다른 모델에도 확대 적용된다. 하니웰의 새 터보 시스템은 연비와 성능은 30%가 좋아졌지만 비용은 줄어든 게 특징이다. 거기다 구조도 간단해졌..
2012-04-27
넥센타이어,
피아트
(Fiat)에 신차타이어(OE) 공급 업체로 선정
넥센타이어,
피아트
(Fiat)에 신차타이어(OE) 공급 업체로 선정
넥센타이어(대표이사 이현봉 www.nexentire.com)가 글로벌 신차타이어(OE)시장 공략의 돛을 올렸다. 넥센타이어는 16일 “이탈리아 완성차업체인 피아트 자동차와 신차용타이어(OE) 공식 공급 업체로 선정되어 2013년 1월부터 생산예정인 멀티플라(MUTIPLA) 후속모델에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
2012-04-16
피아트
, 내년에 7단 듀얼 클러치 출시
피아트
, 내년에 7단 듀얼 클러치 출시
피아트, 내년에 7단 듀얼 클러치 출시 피아트 내년 말 7단 듀얼 클러치를 출시한다. 이 7단 듀얼 클러치는 875cc 배기량의 트윈 에어 2기통 엔진을 위한 것으로 5단 듀얼로직 AMT(Automated Manual Gearbox)를 대체하게 된다. 현제 500 트윈에어에는 5단 수동과 5단 듀얼로직만 적용되고 있다..
2010-11-18
보그워너,
피아트
트윈에어에 엔진 타이밍 공급
보그워너,
피아트
트윈에어에 엔진 타이밍 공급
보그워너가 피아트의 2기통 트윈에어에 엔진 타이밍 시스템을 공급한다. FPT(Fiat Powertrain Technologies)가 개발한 2기통 트윈에어는 피아트의 새 다운사이징 엔진으로 65마력의 자연흡기와 85/105마력의 터보 3가지 버전이 나온다. 0.9리터 배기량의 트윈에어는 기존의 1.2리터 대비 출력은 ..
2010-07-27
보그워너,
피아트
1.8리터 직분사에 터보 시스템 공급
보그워너,
피아트
1.8리터 직분사에 터보 시스템 공급
보그워너, 피아트 1.8리터 직분사에 터보 시스템 공급 보그워너가 피아트의 새 1.8리터 직분사 엔진에 터보 시스템을 공급한다. 새 터보 시스템은 32.6kg.m의 최대 토크가 1,400 rpm에서 나올 정도로 지체 현상을 줄인 게 특징이다. 최대 토크의 발생 시점만 본다면 최신 디젤만큼이나 낮다. 보그워너는 기계적인..
2009-07-27
피아트
, 올해 말 6단 건식 듀얼 클러치 출시
피아트
, 올해 말 6단 건식 듀얼 클러치 출시
피아트, 올해 말 6단 건식 듀얼 클러치 출시 피아트가 올해 말 6단 듀얼 클러치를 선보인다. 이 6단 듀얼 클러치는 알파로메오 MiTo에 가장 먼저 탑재되며 차후 대부분의 피아트 모델에 적용된다. 피아트에 따르면 듀얼 클러치의 적용으로 평균 연비가 6~8% 향상된다. FPT(Fiat Powertrain Techn..
2009-03-26
보쉬,
피아트
500에 스톱-스타트 공급
보쉬,
피아트
500에 스톱-스타트 공급
보쉬가 내년 3월부터 피아트 500에 스톱-스타트 시스템을 공급한다. 보쉬는 엔진 스타터와 EMS(Engine Management System), 배터리 센서 등을 개발해 왔고 BMW와 미니에 공급하고 있는 스톱-스타트의 판매는 50만개를 넘어섰다. 스톱-스타트가 적용되는 피아트 500은 1.2리터 엔진과 듀얼로직 변..
2008-12-09
하만 모터스포츠,
피아트
500 위한 튜닝 프로그램 출시
하만 모터스포츠,
피아트
500 위한 튜닝 프로그램 출시
독일 튜너 하만이 피아트 500을 위한 튜닝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하만의 피아트 500은 과격하지 않은 보디 킷과 17인치 휠로 드레스 업을 마무리 했다. 하만 특유의 배기 시스템은 디젤 엔진의 특성에 맞게 사운드를 조율한 것이 특징이다. 디젤 모델의 경우 앞이 무거운 것을 고려해 스프링과 브레이크를 보다 강화했다. ..
2008-05-09
발레오의 캠리스,
피아트
500에 첫 상용화
발레오의 캠리스,
피아트
500에 첫 상용화
발레오의 캠리스, 피아트 500에 첫 상용화 발레오의 캠리스 시스템이 드디어 상용화 된다. 이 캠리스 시스템은 2009년에 나오는 피아트 500과 알파로메오 주니어에 처음 쓰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캠리스는 발레오 뿐 아니라 미국의 JVS(Jacobs Vehicle Systems)와 로터스 엔지니어링, 리카르도 등 ..
2008-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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