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트랙, 로터스와 버진 F1 팀에 새 변속기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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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한상기(hskm3@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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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0-03-10 06:59: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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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트랙, 로터스와 버진 F1 팀에 새 변속기 공급
X트랙이 로터스와 버진 F1 팀에 새 변속기를 공급한다. 2010년형 머신에 올라가는 변속기는 프로젝트 1044로 불린다. 달라지는 규정에 맞춰 코스트를 대폭 낮춘 게 가장 큰 특징으로 로터스와 버진은 물론 다수의 팀에게도 공급된다.
프로젝트 1044는 1996년 이후 완전히 새로 개발된 F1 머신용 변속기이다. 여기에는 알루미늄 케이스도 포함된다. 이 변속기는 코스워스의 엔진과 매칭되며 파워트레인이 패키지로 공급된다. X트랙은 공용 부품의 수를 늘려 코스트를 줄였다고 밝혔다.
기존과 동일한 세로배치여서 다른 F1 엔진과 매칭이 쉬운 것도 장점이다. 또 큰 연료 탱크를 탑재함에 따른 공간의 부족은 컴팩트한 사이즈로 해결했다. 기본적인 구조물의 무게는 40kg에 불과하다. X트랙은 1996년부터 F1에 변속기를 공급해 오고 있다.
X트랙이 로터스와 버진 F1 팀에 새 변속기를 공급한다. 2010년형 머신에 올라가는 변속기는 프로젝트 1044로 불린다. 달라지는 규정에 맞춰 코스트를 대폭 낮춘 게 가장 큰 특징으로 로터스와 버진은 물론 다수의 팀에게도 공급된다.
프로젝트 1044는 1996년 이후 완전히 새로 개발된 F1 머신용 변속기이다. 여기에는 알루미늄 케이스도 포함된다. 이 변속기는 코스워스의 엔진과 매칭되며 파워트레인이 패키지로 공급된다. X트랙은 공용 부품의 수를 늘려 코스트를 줄였다고 밝혔다.
기존과 동일한 세로배치여서 다른 F1 엔진과 매칭이 쉬운 것도 장점이다. 또 큰 연료 탱크를 탑재함에 따른 공간의 부족은 컴팩트한 사이즈로 해결했다. 기본적인 구조물의 무게는 40kg에 불과하다. X트랙은 1996년부터 F1에 변속기를 공급해 오고 있다.